▲ 데몰리션의 Lv40 인스턴스 던전, 폭풍의 고성



아름다웠던 폭풍의 고성은 거대한 생체실험장으로 변해버렸다. 베르텍스는 달빛 평원의 주민을 끔찍한 생체실험의 도구로 사용하고, 그 자신도 반복된 실험과 저주에 잠식당해 타락하고 말았다. 타락한 베르텍스를 저지해, 더 이상의 비극을 막아야한다.


■ 폭풍의 고성 기본정보




  • 던전 위치 : 몰락한 달빛 평원

  • 입장레벨 : 40 ~ 50 레벨

  • 권장인원 : 보통 - 1 ~ 2명
           어려움 - 2 ~ 3명
           매우 어려움 - 4 ~ 5명

  • 진영 : 데몰리션

  • 등장몬스터 : 수문장 플라가, 강탈자 네크로, 시체술사 오디움, 이름없는 영웅,
              타락한 자 베르텍스(Boss)

  • 던전 목표 : 보통 - 수문장 플라가, 강탈자 네크로, 시체술사 오디움, 이름없는 영웅 처치

            어려움 -수문장 플라가, 강탈자 네크로, 시체술사 오디움, 이름없는 영웅,
              타락한 자 베르텍스(Boss) 처치

            매우 어려움 - 수문장 플라가, 강탈자 네크로, 시체술사 오디움, 이름없는 영웅,
              타락한 자 베르텍스(Boss) 처치







  • ■ 일반 몬스터 구간 - 주의해야할 점


    아크로드2의 몬스터는 인식범위가 꽤 넓은 편이며, 던전에 들어가면 몬스터가 대체로 몰려있으니 무작정 돌격하면 애드로 인해 전멸할 수 있다. 파티 내 원거리 캐릭터가 처치할 몬스터를 풀링하여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파티에 원거리 캐릭터가 없다면 석궁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폭풍의 고성에는 10종류의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열쇠 기사 경비병과 조각 병사 경비병은 모두 근접 공격 몬스터이며 첫 번째 네임드 구간에 있다. 열쇠 기사 경비병과 조각 병사 경비병은 특별한 상태이상 스킬을 사용하진 않고 각각 데미지를 주는 찌르기 삼연타, 망치 충격 스킬을 사용한다.


    ▲ 원한의 브레스레스(좌), 절망의 헬마스터(우)



    원한의 브레스레스와 절망의 헬마스터는 모두 근접 공격 몬스터이며 두 번째 네임드 구간에 있다.


    원한의 브레스레스는 10초 동안 물리방어력을 50% 감소시키는 원한의 숨결이라는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스킬에 적중된 캐릭터는 체력관리에 신경써야한다.


    절망의 헬마스터는 특별한 상태이상 스킬을 쓰지 않고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 균열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 브레스레스 경비병(좌), 오디움 측근(우)



    브레스레스 경비병은 근접 공격 몬스터이며 오디움 측근은 근접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모두 하는 몬스터이다. 이들은 세 번째 네임드 구간에 있다.


    브레스레스 감시병은 원한의 브레스레스와 외형이 비슷하며 특별한 상태이상 스킬을 쓰지 않고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 충격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오디움 측근은 먼저 원거리에서 마법봉으로 공격후 근거리 공격을 하는 패턴을 갖는다. 그러나 특별한 상태이상 스킬을 쓰지 않고 원거리에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 힘의 구슬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열쇠기사 친위병은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 몬스터이며 조각병사 친위병은 근접 공격 몬스터이다. 이들은 네 번째 네임드 구간에 있다.


    열쇠기사 친위병은 6초 동안 2초 마다 150의 피해를 입히는 불화살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힐러는 이 스킬에 적중당한 캐릭터의 체력을 우선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조각병사 친위병은 특별한 상태이상 스킬을 쓰지 않고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 망치충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 심연의 헬마스터(좌), 암운의 데어스위퍼(우)



    심연의 헬마스터는 근접 공격 몬스터이며 암운의 데어스위퍼는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모두 하는 몬스터이다. 이들은 보스 구간에 있다.


    심연의 헬마스터는 특별한 상태이상 스킬을 쓰지 않고 데미지를 주는 스킬인 지옥의 숨결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암운의 데어스위퍼는 6초 동안 2초 마다 150의 피해를 입히는 검은독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힐러는 이 스킬에 적중당한 캐릭터의 체력을 우선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 첫 번째 네임드 - 수문장 플라가





    보통 : HP 36656
    어려움 : HP 168513
    매우 어려움 : HP 332250



    수문장 플라가는 가장 처음 만나는 네임드 몬스터로, 통로를 따라 계속 가다보면 만날 수 있다. 20초 동안 물리 공격력을 50%증가 시키는 모으기 스킬과, 강력한 데메지를 주는 충격파 스킬을 사용한다.


    특히, 물리공격 증가 스킬이 사용되는 동안 평소보다 강력해지기 때문에 힐러는 팀원의 체력관리에 주의해야한다.



    ■ 두 번째 네임드 - 강탈자 네크로





    보통 : HP 36656
    어려움 : HP 168513
    매우 어려움 : HP 332250



    강탈자 네크로는 두 번째 네임드 몬스터이며 망자의 회랑에 있다. 망자의 회랑에는 네크로 이외에 많은 몬스터들이 있는데 이들을 먼저 처리하고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다.


    강탈자 네크로는 6초에 걸처 2초마다 154의 피해를 입히는 용암숨결 스킬을 사용한다. 매우 어려움에서는 화염 흡수라는 회복 스킬을 사용하여 스스로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죽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림으로 참고하자!


    ▲ 회복스킬을 사용 하여 자신의 체력을 채우는 강탈자 네크로




    ■ 세 번째 네임드 - 시체술사 오디움





    보통 : HP 36656
    어려움 : HP 168513
    매우 어려움 : HP 332250



    시체술사 오디움은 세 번째 네임드 몬스터로 망자의 회랑을 지나 생체 실험장에 위치해 있다. 생체 실험장에는 시체술사 오디움 이외에 많은 몬스터가 있는데 이들을 먼저 처리하고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다.


    시체술사 오디움은 10초간 물리방어력을 50% 감소시키는 임종광선, 데미지를 주는 시체액 스킬을 사용하며,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열쇠기사 경비병 2마리를 소환한다.

    일시적으로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임종광선에 적중당했다면, 평소보다 큰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체력관리에 주의 해야한다.


    ▲ 열쇠기사 경비병을 소환하면 그들부터 처리하자!




    ■ 네 번째 네임드 - 이름없는 영웅





    보통 : HP 36656
    어려움 : HP 168513
    매우 어려움 : HP 332250



    이름없는 영웅은 네 번째 네임드 몬스터로 재앙의 둥지를 지나면 볼 수 있다. 이름없는 영웅 주위에는 많은 몬스터가 있는데 이들을 먼저 처리하고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다.


    이름없는 영웅은 6초 동안 2초 마다 154의 피해를 입히는 광풍배기, 20초동안 물리공격이 50% 증가하는 용기부름, 데미지 스킬인 반월배기를 사용한다.


    지속 피해를 주는 광풍배기에 적중 당했다면, 힐러는 그 캐릭에 먼저 체력관리를 해줘야한다. 특히, 물리공격 증가 스킬이 사용되는 동안 평소보다 강력해지기 때문에 체력관리에 주의해야한다.



    ■ 보스 몬스터 - 타락한 자 베르텍스





    어려움 : HP 291499
    매우 어려움 : HP 407733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타락한 자 베르텍스는 심연의 홀에 있다. 타락한 자 베르텍스는 이 던전의 마지막 보스 답게 거대한 덩치를 자랑한다.


    베르텍스를 잡기 위해서는 먼저 주위에 많은 몬스터를 처리해야 한다. 한쪽부터 천천히 시작하여 몬스터의 수를 줄여나가자.


    베르텍스는 기본적으로 기절, 공포, 수면, 당기기를 무시할 수 있는 상태이상 저항스킬을 패시브로 갖고 있다. 스킬을 사용할 때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고 제자리에서 큰 예비 동작을 취한다. 이 때, 탱커 외의 다른 캐릭터들은 사정거리 밖으로 도망가서 스킬을 피하는 것이 좋다.





    베르텍스가 방어력을 20초 동안 50% 감소시키는 천공의 심판을 시전하려 할 때 '베르텍스가 천공의 심판으로 공격하려 합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 이 때, 사정거리 밖으로 피하며, 스킬에 적중당하면 평소보다 큰 피해를 입기 때문에 체력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또한 베르텍스는 매우 어려움에서 50%이하의 체력이 떨어지면 5초간 광역스턴과 동시에 초당 154의 데미지를 주는 내앞에 조아려라 스킬을 사용한다. 보통과 어려움에선 데미지는 없고 광역스턴만 있는 무릎 꿇어라 스킬을 사용한다. 이 때, 미리 사정거리 밖으로 피해야하며, 힐러는 미리미리 체력회복 스킬을 사용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베르텍스는 범위 데미지를 주는 천공의 충격 스킬을 사용한다. 사용 전에 미리 경고 메시지가 뜨며 위의 방법과 똑같이 탱커를 제외하고 범위 밖으로 피해 베르텍스를 상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