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드2에는 친목과 화합 그리고 사냥과 전투를 함께 할 수 있는 친구, 길드와 같은 커뮤니티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다. 혼자 진행하기 어려운 퀘스트 및 전투를 친구와 길드원들에게 도움을 받고 반대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 내에서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 친구

친구 초대 방법은 게임 메뉴에서 "친구 " 혹은 "B " 버튼은 눌러서 친구 창을 화면에 띄어 등록하고자 하는 친구의 캐릭터 명을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다. 근처에 있는 유저라면 캐릭터를 클릭해서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응답에 의해서 친구 등록이 이뤄진다. 친구를 등록하게 되면 친구의 접속 여부, 레벨, 현재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다.


아크로드2는 에임하이, 데몰리션 두 개의 진영으로 나누어져 있어, 서로 진영이 다르면 친구 등록이 불가능하다.


▲마우스 우 클릭으로 친구추가



▲친구 추가 방법



■ 길드 창설

아크로드2 길드 창설은 대도시에 있는 길드 관리인을 통해서만 길드 창설이 가능하다. 하지만 길드를 창설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길드를 창설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레벨이 20 이상이 돼야 하며, 창설 비용인 20만 겔드를 필요로 한다.


▲에임하이 대도시 길드 관리인



▲데몰리션 대도시 길드 관리인



▲길드 창설 요금



■ 길드 가입

길드장 혹은 길드의 초대 권한을 가진 길드원만이 길드 가입 초대가 가능하다. 초대하고 싶은 길드원을 클릭해서 길드 초대를 선택하게 되면 "길드 가입 요청"이라는 팝업과 함께 초대받은 유저에 응답에 의해서 길드 가입이 이뤄진다.


길드에 가입하게 되면 길드 가입날짜, 길드원 접속 여부, 길드 공지사항 등 길드에 관련된 여러 소식과 길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 길드 초대



■ 길드 혜택

길드를 가입하게 되면 길드 관리자의 승인이 이뤄지면 길드 창고 이용이 가능해진다. 길드 창고를 통해서 본인에게 필요한 물품, 혹은 다른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물품을 보관하여 교류할 수 있다.


▲길드 창고



■ 길드 정보및 관리

길드를 생성하게 되면, 길드장 및 길드 관리인들은 길드를 관리하고 발전 시켜야 한다. 길드에 접속인원이 어떻게 되는지, 공지 사항을 작성하고, 자신들 만에 길드를 나타낼 수 있는 마크를 만들어서 보여줄 수 있다. 또한, 길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길드 간에 교류 및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수 있다.


길드장은 길드의 권한을 일반 길드원들에게 분배하여, 길드원 초대 및 길드 창고관리의 역활을 맡길 수 있다. 길드 관리인 그리고 일반 길드원들에 주어지는 호칭은 수시로 변경이 가능하다.


길드는 일정 길드 인원과 갤드를 지급하게 되면, 길드 등급이 상승하게 된다. 길드 등급이 상승하게 되면, 길드 창고확장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길드 마크등록 및 관리



▲길드 등급 상승 조건



■ 길드 해체

길드를 해체하려면 길드 관리인을 통해서 해체할 수 있다. 길드 해체는 길드 장에 의해서 결정이 되며, 한번 해체가 된 길드는 복구할 수 없다. 그러므로 길드를 해체할 때에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길드 해체는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