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창은 내 캐릭터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캐릭터 창에서는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캐릭터가 어떻게 성장하고 있으며, 어떤 장비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캐릭터와 관련된 무기숙련도, 전문기술, 기록, 탈것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자주 열어보게 될 것이다.


캐릭터창은 게임화면 우측 하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후, 캐릭터 정보 탭을 누르거나 키보드 C키를 눌러서 바로 열 수 있다.





■ 캐릭터 정보창 상세 정보 - 캐릭터

캐릭터 탭에서는 캐릭터 성장과 현재 상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캐릭터의 진영과 레벨, 칭호와 닉네임 같은 간단한 정보부터 레벨업 시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분배하는 기능과, 장비 아이템과 아바타의 장착 여부, 캐릭터의 일반 정보와 공격과 방어에 관련된 수치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① 캐릭터 진영 : 자신 캐릭터의 진영 엠블렘을 확인할 수 있다.

② 캐릭터 레벨 : 캐릭터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③ 캐릭터 칭호 및 닉네임 : 캐릭터의 칭호와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다.

④ 주무기 및 숙련도 : 자신의 주무기의 아이콘 및 숙련도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⑤ 장착중인 장비 : 현재 자신의 캐릭터가 장착중인 장비들을 확인할 수 있다.

⑥ 캐릭터 스테이터스 : 현재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수치와 분배할 수 있다.
- 힘 : 물리 공격도가 증가한다.
- 지능 : 마법 공격도가 증가한다.
- 민첩 : 회피, 적중, 치명이 증가한다.
- 체력 : 최대생명, 생명 자동 회복량 수치가 증가한다.
- 정신력 : 최대마나, 마나 자동 회복량 수치가 증가한다.

⑦ 포인트 분배창 : 레벨업을 하면서 얻은 스테이터스 포인트의 적용 및 되돌리기를 할 수 있다.
- 적용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는 언제든지 되돌리기가 가능하다.
- 적용시킨 이후의 스탯을 되돌리기 위해서는 캐쉬 아이템이 필요하다.

⑧ 일반 정보창 : 캐릭터의 생명과 마나 및 이동속도와 관련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⑨ 공격 정보창 : 캐릭터의 물리공격, 마나공격 등 공격력과 관련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⑩ 방어 정보창 : 캐릭터의 물리방어, 마법방어 등 방어력과 관련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⑪ 아바타 : 캐릭터가 착용중인 아바타를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 정보창 상세 정보 - 무기숙련도

캐릭터창 바로 옆의 무기숙련도 창에서는 자신의 진영에서 쓸 수 있는 무기들의 숙련도를 확인할 수 있다.

무기의 숙련도가 낮으면 높은 레벨의 무기를 얻더라도 패널티를 받게 되니, 반드시 자신의 숙련도를 체크해 본 후 숙련도에 맞는 무기를 착용할 필요가 있다.


① 주무기 : 주무기의 숙련도 레벨과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를 볼 수 있다.

② 보조무기 : 보조무기들의 숙련도 레벨과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를 볼 수 있다.



■ 캐릭터 정보창 상세 정보 - 전문기술

전문기술에서는 제작과 채집의 숙련도를 확인할 수 있다.


제작은 무기, 방어구, 요리, 장신구, 물약 제조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제조별 숙련도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목록이 늘어난다.


채집은 제작에 필요한 각종 재료들을 수집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며, 채집 숙련도가 낮을시 높은 레벨의 필드에서 해당 재료들을 얻을 수 없으니 주의하자.



① 제작
- 무기 제작 : 무기 제작 숙련도와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방어구 제작 : 방어구 제작 숙련도와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요리 : 요리 숙련도와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장신구 제작 : 장신구 제작 숙련도와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물약 제조 : 물약 제조 숙련도와 다음 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② 채집
- 광물 : 광물 채광 숙련도와 다음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식물 : 식물 채집 숙련도와 다음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에텔 : 에텔 수집 숙련도와 다음레벨까지의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캐릭터 정보창 상세 정보 - 기록

아크로드2의 핵심컨텐츠 중 하나인 전장에 대한 기록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아크로드2에서는 전장 활동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만큼 수시로 체크하여 자신의 전적과, 명성, 배틀코인 등을 확인하도록 하자.


① 랭킹 정보 : 랭킹 정보는 일주일마다 초기화된다.
- 대규모 전장 : 특정 시간마다 진행되는 대규모 전장에서의 랭킹순위를 알 수 있다.
- 소규모 전장 : 파티 혹은 개인으로 신청가능한 소규모 전장에서의 랭킹순위를 알 수 있다.
- 랭킹 더 보기 :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② 전쟁 정보 : 전장에서 자신이 얼마나 활동하였는지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③ 화폐 : 전장에서 얻은 배틀 코인의 보유 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 정보창 상세 정보 - 탈것

아크로드2는 다양한 종류의 탈것이 있다. 자신이 획득한 탈것 스크롤을 사용하면 캐릭터창의 탈것 탭으로 등록된다. 자신이 보유한 탈것을 클릭하면 외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능력치 또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