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하이 종족에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지팡이뿐이다. 지팡이 계열 마법은 공격, 치유 총 두 분류로 마법이 나누어 지며, 공격스킬과 치유스킬의 조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전장, 사냥에서 힐러 뿐만 아니라 딜러의 역활도 가능하다.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대미지가 높기 때문에 한방 대미지를 중요시하고, 힐러 계열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어울리는 무기이다.






■ 강력한 한방과 회복을 가진 무기! - 지팡이의 특징

지팡이 무기는 딜러의 계열로 선택할지, 힐러의 계열로 선택할지 혹은 딜러와 힐러의 조합으로 육성할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나누어져 어떤 방향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것인지 어떻게 스탯 스킬을 분배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는 무기계열이다.


▲지팡이 한방스킬 공격 (좌) 지팡이 회복 스킬 (우)




지팡이를 착용했을 때 사용하는 스킬은 공격 계열과 회복 계열로 나누어져 있다.


공격 스킬 지팡이 공격 스킬들은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한방 한방이 굉장히 높은 스킬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근접 무기와는 다르게 몰이 사냥이 힘든 대신, 단일 사냥에서는 가장 강력한 공격 스킬들을 보유 하고 있다.


회복 스킬 아크로드2 무기 중에 유일하게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지팡이는 사냥, 전장에서 가장 필요한 직업군 중에 하나다. 단일 회복부터 범위 회복까지 존재하고 있으며 본인뿐만 아니라 파티 원들에 생명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 스킬도 존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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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의 눈빛
 - 패시브
자신의 치유량이 5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내면의 동찰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마나량이 5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자애의 눈빛
 - 패시브
자신의 치유량이 251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영혼의 통찰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마나량이 39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90




■ 딜러 계열이냐? 힐러 계열이냐?- 추천 능력치 분배


지팡이의 능력치는 단일 대상의 공격력 극대화 시켜서 한방 대미지를 추구하는 마법 공격 딜러 계열과 파티, 레이드 유저들에게 자애롭게 생명력과 버프를 걸어주는 회복 계열로 나누어 진다.


딜러 계열 즉 공격을 추구하는 유저라면 지능 스탯을 집중적으로 투자해서 마법 대미지를 높여야 한다. 지능은 최소 마법 대미지와 최대 마법 대미지를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지팡이 계열 딜러를 택하려는 유저들에게는 지능에 높은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


힐러 계열로 캐릭터를 육성하려면 정신력과 지능 스탯을 골고루 분배 해야한다.. 정신력이 상승할수록 마나의 양과 마나 회복속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파티원, 레이드원들에게 부족하지 않게 생명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으며, 지능이 증가할수록 치유의 양이 증가 하므로, 정신력과 지능의 스탯 분배가 중요하다.


▣ 스텟 투자 시 상승하는 능력치 폭


  • 힘 1 = 최소 물리 공격력(민뎀) +2
  • 힘 1 = 최대 물리 공격력(맥뎀) +2

  • 체력 1 = 생명력 +23

  • 지능 1 = 최소 마법 공격력(민뎀) +2
  • 지능 1 = 최대 마법 공격력(맥뎀) +2

  • 정신력 1 = 마나 +12

  • 민첩 1 = 회피 +2
    ※ 회피의 경우 투자한 민첩이 3, 6, 9, 12, 15… 일때 +1 적용

  • 민첩 1 = 치명도 및 적중도 +1
    ※ 치명도 및 적중도의 경우 투자한 민첩이 6, 17, 18, 19, 30, 41… 일때 +2 적용




  • ■ 공격과 회복에 아름다운 조화 - 지팡이의 스킬


    지팡이 무기의 스킬은 공격과 회복 두 가지의 스킬이 조화를 이룬다는데 큰 장점이 있다.


    지팡이 무기 스킬은 회복 스킬에 비해서 공격 스킬의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한방 대미지가 높다는데 큰 장점이 있다. 또한, 적의 방어력, 이동속도 감소등 적에게 이로운 스킬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회복스킬은 본인 혹은 파티(레이드)원들에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스킬과 단일 회복 혹은 범위 회복 능력 스킬이 존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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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트
    지팡이 기본 공격
     - 액티브
    지팡이 기본 공격가능0
    빛의 화염구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14의 마법피해를 입힌다-1
    빛의징벌
     - 액티브
    대상에게 135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마법 방어력을 10동안 108 감소시킨다-1
    회복의 기운
     - 액티브
    대상에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2초마다 6씩 회복시킨다가능1
    회복의 은총
     - 액티브
    대상의 생명력을 77만큼 회복 시킨다-1
    면죄
     - 액티브
    자신에 대한 위협수준을 모두 없앤다.-1
    생명의 가호
     - 액티브
    자신과 파티원(레이드원)들에 최대생명력을 30분간 4% 상승 시킨다가능15
    파멸의 빛
     - 액티브
    대산에게 194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발을 묶는다-15
    지옥의 불기등
     - 액티브
    대상에게 214의 피해를 입히고, 54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15
    축복의 섬광
     - 액티브
    20m 반경내에 파티원(레이드원)들에 생명력을 260만큼 회복 시킨다-15
    고행
     - 액티브
    적으로부터 받은 피해량의 5%를 마나로 전환한다가능15
    신성한 화염구
     - 액티브
    대상에게 257의 피해를 입히고 10초에 걸쳐 21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가능30
    생명의 기원
     - 액티브
    대상의 생명력을 268만큼 회복 시킨다-30
    회생의 기원
     - 액티브
    대상의 생명력을 10초에 걸쳐 2초마다 51씩 회복 시키고, 5초동안 물리방어력이 232만큼 증가한다가능30
    광명
     - 액티브
    20m 반경내에 파티원(레이드원)들에 생명력을 522만큼 회복 시킨다-30
    은총의 섬광
     - 액티브
    20m 반경내에 파티원(레이드원)들에 생명력을 539만큼 회복 시키고, 추가로 10초에걸쳐 2초마다 58씩 회복시킨다-30
    참회
     - 액티브
    3초동안 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다가능30
    상태이상해제
     - 액티브
    기절, 공포, 수면,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천사의 징벌
     - 액티브
    대상에게 353의 피해를 입히고, 마법 방어력을 10초간 573 만큼 감소시키며, 추가로 95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입힌다.-50
    성스러운 은총
     - 액티브
    생명력을 237만큼 회복 하고, 추가로 119만큼 더 회복시킨다-50
    집중 회복
     - 액티브
    자신의 치유량이 10초간 186만큼 증가한다가능50
    구원의 손길
     - 액티브
    파티(레이드)원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 당긴다-50
    지옥의 숨결
     - 액티브
    대상에게 476의 피해를 입히고, 139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며, 추가로 이동속도를 3초당 10% 감소 시킨다.-70
    빙결의 송곳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6m 내외 적 3명의 발을 3초동안 묶는다.가능70
    치유의 구원
     - 액티브
    대상의 생명을 50%확률로 모두 회복한다-70
    광휘
     - 액티브
    20m 반경내에 파티원(레이드원)들에 생명력을 557만큼 회복 시키고, 10초동안 2초 마다 101의 생명을 추가로 회복한다-70
    한파
     - 액티브
    대상에게 424의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킨다-70
    부활
     - 액티브
    아군을 부활시킨다-70
    생명의 갈증
     - 액티브
    5초 동안 공격 피해의 3%를 생명력으로 흡수한다.-70
    고통의 빛
     - 액티브
    대상에게 503의 피해를 입히고, 1%확률로 1초간 기절 시킨다-90
    빛의 은총
     - 액티브
    생명력을 1150만큼 회복시키고, 시전자는 2%확률로 10초간 16% 치유랑 증가 효과를 받는다-90
    회복의 마법진
     - 액티브
    15초 동안 마법진을 소환, 10m반경내에 파티(레이드)원들의 생명력을 1초마다 135씩 회복시킨다-90
    공포
     - 액티브
    10m 반경 내의 적 1명을 5초간 공포에 빠뜨린다.가능90




    ■ 모든 상황 중요플레이어! - 상황 별 플레이 및 주요 스킬


    - 솔로 및 파티 플레이 시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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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의징벌
     - 액티브
    대상에게 135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마법 방어력을 10동안 108 감소시킨다-1
    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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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초동안 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다가능30
    지옥의 숨결
     - 액티브
    대상에게 476의 피해를 입히고, 139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며, 추가로 이동속도를 3초당 10% 감소 시킨다.-70


    ▲지팡이 한방 공격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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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유의 눈빛
     - 패시브
    자신의 치유량이 5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축복의 섬광
     - 액티브
    20m 반경내에 파티원(레이드원)들에 생명력을 260만큼 회복 시킨다-15
    은총의 섬광
     - 액티브
    20m 반경내에 파티원(레이드원)들에 생명력을 539만큼 회복 시키고, 추가로 10초에걸쳐 2초마다 58씩 회복시킨다-30
    치유의 구원
     - 액티브
    대상의 생명을 50%확률로 모두 회복한다-70


    ▲ 지팡이만의 매력 힐!


    지팡이 무기로 솔로 플레이를 진행할 때에는 적에 이동속도 감소 및 방어력 감소 스킬을 사용하고 적과의 거리를 벌리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파티 플레이에서 지팡이의 역활은 상당히 중요하다. 모든 무기 계열에서 힐러의 역활을 할 수 있는 무기는 에임하이의 지팡이, 데몰리션의 완드 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역활뿐만 아니라, 파티원들에게 걸려있는 이로운 스킬들을 해제해주는 역활도 해야한다.


    스킬 트리는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공격 계열 스킬의 투자를 1~2 정도로 줄이고, 회복 그리고 버프 스킬들에 주로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회복 계열 스킬만 투자하게되면 솔로 플레이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기때문에, 공격 스킬은 1~2 포인트 투자를 꼭 해야만한다.



    ■ 대인 전투 및 전장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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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멸의 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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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산에게 194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발을 묶는다-15
    참회
     - 액티브
    3초동안 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다가능30
    치유의 구원
     - 액티브
    대상의 생명을 50%확률로 모두 회복한다-70
    공포
     - 액티브
    10m 반경 내의 적 1명을 5초간 공포에 빠뜨린다.가능90


    ▲방어력 감소 스킬후 한방 대지미는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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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회
     - 액티브
    3초동안 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다가능30
    집중 회복
     - 액티브
    자신의 치유량이 10초간 186만큼 증가한다가능50
    상태이상해제
     - 액티브
    기절, 공포, 수면,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부활
     - 액티브
    아군을 부활시킨다-70


    ▲ 지팡이 계열의 무적 스킬은 항상 중요하다.


    지팡이 계열 대인 전투 혹은 전장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상대방의 발을 묶어두고 거리를 벌리는 것으로 전투의 방향이 걸정된다.


    전장에서 근접 무기 계열에게 거리를 벌리지 못한다면, 승리를 장담하기가 어려워진다. 그러므로 전장에서는 상대방에 발을 묶거나, 스턴이 있는 스킬 시전 혹은 공포를 걸어서 상대방과의 거리를 벌리고 강력한 공격 스킬로 공격을 해야한다.


    근접 무기 계열에게 거리를 벌리지 못했다면, 회복 스킬로 생명력을 회복하면서 다시한번 거리를 벌릴 기회를 만들어내야 한다.


    공격 계열 이외에 회복 계열 스킬들은 전방에서 전투하는 근접 계열 캐릭터들에게 상황에 맞게 시전을 해야한다.
    단일 회복을 사용할지, 범위 회복을 사용해야 하는지의 여부를 잘 판단해서 회복 스킬을 잘 시전해야한다.



    ■ 지팡이 계열의 어울리는 방어구는?


    지팡이 계열이 착용하는 방어구의 옵션은 크게 지능을 상승시키는 방어구와 정신력을 상승시키는 방어구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물리 방어력보다 마법 방어력의 수치가 더 높게 되어있다.


    마법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스탯인 지능을 상승시키는 방어구의 옵션 능력치는 적중도와 치명도를 상승시키는 옵션을 갖고 있다.


    회복과 마나의 양을 상승시키는 스탯인 정신력을 상승시키는 방어구의 옵션 능력치는 마나 회복양과 치유량을 상승시키는 옵션을 갖고 있다.


    다른 능력치를가진 방어구는 딜러 계열을 키우고자 할때는 지능을 상승시키는 아이템을 착용하는것이 효과적이며, 힐러 계열을 키우고자 할때는 정신력을 상승시키는 아이템을 착용하는것이 효과적이다.


    ▲힐러형 방어구(좌)/ 딜러형 방어구(우)



    ▲마법 공격력과 치유량은 지팡이 계열에게 중요한 정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