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하이 35랩 던전 - 죽음의 사원



갈리아가 죽은 자들의 세상을 점령했다. 하지만 죽음의 정령중에는 아직 갈리아에게 저항하는 존재들이 남아있을 것이다. 저항자들과 함께 갈리아의 부하들을 처리하고 죽음의 세상과 중간계의 연결을 끊어야 한다. 만약 갈리아가 자신의 계획대로 죽은 자들의 세상에서 어둠의 기운을 끌어 올리게 된다면 누구도 그를 막을 수 없을 것이다.



■ 죽음의 사원 기본정보





  • 던전 위치 : 잊혀진 대지 > 고대의 숲 부근

  • 입장레벨 : 35 ~ 50 레벨

  • 권장인원 : 보통 - 1 ~ 2명
           어려움 - 2 ~ 3명
           매우 어려움 - 4 ~ 5명

  • 진영 : 에임하이

  • 등장몬스터 :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 영혼의 관리자 패트릭, 안식의 주관자 세레아
            침묵의 관리자 밸리타, 탐식의 바르시아( Boss )

  • 던전 목표 : 보통 -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 영혼의 관리자 패트릭
             안식의 주관자 세레아, 침묵의 관리자 밸리타 처치

           어려움 -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 영혼의 관리자 패트릭
               안식의 주관자 세레아,침묵의 관리자 밸리타
               탐식의 바르시아( Boss ) 처치
           
           매우 어려움 -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 영혼의 관리자 패트릭
                안식의 주관자 세레아, 침묵의 관리자 밸리타
                탐식의 바르시아( Boss ) 처치







  • ■ 일반 몬스터 구간 - 주의해야할 점


    아크로드2의 몬스터는 인식범위가 꽤 넓은 편이며, 던전에 들어가면 몬스터가 대체로 몰려있으니 무작정 돌격하면 애드로 인해 전멸할 수 있다. 파티 내 원거리 캐릭터가 처치할 몬스터를 풀링하여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파티에 원거리 캐릭터가 없다면 석궁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죽음의 사원 던전에는 11종류의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3번째 네임드인 안식의 주관자 세레아에게 향하는 길에 위치하고 있는 잠들지 못한 마법사는 원 거리 공격을 사용하다. 마법 공격 대미지는 높은 편은 아니지만, 죽음의 화염구 라는스킬을 사용해 공포를 걸어서, 4초간 컨트롤 하지못하고 이곳 저곳을 뛰어다니게 만들기때문에, 조심해야한다.


    안식의 정령도 마찬가지로 3번째 네임드를 향하는 길에 위치하고있다. 커다란 칼을 이용해서 근접 공격을 사용하며, 공격속도가 굉장히 빠른편이다. 또한, 둔화입김 이라는 스킬을 시전해 5초간 이동속도를 16% 감속시킨다. 그러므로 몰이사냥을 하는것보단 하나 하나 처치한후에 진행하는것이 현명하다.




    어둠의 정령은 안식의 정령과 마찬가지로 칼을 이용한 근접공격을 한다. 단일 공격의 공격 속도는 빠르나 대미지가 높지않은 편이라, 큰 타격은 없지만 칼날 회오리라는 스킬을 사용 범위공격을 시도하기 때문에, 항상 거리를 벌려둬야 한다.


    바르시아의 파수견은 마지막 네임드를 향하는 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명력이 낮기때문에 큰 부담은 없다. 화염 포효라는 대미지가 높은 범위 스킬을 사용하지만, 범위가 짧아 스킬을 시전하려고하면 거리를 벌려 공격을 피하는 것이 좋다.



    ■ 첫 번째 네임드 -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 12980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는 죽음의 사원에서 처음 만나는 네임드로, 주변에 상당히 많은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다. 첫 번째로 배치되어 있는 몬스터들을 처리한 후에,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를 상대하는것이 좋다.


    균열의 지배자 라키아스는 원 거리 마법으로 공격을 하며, 공간 깨뜨리기라는 마법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 대미지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니기때문에, 탱커와 힐러의 조합만 잘 맞으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공간 깨뜨리기 시전




    ■ 두 번째 네임드 - 영혼의 관리자 패트릭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 1298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두번째 네임드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을 하려면, 첫 번째 네임드 지역에서 트리거를 작동해서 문을 열어야한다. 하지만 트리거를 작동중에 공격을 당하면, 행동이 멈추니 주변에 몬스터를 먼저 처리한 후에, 트리거를 작동해야한다.


    두번째 네임드인 영혼의 관리자 패트릭이 위치한 지형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상당히 협소하고 범위 마법 스킬인 영혼 태우기와 영혼폭발을 시전하며, 정신 제압 이라는 10초동안 16%의 회피도를 감소 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영혼 태우기의 캐스팅은 상당히 길고 범위는 짧다. 그러므로 영혼의 관지라 패트릭이 사용하던 지팡이를 공중으로 향하면, 거리를 벌리는 것이 현명하다.


    ▲영혼 태우기 시전




    ■ 세 번째 네임드 - 안식의 주관자 세레아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 1298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세 번째 네임드인 안식의 주관자 세레아는 근접 공격을 사용하며, 안식의 춤시위와 진혼의 칼춤이라는 공격 스킬을 시전하는데, 진혼의 칼춤에 강타 당하게되면 물리방어력이 10초동안 16% 감소하게 된다. 또한, 마비 입김이라는 스킬로 유저들을 5초동안 기절 시키고 신속의 춤이라는 스킬로 회피를 10% 상승 시킨다.


    안식의 춤시와 진혼의 칼춤을 시전하게 되면 칼이 빛나기 시작하며, 칼을 뒤쪽으로 향하게된다. 공격 스킬을 시전하려고 할 때, 보스의 뒷 방향으로 가서 거리를 벌려야만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네 번째 네임드 - 침묵의 관리자 밸리타




    보통 : HP 28236
    어려움 : HP : 129804
    매우 어려움 : HP 255929

    네 번째 네임드인 침묵의 관리자 밸리타는 근접 공격을 하며, 몸을 웅크리면서 공포의 함성이란 스킬을 사용하는데, 5초간 공포에 걸려서 캐릭터를 움직일수 없게 된다.


    무거운 숨결이란 스킬을 사용할때는 밸리타의 꼬리에서 초록색 빛이 생기며,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캐릭터를 공격하게 된다. 무거운 숨결을 사용할때, 밸리타의 뒤편으로 가거나 스킬을 시전한 후에 방향을 이동하게 되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무거운 숨결 사용




    ■ 보스 몬스터- 탐식의 바르시아




    어려움 : HP : 224539
    매우 어려움 : HP 314073

    마지막 네임드인 탐식의 바르시아를 처치 하러 가기위해서는 막고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야한다. 바르시아 근처에 가게되면 바르시아를 지키는 두 명의 정예 몬스터가 존재하고 있다. 먼저 계단을 다 올라간후에, 기둥 옆길로 돌아 들어가서 정예 몬스터들을 먼저 처리한후에 바르시아를 처지해야한다.


    ▲우측 / 좌측 사이길로 넘어가야한다



    마지막 네임드인 탐식의 바르시아는 크기만큼 대미지 및 방어력도 엄청나게 높다. 손에 들고 있는 둔기를 이용해서 근접 공격을 하며, 탐식의 불길과 불꽃 쪼개기 라는 범위 공격 마법스킬을 사용하고. 배고픔이라는 스킬로 공격속도를 20% 상승시킨다.


    마법 공격스킬은 대미지가 상당히 높고, 범위가 상당히 길다. 불꽃 쪼개기라는 스킬에 당하게되면 5초간 기절하게 된다. 그러므로 마법을 시전한다는 메세지가 뜨지 않더라도, 힐러 및 원 거리 공격 계열은 항상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불꽃 쪼개기에 가격당하게되면 5초간 기절하게 된다.


    탐식의 불꽃 스킬은 어마어마한 사정거리와 높은 대미지를 자랑하는 보스의 범위 마법 스킬이다. 공격을 당하게 되면 10초간 287의 지속 대미지를 받게된다. 탐식의 불꽃스킬을 시전하려고하면 거리를 상당히 많이 벌려야만 스킬발동을 멈출 수 있다.

    ▲ 탐식의 불꽃 시전


    ▲탐식의 불꽃에 가격당하게되면 지속 대미지는 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