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드2는 월드맵, 로드맵, 미니맵 등 다양한 지도 기능을 제공한다. 이들 맵은 지형지물 표시, 이동 경로, NPC 및 몬스터 위치 표시 등의 기본 기능은 물론 세밀한 필터링 기능과 퀘스트 동선, 자동 이등 등의 뛰어난 편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아크로드2를 플레이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게임 시스템 중 하나이기도 하다.



■ 월드맵 인터페이스



대륙 / 지역 / 세부 지역 선택 메뉴
칸트라 대륙 내 에임하이, 데몰리셔 진영의 영토와 세부 지역을 선택해 살펴볼 수 있다.

로드맵 버튼
월드맵을 종료하고 현재 지역의 로드맵을 화면에 띄운다.

자동이동 방법 도움말
월드맵을 통한 자동 이용 기능 사용법에 대한 도움말을 볼 수 있다.

퀘스트 번호
현재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퀘스트의 수행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 번호는 우측 퀘스트 목록 번호와 일치한다.

자동 이동 경로
자동 이동 기능 사용 시 현재 지역에서 목적지까지의 이동 경로가 월드맵에 표시된다.


월드맵에서는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위치와 해당 지역의 주요 거점 및 시설, 인근 NPC, 퀘스트 지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월드맵은 단축키 'M'(기본 설정)이나 미니맵 우측 하단의 '월드맵' 버튼을 눌러 열 수 있다.


월드맵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자동 이동 기능'을 꼽을 수 있는데, 월드맵에서 가고 싶은 장소를 좌클릭하면 해당 장소까지의 최적화된 동선이 표시되고 캐릭터가 자동 이동한다. 단, 자동 이동은 현재 자신이 위치한 지역 내의 장소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 이동 경로와 몬스터 지역이 겹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미니맵 인터페이스



확대/축소 스크롤 바
스크롤 바를 위나 아래로 내려 미니맵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다.

미니맵 오브젝트 필터링
미니맵 화면에 표시할 오브젝트를 설정할 수 있다.


월드맵 버튼
클릭 시 현재 지역의 월드맵을 불러온다.

알림 버튼
우편 수신, 전장 입장 시간 알림 등 지형 정보 외 다양한 소식이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미니맵은 월드맵과 달리 자신의 주변 지역만을 한정적으로 나타내지만, 주변 NPC는 물론 몬스터와 퀘스트 오브젝트, 채집물 등 강력한 필터링 기능으로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주변 정보를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미니맵 주변에는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알람 아이콘이 나타나며 이를 통해 우편 도착, 던전이나 전장 등의 입장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미니맵은 단축키 'N'(기본 설정)을 눌러 켜거나 끌 수 있다.



■ 로드맵 인터페이스



로드맵은 월드맵에 표시되는 지역 경로와 자신의 위치, 퀘스트, 포탈 및 인던 위치 정보를 축소화한 맵으로, 표시되는 기본 정보나 아이콘은 월드맵/미니맵과 동일하며 게임 화면에 반투명 상태로 표시되어 월드맵을 번거롭게 열지 않고도 주변 주요 거점 및 이동 동선을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로드맵은 단축키 ',(쉼표)'(기본설정)를 눌러 켜거나 끌 수 있으며 로드맵 우측 상단의 십자 버튼을 드래그해 게임 화면 내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