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하이와 데몰리션은 근접 한손 무기(한손검/랜스), 근접 양손 무기(양손검/도끼), 원거리 양손 무기(석궁/활), 마법 양손 무기(지팡이/완드)로 분류된다.


휴면 종족의 에임하이 진영은 한손검, 양손검, 석궁, 지팡이를 사용하며, 오크 종족의 데몰리션 진영은 랜스, 도끼, 활, 완드를 사용한다.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한 무기에 따라 초기 스텟이 제각기 다르게 분배된다. 한손검과 랜스는 체력이 높은 타입으로 시작하는 탱커 역할의 무기고, 양검과 도끼는 힘이 높은 타입으로 근거리 공격형 딜러, 석궁과 활은 민첩이 높은 타입으로 원거리 딜러, 지팡이와 완드는 지능이 높은 타입으로 힐러 및 마법 딜러로 구분된다.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한 주무기 외에 다른 무기도 착용할 수 있다. 원하는 무기를 착용한 후 레벨업을 하면 해당 무기의 숙련도를 얻을 수 있으며, 스킬을 습득하거나 강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가령, 한손검을 사용하는 탱커형 캐릭터가 지팡이를 사용하여 힐 계열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것. 바로 프리 클래스 시스템이다.


프리 클래스 시스템은 직업의 제한 없이 캐릭터가 장착하는 무기에 따라서 전투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상황에 맞게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무기 장착에 레벨 제한은 없지만, 무기 숙련도가 낮을 경우 패널티를 받게 된다. 무기 숙련도는 해당 무기를 장착한 상태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무기 숙련도 상승 아이템을 사용해야 올릴 수 있다. 무기 숙련도가 일정 이상 누적되면, 무기 레벨이 상승하고 무기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무기의 기본 능력치도 상승한다.


하지만 무기 숙련도를 낮을 경우 해당 무기의 공격력이 하락하는 등의 패널티가 있으니, 무기 숙련도를 충분히 올린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지팡이 스킬을 배운 후 한손검을 착용한 상태에서 치유 스킬을 시전하는 모습




■ 적의 발을 묶고 아군을 보호한다! - 한손검



한손검은 높지 않은 공격력을 보이지만 물리/마법 방어력과 피해 감소도를 높여주는 방패를 함께 사용하기에 안정적인 솔로 플레이를 보여주며 파티 플레이에서는 팀의 방패가 되어 활약한다.


공격 스킬은 적 1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주를 이루며 적의 방어도 감소, 위협도 증가, 기절 등의 상태 이상 스킬과 체력 회복, 공격 방어 등의 생존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 생존 스킬을 통한 공격 방어 (좌) /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우)


한손검을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성(한손검) 스킬도 한손검의 특징은 매우 잘 살려주고 있다.


체력 관련 스킬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 주는데, 적과 근접하여 육탄전을 펼치는 한손검의 방어적 측면을 더 탄탄하게 해주기 때문에 전투 지속 시간이 더 높아진다.


방어 관련 스킬은 자신의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켜 주는 스킬로 기본적인 방어력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능력치 중 최대 체력과 체력 회복을 높여주는 체력에 투자해야 하는데 서로 시너지 효과가 크다.


외침 관련 스킬은 자신과 파티원 및 레이드원의 피해 감소도를 증가시켜 준다. 적의 공격을 몸으로 받으며 아군을 보호해야 하는 역할을 하는 한손검에게 자신뿐만 아니라 아군에게도 유용한 스킬이다.



- 한손검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기본 공격
 - 패시브
한손검으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0
강인한 체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48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철통 방어
 - 패시브
자신의 물리 방어력이 568만큼 영구히 증가합니다.가능15
수호의 외침
 - 패시브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피해 감소도를 30분 동안 2% 증가합니다.가능15
상태 이상 해제
 - 패시브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굳건한 체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410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견고한 방어
 - 패시브
자신의 물리 방어력이 296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90





■ 공격에 살고 공격에 죽는다! - 양손검



양손검은 다른 무기에 비해 기본 대미지가 가장 높게 설정되어 있어, 모든 무기중에 최대 대미지를 볼 수 있다. 다만 이에 대한 패널티로 공격 속도와 명중률은 다른 무기에 비해 낮은편이다.


하지만 이를 보충하는 강력한 돌진기와 적의 발을 묶는 스킬이 존재하며, 대상에게 접근하였을 시, 양손검 이상으로 큰 피해를 입히는 무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단일 대상에 대한 파괴력도 강하지만 전방의 적을 쓸어버리는 범위 공격 또한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솔로 플레이뿐만 아니라 몰이 사냥에도 적합한 무기다.



▲ 신속의 바람 스킬을 통한 가속 (좌) / 우수한 돌진기와 기절 스킬 (우)


양손검의 스킬 특성은 매우 간단 명료하다. 적에게 돌진하여 강력한 연계기로 단숨에 적을 끝장낼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양손검의 특성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패시브 특성 또한 존재한다.


체력 관련 스킬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 주는데, 아무래도 공격적인 무기이니만큼 방어력은 약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체력 훈련 패시브를 통해 적의 공격을 한번이라도 버티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힘의 함성 스킬은 30분이라는 긴 시간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일정 수치 증가시켜준다. 38이라는 공격력 자체는 큰 수치가 아닐 수 있지만, 양손검의 공격력을 더욱 극대화시키는데에 안성맞춤인 스킬이다.


가혹한 집행자 스킬은 한방을 노리는 양손검 답게 치명도를 올려준다. 민첩 수치의 명중률을 어느정도 높였다면 명중률과 더불어 치명타에서 크게 효율을 볼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다.



- 양손검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기본 공격
 - 패시브
양손검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0
체력 훈련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82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잔혹한 집행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8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15
힘의 함성
 - 패시브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30분 동안 38만큼 증가한다.가능15
상태 이상 해제
 - 패시브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단련된 신체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800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가혹한 집행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3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90





■ 강력한 원거리 공격과 메즈의 달인! - 석궁



석궁은 같은 진영의 양손 검이나 지팡이보다는 낮은 한방 공격력을, 한 손 검보다는 낮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나 빠른 연사와 각종 메즈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최고의 지속 딜링 능력과 뛰어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방 공격력이 낮다는 약점이 있지만 메인 연계기와 메즈 스킬을 사용, 한 대상에게 집중 타격 시 양손 검이나 지팡이에 뒤지지 않는 점사 능력을 보여준다.



▲ 피해 없이 적을 타격하는 것은 석궁의 기본


석궁을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석궁) 스킬 역시 원거리 직업의 특성을 잘 살려준다.


분노의 함성 스킬은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치명타를 30분 동안 증가시킨다.


상태 이상 해제 스킬은 플레이어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 등의 상태 이상을 해제해 주며, 추가로 3초 동안 상태 이상 효과에 면역되기 때문에 방어력이 낮은 석궁에게는 필수 생존기로 활용된다.


회피 관련 스킬 역시 생존과 관련된 스킬로, 자신의 회피도를 영구히 증가시켜주어 덫 계열 스킬과 함께 취약한 근접 전투력을 어느 정도 보완해준다.


적중도 증가 스킬은 플레이어의 적중도를 영구히 증가시켜준다. 공격 횟수가 많고 특수 스킬 의존도가 높은 석궁 직업에게 적중도는 반드시 일정 수준 이상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능력치다.



- 석궁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초점 집중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9만큼 영구히 증가한다.x1
기민한 몸놀림
 - 패시브
자신의 회피도가 1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x1
목표 집중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4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x70
재빠른 몸놀림
 - 패시브
자신의 회피도가 67만큼 영구히 증가한다.x90





■ 적을 불태우는 홍염의 마법! - 지팡이



지팡이 무기는 딜러의 계열로 선택할지, 힐러의 계열로 선택할지 혹은 딜러와 힐러의 조합으로 육성할지 선택할 수있는 폭이 나뉘어져 어떤 방향으로 캐릭터를 육성할것인지 어떻게 스탯 스킬을 분배할것인지 선택을할 수 있는 재미있는 무기계열이다.



▲지팡이 한방 스킬 공격 (좌) 지팡이 회복 스킬 (우)



지팡이를 착용했을때 사용하는 스킬은 공격 계열과 회복 계열로 나뉘어져 있다.


공격 스킬 지팡이 공격 스킬들은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한방 한방이 굉장히 높은 스킬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근접 무기와는 다르게 몰이 사냥이 힘든 대신, 단일 사냥에서는 가장 강력한 공격 스킬들을 보유 하고있다.


회복 스킬 아크로드2 무기중에 유일하게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지팡이는 사냥, 전장에서 가장 필요한 직업군중에 하나다. 단일 회복부터 범위 회복까지 존재하고 있으며 본인뿐만아니라 파티원들에 생명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 스킬도 존재하고 있다.



- 지팡이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치유의 눈빛
 - 패시브
자신의 치유량이 5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내면의 동찰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마나량이 5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자애의 눈빛
 - 패시브
자신의 치유량이 251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영혼의 통찰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마나량이 39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90





■ 뛰어난 체력과 방어로 아군을 보호한다! - 랜스




랜스는 다른 무기보다 공격력은 낮지만 적중이 높아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다른 직업보다 적의 회피가 적게 뜨는 편이며 공격속도가 다른 무기보다 약간 빠른 장점이 있다. 또한 한손에 든 방패에 존재하는 물리 방어도와 마법 방어도, 피해 감소도로 인해 다른 무기를 장착했을때보다 훨씬 높은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다.


공격스킬들은 탱커 역할을 잘 소화하기 위해 위협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통해 낮은 공격력을 보완한다. 또한 몬스터를 위협하여 위협도를 급증시키거나 최고 위협도를 복사해오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위협도 관리가 뛰어나며, 행여 다른 파티원이 공격을 받으면 적을 자신에게로 당겨온 후 위협도를 최고로 올릴 수도 있다.


딜링스킬들은 단일 스킬들 뿐이기에 몰이사냥은 어렵다. 하지만 던전 플레이에서 몬스터가 몰렸을 시 광역으로 위협도를 확보하는 스킬은 존재하기 때문에 몬스터 여러마리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다.



▲ 강력한 생존력 (좌) / 효율적인 파티원 보호 (우)


랜스를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탱커의 이미지를 잘 보조해주고 있다.


방어 관련 스킬은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키거나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피해감소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많은 몬스터에게서 공격을 몰아받으며 탱커역할을 하는 랜서의 경우에 높은 방어도와 피해감소도는 쏟아지는 공격속에서도 높은 생존력을 보장해준다. 이 때문에 랜서는 방패와 함께 많은 방어력 버프를 가질 수 있어 다른 직업과 비교할 수 없는 방어력을 확보할 수 있다.


체력 관련 스킬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이다. 방어 관련 스킬들과 함께 높은 시너지를 발휘, 파티의 선두로서 적의 공격을 차단하는 역할을 수행하기에 적합하다. 이 스킬로 인해 랜서는 초반부터 다른 무기를 주무기로서 사용하는 직업들보다 훨씬 높은 체력을 가지고 전투에 임할 수 있다.



- 랜스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기본 공격
 - 패시브
랜스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0
강철 체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이 48만큼 영구히 증가한다.-1
방어의 포효
 - 패시브
자신의 물리 방어력이 568만큼 영구히 증가한다.-1
보호의 포효
 - 패시브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피해 감소도를 30분 동안 2% 증가한다.가능15
상태 이상 해제
 - 패시브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무쇠 체력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이 410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철벽의 보호
 - 패시브
자신의 물리 방어력이 296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90





■ 육탄전에 뛰어난 전장의 지배자! - 도끼



도끼는 다른 무기보다 무기 본연의 최대 대미지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 한 방이 매우 강력하다. 비록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최대 대미지가 높은 도끼와 치명타 세팅으로 방어력이 낮은 적은 일격에 처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공격 스킬도 한 방 공격이 가능하거나, 적 1인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스킬과 적 다수를 상대하거나 몬스터를 몰아 처치할 수 있는 범위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 짜릿한 치명타 공격 (좌) / 화끈한 몰이 사냥 (우)


도끼를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성(도끼) 스킬도 도끼의 특징은 매우 잘 살려주고 있다.


신체 관련 스킬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 주는데, 적과 근접하여 육탄전을 펼치는 도끼의 부족한 방어적인 측면을 보완해준다. 때문에 레벨업 시 상승하는 능력치를 공격 쪽에 투자할 수 있다.


함성 관련 스킬은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는 스킬로 기본적인 공격력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공격의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힘과 힘으로 상승하는 물리 공격력 본연의 수치임을 고려할 때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파괴자 관련 스킬은 자신과 파티원 및 레이드원의 치명도를 증가시켜 준다. 도끼는 한 방 공격이 강력하고 다른 무기보다 치명타로 인해 상승하는 대미지 값이 높기 때문에 아군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매우 유용한 효과이다.



- 도끼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기본 공격
 - 패시브
도끼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0
건강한 신체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39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악독한 파괴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15
힘의 함성
 - 패시브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30분 동안 38만큼 증가한다.가능15
상태 이상 해제
 - 패시브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단련된 신체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800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무자비한 파괴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3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90





■ 무빙 샷의 제왕! 최고의 원거리 딜러! - 활



활은 근접 무기에 비교해 공격력이 낮은 편이지만 연사능력이 좋은 편이다. 높은 치명도와 적중도를 이용하여 끊임없는 대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다. 민첩 스텟을 올려서 회피하며 공격하는 능력이 특징.


적에게 상태 이상을 주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근접하는 적을 느리게 만들거나,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어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다. 덫을 미니 설치하여 근접하는 적에게 추가 적인 공격을 넣고, 회피기를 이용하여 적 사정 거리 밖으로 손쉽게 빠져나갈 수 있다.



▲ 상태 이상 스킬 (좌) / 덫 스킬 (우)


활을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성(활) 스킬도 활의 특징은 매우 잘 살려주고 있다.


약점 포착 스킬은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치명도를 30분 동안 증가시켜 준다. 개인 전투 뿐만 아니라 파티 전투에서도 반드시 사용해야할 스킬이다.


상태 이상 해제 스킬은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 등의 상태 이상을 해제할 수 있다. 추가로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하기 때문에 대인 전투에서 굉장히 효과적인 스킬이다.


회피 관련 스킬은 자신의 회피도를 영구히 증가시켜준다. 상대적으로 방어력이나 체력이 낮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익히도록 하자. 불가피하게 적에게 근접하도록 했을지라도 생존력을 보장해준다.


적중도 증가 관련 스킬은 자신의 적중도를 영구히 증가시켜준다. 적중도가 높으면 자신의 공격이 빗나가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다.



- 활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목표 예측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9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영리한 움직임
 - 패시브
자신의 회피도가 1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경로 예측
 - 패시브
자신의 적중도가 4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민첩한 움직임
 - 패시브
자신의 회피도가 67만큼 영구히 증가한다.-90





■ 차가운 냉기로 적을 얼린다! - 완드



완드의 가장 큰 특징은 힐러와 마법딜러의 역할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이 힐러를 선호한다면 회복게열의 스킬에 좀더 투자를 하면 되고, 마법딜러를 선호한다면 마법 공격스킬에 더 투자하면 된다.


또한, 회복계열의 스킬과 공격마법 스킬을 밸런스가 맞게 적절히 투자한다면 파티를 하지 않고 혼자서도 사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힐링과 마법 딜링을 동시에!


완드를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은 직업의 특성을 잘 살려준다.


생명의 염원 스킬은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최대 생명을 30분 동안 증가시킨다.


상태 이상 해제 스킬은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 등의 상태 이상을 해제해 주며, 추가로 3초 동안 상태 이상 효과에 면역되기 때문에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완드에게는 필수 생존기로 활용된다.


회복량 증가 스킬은 회복량 증가 스킬은 회복량을 영구히 증가시켜 회복스킬의 효율을 더해준다. 따라서 자신이 힐러를 선호한다면 이 스킬에 더 투자하는 것이 좋다.


마나량 증가 스킬은 플레이어의 마나량을 영구히 증가시켜준다. 대부분의 스킬이 마나가 소모되는 완드에게 마나량을 증가시키는 이 스킬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 완드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이동
오픈
포인트
완드 기본 공격
 - 패시브
완드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0
내면의 집중
 - 패시브
자신의 치유량이 5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정신수련
 - 패시브
자신의 최대 마나량이 5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0
생명의 염원
 - 패시브
자신과 파티(레이드)원의 최대 생명이30분 동안 4% 증가합니다.가능15
상태 이상 해제
 - 패시브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영혼의 집중
 - 패시브
자신의 치유량이 251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명상 수련
 - 패시브
자신의 최대 마나량이 394만큼 영구히 증가한다.-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