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 종족의 주 무기인 도끼는 매우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는데, 폭발적인 한 방 피해를 주는 공격과 강력한 범위 공격이 특징이다.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기에 항상 전장의 선봉장 역할을 하며, 뛰어난 방어력을 바탕으로 특정 상황에서 서브 탱커 역할을 하기도 한다.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폭발적인 한 방 공격과 치명타를 가미하면 화끈한 손맛을 느낄 수 있고, 몰이 사냥과 대인 전투, 전장을 좋아하는 육탄전 성향의 플레이어에게 알맞은 무기이다.







■ 강력한 한방과 뛰어난 범위 공격! - 도끼의 특징


도끼는 다른 무기보다 무기 본연의 최대 대미지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 한 방이 매우 강력하다. 비록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최대 대미지가 높은 도끼와 치명타 세팅으로 방어력이 낮은 적은 일격에 처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공격 스킬도 한 방 공격이 가능하거나, 적 1인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스킬과 적 다수를 상대하거나 몬스터를 몰아 처치할 수 있는 범위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 짜릿한 치명타 공격 (좌) / 화끈한 몰이 사냥 (우)


도끼를 착용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성(도끼) 스킬도 도끼의 특징은 매우 잘 살려주고 있다.


신체 관련 스킬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켜 주는데, 적과 근접하여 육탄전을 펼치는 도끼의 부족한 방어적인 측면을 보완해준다. 때문에 레벨업 시 상승하는 능력치를 공격 쪽에 투자할 수 있다.


함성 관련 스킬은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는 스킬로 기본적인 공격력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공격의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힘과 힘으로 상승하는 물리 공격력 본연의 수치임을 고려할 때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파괴자 관련 스킬은 자신과 파티원 및 레이드원의 치명도를 증가시켜 준다. 도끼는 한 방 공격이 강력하고 다른 무기보다 치명타로 인해 상승하는 대미지 값이 높기 때문에 아군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매우 유용한 효과이다.



- 도끼 전용 패시브 스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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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
 - 패시브
도끼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0
건강한 신체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39만큼 영구히 증가한다.-0
악독한 파괴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15
힘의 함성
 - 패시브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30분 동안 38만큼 증가한다.가능15
상태 이상 해제
 - 패시브
자신에게 걸린 기절, 수면, 공포, 속박을 해제하고, 3초간 상태 이상 효과를 저항한다.가능50
단련된 신체
 - 패시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800만큼 영구히 증가한다.-70
무자비한 파괴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3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90





■ 한 방이냐? 기본 공격력이냐? - 추천 능력치 분배


도끼의 능력치는 단일 대상의 공격을 극대화 시켜 일대일 전투나 꾸준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힘 올인 스타일'과 치명타를 극대화하여 강력한 한 방 공격,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한방 스타일', 그리고 적절한 대미지와 함께 가끔 맛볼 수 있는 한 방 대미지가 특징인 '균형 스타일'로 나뉜다.


힘 올인 스타일은 힘을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기본 공격력을 극대화 시키는 스타일이다. 힘은 물리 공격력과 물리 방어력을 상승시켜 주기에 공격과 방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취할 수 있다. 주로 몬스터 몰이 사냥이나 대규모 전투 등에 유용하며, 완드 계열이 함께 있으면 파티 플레이에서도 빛을 보는 스타일이다.


한방 스타일은 힘보다 민첩을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치명타를 극대화 시키는 스타일로 일대일 전투, 보스 몬스터 처치할 때 등 소규모 전투나 국지적 플레이에 적합한 스타일이다. 하지만 민첩의 효율이 낮으므로, 효율을 보려면 최소 35레벨 이후에 스텟 초기화를 이용하여 한 방 스타일로 전향하는 것이 좋다.


균형 스타일은 힘과 민첩을 고루 투자하여 공격력과 치명타 적중을 모두 노리는 스타일로 대인 전투와 몬스터 사냥 등 여러 방면에 균형 잡힌 스타일이다. 주로 단기간에 이뤄지는 전투보다 장기간 지속되는 필드 전투, 그리고 난이도 높은 던전을 클리어할 때 유용하다.



▣ 스텟 투자 시 상승하는 능력치 폭


  • 힘 1 = 최소 물리 공격력(민뎀) +2
  • 힘 1 = 최대 물리 공격력(맥뎀) +2

  • 체력 1 = 생명력 +23

  • 지능 1 = 최소 마법 공격력(민뎀) +2
  • 지능 1 = 최대 마법 공격력(맥뎀) +2

  • 정신력 1 = 마나 +12

  • 민첩 1 = 회피 +2
    ※ 회피의 경우 투자한 민첩이 3, 6, 9, 12, 15… 일때 +1 적용

  • 민첩 1 = 치명도 및 적중도 +1
    ※ 치명도 및 적중도의 경우 투자한 민첩이 6, 17, 18, 19, 30, 41… 일때 +2 적용





  • ■ 공격! 공격! 오로지 공격! - 도끼의 스킬


    도끼의 스킬은 크게 단일 공격 스킬, 범위 공격 스킬, 강화 스킬, 군중 제어 스킬로 나뉜다.


    단일 공격 스킬은 적 1인에게만 피해를 줄 수 있는 공격으로 기본 스킬 대미지와 함께 적의 방어력을 약화하거나, 이동속도를 감속시키는 등 해로운 효과와 물리 피해를 일정 시간 동안 지속해서 줄 수 있다. 범위 공격 스킬은 적 4~5인 동시에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연계 스킬로 적을 빠르게 타격할 수 있다.


    강화 스킬은 자신의 생명력이나 물리 공격력, 치명타 적중도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거나, 자신의 이동속도를 상승시키는 등 공격과 방어에 취중 되어 스스로를 강화하는 스킬이다. 군중 제어 스킬은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속시키거나, 제약시키는 등 기절 효과와 함께 적을 무력화시키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 적 다수의 이동을 제한하는 모습 (좌) / 도끼 전용 스킬로 대미지를 체력으로 전환 (우)


    - 도끼 전용 액티브 스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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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기의 도끼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73의 피해를 입힌다.-1
    피의 가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96의 피해를 입히고, 6초에 걸쳐 54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준다.-1
    대지 가르기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7m 내외 적 5명에게 185의 피해를 입힌다.가능1
    신체 충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78의 피해를 입히고, 물리 공격력을 5초 동안 2%만큼 감소시킨다.-1
    돌격
     - 액티브
    대상에게 빠르게 이동하여 1초 동안 기절시킨다.1
    소멸의 도끼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229의 피해를 입히고, 30만큼 추가피해를 준다.-15
    핏빛 파동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7m 내외 적 5명에게 261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111만큼의 추가 피해를 준다.-15
    신경 절단
     - 액티브
    대상의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30% 감소시킨다.가능15
    추격의 바람
     - 액티브
    자신의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40% 상승한다.가능15
    광분의 일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308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6초에 걸쳐 144만큼 추가 피해를 준다.-30
    격노의 파동
     - 액티브
    전방 직선 7m 내외 적 5명에게 323의 피해를 입히고, 56만큼의 추가 피해를 준다.-30
    대지 균열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7m 내외 적 5명에게 330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3초동안 165만큼츼 피해를 입힌다.-30
    신체 타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341의 피해를 입히고, 물리 공격력을 5초 동안 2%만큼 감소시킨다. 추가로 59만큼의 피해를 입힌다.-30
    정신 강타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초 동안 기절시킨다.가능30
    전사의 강인함
     - 액티브
    10초 동안 기절, 공포, 수면, 이동불가 및 당기기 효과에 면역이 된다.가능30
    피의 타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529의 피해를 입히고 6초에 걸쳐 309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준다. 추가로 5초 동안 6%만큼 공속을 감속시킨다.-50
    파괴의 일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519만큼의 피해를 입힌다.-50
    초승달 베기
     - 액티브
    6m 반격 내의 적 5명에게 426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10초동안 10% 감소시킨다.가능50
    핏빛 충격파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7m 내외 적 5명에게 443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243ㅁ나큼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추가로 84만큼의 방어 무시 피해를 준다.-50
    신경 손상
     - 액티브
    6m 반경 내의 적 5명의 적중도를 10% 감소시킨다.-50
    대지의 충격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6m 내외 적 3명의 발을 3초동안 묶는다.가능50
    지면 강타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662의 피해를 입히고, 100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준다. 추가로 물리 공격력이 5초 동안 6% 감소한다.-70
    암흑의 도끼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650의 피해를 입히고, 97만큼의 방어력 무시 피해를 준다.-70
    격노의 충격파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7m 내의 적 5명에게 527의 피해를 입히고, 100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추가로 회피도가 5초 동안 2% 감소한다.-70
    뼈 부수기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을 10% 감소 시킨다.가능70
    생명의 갈증
     - 액티브
    5초 동안 공격 피해의 3%를 생명력으로 흡수한다.-70
    파멸의 강타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620의 피해를 입히고, 4%의 확률로 물리 공격도가 10초 동안 10% 증가한다.-90
    만월베기
     - 액티브
    6m 반경 내의 적 5명에게 641의 피해를 입히고, 119만큼 방어력 무시 피해를 준다.-90
    광폭화
     - 액티브
    10초 동안 자신의 생명력이 10% 감소하고 물리 공격도가 40%, 공격 속도가 40% 증가한다.가능90





    ■ 막중한 역할은 도끼가 맡는다! - 상황 별 플레이 및 주요 스킬


    - 솔로 및 파티 플레이 시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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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독한 파괴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15
    무자비한 파괴자
     - 패시브
    자신의 치명도가 36만큼 영구히 증가한다.가능90
    생명의 갈증
     - 액티브
    5초 동안 공격 피해의 3%를 생명력으로 흡수한다.-70

    ▲ 높은 치명도로 인해 단일 전투에서도 매우 강력한 한 방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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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지 가르기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7m 내외 적 5명에게 185의 피해를 입힌다.가능1
    핏빛 파동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7m 내외 적 5명에게 261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111만큼의 추가 피해를 준다.-15
    격노의 파동
     - 액티브
    전방 직선 7m 내외 적 5명에게 323의 피해를 입히고, 56만큼의 추가 피해를 준다.-30

    ▲ 대지 가르기 연계 스킬 - 몰이 사냥의 우월함은 그 어떤 무기도 따라 올 수 없다!


    솔로 플레이에선 자신의 체력과 방어력이 넉넉할 땐 몰이 사냥으로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다. 범위 공격 스킬과 범위 이동 제약 스킬 등을 활용하면 그 어떤 무기보다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파티 플레이에선 항상 탱커가 먼저 전투를 시작한 후에 나중에 진입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정예 몬스터를 상대할 땐 충분히 탱커가 어그로를 획득한 후에 공격하여 받는 피해를 최소화해야 힐러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동 제약 스킬과 이동 감속 스킬, 기절 스킬 등을 활용하여 힐러나 원거리 공격수에게 가는 정예 몬스터를 끊어주거나, 탱커가 미처 신경 쓰지 못한 몬스터의 움직임을 잠시 속박하는 것이 좋다.


    스킬 트리는 단일 공격 스킬은 1포인트만 투자하여 스킬을 습득하는 형태 및 다음 스킬 트리로 넘어가기 위한 용도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주로 범위 공격 스킬과 단체로 적을 속박하는 스킬 등을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고, 파티원을 몬스터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체력이 낮으므로 너무 많은 몰이 사냥은 자제하는 것이 좋고, 던전 진행 시 탱커의 어그로를 빼앗거나 탱커가 진입하기 전에 선제공격을 하면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대인 전투 및 전장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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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격
     - 액티브
    대상에게 빠르게 이동하여 1초 동안 기절시킨다.1
    정신 강타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1초 동안 기절시킨다.가능30
    대지의 충격
     - 액티브
    전방 직선 거리 6m 내외 적 3명의 발을 3초동안 묶는다.가능50

    ▲ 해로운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를 약화시키는 것이 좋다.


    아이콘이름 / 스킬 구분효과사용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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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분의 일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308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6초에 걸쳐 144만큼 추가 피해를 준다.-30
    피의 타격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529의 피해를 입히고 6초에 걸쳐 309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준다. 추가로 5초 동안 6%만큼 공속을 감속시킨다.-50
    지면 강타
     - 액티브
    대상을 공격하여 662의 피해를 입히고, 100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준다. 추가로 물리 공격력이 5초 동안 6% 감소한다.-70

    ▲ 광분의 일격 연계 스킬 - 단일 공격 스킬은 해로운 효과를 함께 줄 수 있다.


    대인 전투 상황에선 선제공격을 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니, 선제공격을 했다면 기절 스킬을 우선적으로 연계하여 적이 반격하기 전에 처치하는 것이 좋다.


    전장 같은 규모가 큰 전투에선 무리하게 앞서다가는 무력하게 죽을 수 있으니, 탱커의 바로 뒤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근처의 원거리 공격수나 힐러 등 방어력이 약한 아군을 보호하는 것이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방법이다.


    광역 공격 스킬은 스킬 포인트를 1포인트만 투자하여 스킬을 습득하는 형태 및 다음 스킬 트리로 넘어가기 위한 용도로 투자하고, 단일 공격 스킬 위주로 투자하는 것이 핵심이다. 단일 공격은 적의 방어력을 약화하거나, 이동 속도를 감속시키는 등의 효과로 일대일 전투를 위한 스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


    이 밖에도 적을 기절시키거나, 행동을 제약하는 등 일대일 전투에 특화된 스킬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 공격형 방어구를 착용하자! - 추천 아이템


    도끼는 물리 방어력 및 마법 방어력이 높은 중갑과 궁합이 좋다. 도끼 특성상 근접 공격을 하며, 몰이 사냥을 하는 상황이 많으므로 방어적인 측면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중갑은 방어형 중갑과 공격형 중갑 2가지로 나뉜다. 탱커형 중갑은 높은 물리 방어도와 생명력 회복량, 피해 감소도 옵션이 적용되어 버티기에 특화되어 있고, 공격형 중갑은 치명타 적중도와 물리 적중도가 적용되어 적을 타격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방어형 중갑은 랜스가 착용해야 더욱 극대화되므로 도끼는 공격형 중갑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물리 공격력이나 치명타 적중도를 올려주는 정령석으로 공격적인 측면을 더욱 극대화하는 것이 좋다.



    ▲ 공격형 중갑 (좌) / 방어형 중갑 (우)

    ▲ 물리 공격과 치명 정령석은 도끼의 공격적인 측면을 더욱 극대화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