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드2를 플레이하다 보면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퀘스트가 존재한다. 이런 어려운 퀘스트는 파티를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다른 유저와 파티를 하면 홀로 몬스터를 처지할 때보다 더 많은 경험치와 겔드를 얻을 수 있다. 빠른 퀘스트 진행과 더 많은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파티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파티 결성 방법
다른 유저와 파티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파티 초대를 해야 한다.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한 뒤 화면 중앙 위에 있는 타겟창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다. 출력된 타겟 메뉴에서 파티 초대를 클릭하면 다른 유저를 초대할 수 있다.

▲ 다른 유저를 간편히 초대할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단축키 P를 눌러서 파티 매칭을 통해 파티를 형성할 수 있다. 파티 모집 글을 작성하여 파티장이 되거나, 다른 유저의 모집 글을 클릭하여 파티에 참가하도록 하자.

▲ 단축키 P를 누르면 파티 매칭 창이 나타난다.


▲ 파티 등록을 클릭하여 직접 파티 모집글을 작성할 수 있다.


▲ 자신의 파티 모집글이 등록되고, 다른 유저의 참가를 기다리면 된다.


▲ 등록된 파티 글을 클릭하면 현재 구성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파티 요청을 클릭하면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




■ 파티 인터페이스
파티를 맺게 되면 화면 우측에 아군 파티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파티원 정보를 통해 캐릭터 레벨, 무기 숙련도 레벨, 체력, 마나 등의 핵심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파티장은 파티원을 파티에서 추방하는 권한을 가진다. 파티원 상태 바를 우클릭 한 후 파티 추방 명령을 클릭하면, 해당 파티원은 파티에서 추방된다.


파티장은 파티원에게 파티장 위임을 할 수 있다. 파티장을 위임하면 자신은 일반 파티원이 되고, 위임 받은 파티원이 파티장의 권한을 갖는다.


파티는 유지한 채 자신만 파티를 떠나는 파티 탈퇴 버튼과 파티 자체를 없애 버리는 파티 해체 버튼이 있다.


▲ 화면 좌측에 파티원 상태 바가 표시된다.


▲ 파티 탈퇴, 파티원 추방, 파티장 위임, 아이템 분배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 파티 정보
파티 메뉴를 설정하여 파티 스킬 및 아이템 획득 방식을 결정할 수 있다. 파티 스킬 및 아이템 획득 방식은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익혀야 할 시스템이다.


파티원과 함께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파티 경험치가 쌓이게 되고, 100% 경험치가 쌓이면 파티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공격력, 공격 속도 등의 효과가 파티원들에게 부여된다.


▲ 파티장은 화면 좌측에 있는 파티 설정을 클릭하여, 파티 세부 설정을 조작할 수 있다.


▲ 파티 세부 설정 메뉴


▲ 파티장은 아이템 획득 방식을 정할 수 있다.


▲ 고급 등급 이상의 아이템 분배 방식을 정할 수 있다.


▲ 설정한 등급 이상의 아이템이 나오면 주사위창이 팝업된다.


▲ 가장 높은 수의 주사위가 나온 유저는 아이템을 자동 획득한다.


▲ 파티 경험치가 100%가 되면 파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4가지 종류의 파티 스킬. 파티 설정 메뉴에서 파티 스킬을 클릭하면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 파티 매칭 시스템
아크로드2는 파티 매칭을 통해, 직접 던전을 찾아가지 않고 던전을 입장할 수 있다. 단축키 P를 누르면 파티 매칭 창이 나타난다. 매칭 창 상단의 던전을 클릭하면 입장 가능한 던전이 표시된다. 파티원 각각이 역할을 정하고 참여를 클릭하면, 선택한 던전으로 바로 입장할 수 있다.


파티 매칭 창은 시스템 메뉴에 있는 파티 매칭을 클릭하여 팝업시킬 수도 있다.


▲ 시스템 메뉴에서 찾을 수 있는 파티 매칭 시스템.


▲ 던전 찾아가는 수고를 덜어주는 파티 매칭 시스템.




■ 레이드 시스템
레이드는 5인 파티로 잡을 수 없는 강력한 적을 상대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6 ~ 20명까지 그룹을 형성할 수 있고, 그룹형성 시 파티 상태 바와는 다른 형태의 레이드 상태 바가 나타난다.


파티를 구성한 채로 단축키 Y를 클릭하면 레이드 전환이라는 알림창이 나타난다. 레이드로 전환하게 되면 상태 바가 달라진다. 레이드를 구성한 채 적을 처치하면 파티에 비해 적은 경험치와 겔드를 획득하게 된다.


▲ 단축키 Y를 클릭하여 레이드로 전환할 수 있다.


▲ 파티 상태 바와는 다른 형태의 레이드 상태 바.




■ 위협도와 경험치
파티를 결성하고 파티 설정에 있는 위협도 메뉴를 클릭하면 위협도 인터페이스가 나타난다.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파티원의 위협도를 파악할 수 있다.


몬스터는 위협도가 높은 파티원을 우선 공격하므로, 방어용 전사는 위협도를 올려야 할 것이고, 치유사와 공격 담당은 위협도를 낮추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홀로 얻는 경험치보다 파티 사냥 시 획득하는 경험치와 겔드량이 더 많다. 보상이 더 많으면서 안전한 진행을 할 수 있는 파티 시스템을 반드시 이용하자.

▲ 몬스터는 위협도가 높은 파티원을 우선 공격한다.


▲ 파티 시 경험치를 더 많이 받는다.




■ 전술 아이콘
효율적인 전투를 하기 위해서 전술 아이콘 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 파티장은 적에게 전술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으며, 파티원은 파티장이 표시한 아이콘을 볼 수 있다.


전술 아이콘은 우선 공격해야 할 적에게 표시하거나, 위험도가 높은 적에게 아이콘을 표시하면서 효과적인 전투를 이끌 수 있다.


전술 아이콘을 설정할 상대를 클릭한 후 타겟 창을 우클릭 하면 전술 아이콘 목록이 나온다.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상대 캐릭터 위에 전술 아이콘이 표시된다. 환경 설정에서 키 설정을 하면 간편히 전술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다.


▲ 타겟 창을 우클릭 하면 전술 아이콘 목록이 나온다.


▲ 아이콘을 설정하면 상대 케릭터 위에 전술 아이콘이 표시 된다.


▲ 아군 케릭터에도 전술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다.


▲ ESC를 누른 후 환경 설정 메뉴안에 있는 키 설정을 클릭하면, 전술 징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