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또는, 처음 캐릭터를 생성한 후에 궁금한 점은 항상 생기기 마련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혹은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아크로드2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궁금한 사항들과 도움이 될 수 있는 팁들을 모아서 소개해 주려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한번 진영을 선택하면 다른 진영캐릭터는 생성할 수 없나요?
   인벤토리, 창고확장은 어떻게 하나요?
   자동이동은 어떻게 하나요?
   탈것은 언제 처음 얻나요?
   무기 숙련도는 어떻게 올리나요?
   무기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나요?
   무기제한이 없으면 캐릭터 생성 시 스탯은 모두 똑같나요?
   전문 기술은 어떻게 배우죠?
   제작으로 만든 아이템 성능이 더 좋나요?
   전장은 언제 입장이 가능하며, 무제한으로 참여할 수 있나요?
   던전의 난이도 및 입장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Q. 한번 진영을 선택하면 다른 진영캐릭터는 생성할 수 없나요?


A. 처음 캐릭터를 생성할 때, 에임하이와 데몰리션 두 진영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진영을 선택하게 되면 같은 서버에서는 다른 진영의 캐릭터는 생성할 수 없으므로 초반 진영선택은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한번 진영을 선택하면 다른 진영캐릭터는 생성할 수 없다.





Q. 인벤토리, 창고확장은 어떻게 하나요?


A. 아크로드2의 인벤토리, 창고확장은 퀘스트를 통해서 한 번 확장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 확장을 원하면 캐시샵에서 인벤토리, 창고확장권을 구입해서 확장해야 합니다. 인벤토리는 최대 4번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창고는 5번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 데몰리션 인벤토리 확장권 획득 퀘스트!! [바로가기]

☞ 에임하이 인벤토리 확장권 획득 퀘스트!! [바로가기]

▲캐시샵을 통한 인벤토리 확장




Q. 자동이동은 어떻게 하나요?


A. 자동 이동이란, 본인이 이동하고자 하는 마을 혹은 지역을 미니맵과 퀘스트를 클릭해서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시스템입니다. 필드에서 이동 중에 몬스터의 공격을 받을 수 있으니, 필드 이동 중에는 주변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퀘스트를 마우스 클릭하게 되면 자동 이동하게 된다.



▲맵을 클릭해도 자동 이동하게 된다.






Q. 탈것은 언제 처음 얻나요?


A. 아크로드2 탈것은 레벨10을 달성하면,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임하이 진영은 백색마, 황색마, 회색마 중 하나를 선택 얻을 수 있으며, 데몰리션 진영은 흑색마, 적색마, 갈색마중 하나를 선택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두 진영 모두 퀘스트 이외에 캐시샵과 명성을 통해서도 탈것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뛰고, 타고, 쓰고, 날아간다! 다양한 이동수단 [바로가기]

▲ 퀘스틀 통해 얻을 수 있는 탈것 스크롤, 캐쉬 인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Q. 무기 숙련도는 어떻게 올리나요?


A. 아크로드2의 무기숙련도는 본인이 사용하는 무기로 사냥을해서 무기 숙련도를 높일 수 있으며, 퀘스트를 통해 무기 숙련도 경험치를 사용하여 무기 숙련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데몰리션 무기 숙련도 경험치 획득하는 첫 번째 퀘스트!! [바로가기]

☞ 에임하이 무기 숙련도 경험치 획득하는 첫 번째 퀘스트!! [바로가기]

▲퀘스트를 통해서 무기 숙련도 상승권을 획득할 수 있다.



▲무기 숙련도 상승!





Q. 무기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나요?


A. 아크로드2는 각 진영에 지정되어있는 무기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해서 지정해놓은 무기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기마다 지정되어있는 숙련도 보다 낮은 상태에서 무기는 착용할 수 있지만 공격력 및 적중도가 하락하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아크로드2의 아이템 세계 [바로가기]

▲무기 교체!



▲숙련도를 만족하지 못하게 되면 능력치가 하락한다.





Q. 무기제한이 없으면 캐릭터 생성 시 스탯은 모두 똑같나요?


A. 아크로드2는 진영마다 지정된 무기사용 제한이 없지만, 처음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한 무기에 따라서 캐릭터 스탯의 차이가 있습니다.

근접 무기를 선택하면 힘과 체력이 높게 편성되고, 원거리 공격 무기를 선택하면 민첩이 높게 편성이 되고, 힐러 계열 무기를 선택하면 지능 및 정신력이 높게 편성이 됩니다.


▲에임하이 스탯 비교



▲데몰리션 스탯 비교





Q. 전문 기술은 어떻게 배우죠?


A. 전문 기술은 무기, 방어구, 요리, 장신구, 물약 총 다섯 가지의 전문 기술이 있으며, 전문 기술은 대도시에서 도안 상인을 통해 도안을 구매한 후, 채집을 통해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전문 기술은 수습, 초급, 중급, 중상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전문기술의 숙련도에 따라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이 증가 합니다.


☞ 필요한 아이템은 직접 만들자! 채집과 제작 [바로가기]

▲에임하이 대도시 도안판매 NPC 위치



▲데몰리션 대도시 도안판매 NPC 위치





Q. 제작으로 만든 아이템 성능이 더 좋나요?


A. 같은 등급의 아이템으로 비교해봤을 때, 상점 및 몬스터를 통해서 획득한 아이템보다 제작을 통해서 획득한 아이템의 능력치가 더 높습니다. 무기의 경우에는 공격력이 더 높게 제작되며 방어구는 방어력이 더 높게 제작이 됩니다.


☞ 제작 아이템 정보 확인!! [바로가기]

▲제작 무기와 구매 무기 비교





Q. 전장은 언제 입장이 가능하며, 무제한으로 참여할 수 있나요?


A. 전장은 소규모 전장과 대규모 전장으로 나누어집니다. 소규모 전장은 레벨 30부터 41레벨까지, 대규모 전장은 레벨 40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전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전장 입장권이 필요하며, 전장 입장권은 대규모 전장에 참여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전장은 총 세 종류의 전장이 있으며, 대규모 전장은 일요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총 여섯 종류의 전장으로 정해진 시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전장에 대한 모든 정보는 이곳에!! [바로가기]

▲소규모 전장의 종류!



▲대규모전장의 종류!





Q. 던전의 난이도 및 입장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던전의 난이도는보통,어려움,매우 어려움,극악 총 네 종류의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던전에 입장은 보통 난이도를 제외하고 나머지 세 종류의 난이도는 던전 입장권 이 필요 합니다. 던전 입장권은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으며, 잡화 상인을 통해서 또는, 던전 보상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던전 퀘스트는 난이도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퀘스트에 맞는 난이도 던전을 클리어해야 퀘스트 완료가 됩니다.


☞ 던전에 대한 모든 정보는 이곳에!! [바로가기]

▲ 인스턴스 던전 입구를 통해 입장하는 모습




Inven Maar
(Maar@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