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스킬을 사용하려면 사용할 스킬을 습득해야 하는데, 스킬 포인트를 최소 1포인트를 투자해야 해당 스킬을 습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킬 포인트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퀘스트 보상 등으로 무기 숙련도와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고, 무기 레벨이 오를 때마다 2개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무기 레벨은 캐릭터에 레벨과 비슷하게 성장하는데, 보통 캐릭터 레벨이 10일 때, 무기의 레벨도 10, 스킬 포인트는 20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초반에 제한적인 스킬 포인트로 어떤 스킬을 습득하고 강화하느냐에 따라 몬스터 사냥 효율이 떨어질 수 있고, 인스턴스 던전 공략 같은 파티 플레이에서 '강력한 딜러와 탱커'가 되거나 '허접한 묻어가는 1인'이 될 수 있다.


※ 스킬 트리는 기본적으로 두 진영 모두 아이콘과 스킬 이름만 다를 뿐 서로 같은 스킬이다.




■ 한손검, 랜스 초반 스킬 공략

▲ 에임하이 한손검 초반 스킬 트리 (위) / 데몰리션 랜스 초반 스킬 트리 (아래)


한손검과 랜스의 공격 스킬은 대부분 단일 공격으로 구성되어 있고, 대부분 위협수준을 높이거나 자기 자신의 방어도 등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액티브 스킬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초반인 만큼 방어 스킬을 투자하는 것보다 공격 위주의 스킬을 집중 투자해야 수월한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방어 스킬에 투자하면 초반 인스턴스 던전 같은 파티 플레이 시 위협 수준이 높은 스킬을 사용해도 몬스터가 다른 파티원을 보는 상황이 발생하니, 기본 스킬 공격력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한손검과 랜스는 몬스터 처치 속도가 다른 무기보다 늦는 만큼 몬스터에게 피격당하는 횟수가 많은 편이다. 그러므로 공격 스킬 외에 패시브로 물리 방어력을 크게 상승시키는 [철통 방어][방어의 포효] 스킬과, 10초간 모든 공격을 100% 방어하는 [철벽 방패][방패 막기] 스킬도 적절히 강화하는 것이 좋다.



▲ 에임하이 한손검 핵심 스킬 (좌) / 데몰리션 랜스 핵심 스킬 (우)


☞ 인벤 자료와 정보 - 에임하이 한손검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 인벤 자료와 정보 - 데몰리션 랜스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 양손검, 도끼 초반 스킬 공략

▲ 에임하이 양손검 초반 스킬 트리 (위) / 데몰리션 도끼 초반 스킬 트리 (아래)


양손검과 도끼는 스킬의 대부분이 강력한 공격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주로 단일 공격 콤보 스킬과 범위 공격 콤보 스킬, 그리고 자신의 공격 및 보조 능력을 강화하는 버프 스킬과 적의 행동을 제약시키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단일 공격 콤보 스킬은 적의 공격 속도, 방어도 등을 약화시키는 부가 효과가 있어 1:1에 강력한 면모를 보이지만, 초반에는 2~4마리 정도의 몰이 사냥이 더 효율적이니 범위 공격 콤보 스킬 위주로 강화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몬스터 몰이와 도주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돌진][돌격] 스킬과 이동 속도를 매우 크게 상승시킬 수 있는 [신속의 바람][추격의 바람]은 초반 및 정예 몬스터 상대 시 매우 유용하므로 5레벨 까지 강화하는 것이 좋다.



▲ 에임하이 양손검 핵심 스킬 (좌) / 데몰리션 도끼 핵심 스킬 (우)


☞ 인벤 자료와 정보 - 에임하이 양손검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 인벤 자료와 정보 - 데몰리션 도끼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 석궁, 활 초반 스킬 공략

▲ 에임하이 석궁 초반 스킬 트리 (위) / 데몰리션 활 초반 스킬 트리 (아래)


석궁과 활은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자랑하지만 주로 단일 공격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원거리 딜러인 만큼 적이 근접했을 때 빠르게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스킬과 함정을 설치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 등이 있다.

아무래도 함정 같은 설치형 위주의 스킬은 적을 유인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초반에는 피하는 것이 좋고, 가장 기본적인 원거리 공격 스킬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원거리 공격의 특성상 적중도를 많이 요구하기 한다. [초점 집중][목표 예측] 같은 적중도를 영구적으로 상승시키는 패시브를 강화하여 부족한 적중도를 메꾸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적과의 거리를 단숨에 벌릴 수 있는 [거리 벌리기][거리 확보] 스킬은 초반에 매우 유용한 생존 스킬이므로 필히 5레벨까지 강화하도록 하자.



▲ 에임하이 석궁 핵심 스킬 (좌) / 데몰리션 활 핵심 스킬 (우)


☞ 인벤 자료와 정보 - 에임하이 석궁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 인벤 자료와 정보 - 데몰리션 활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 지팡이, 완드 초반 스킬 공략

▲ 에임하이 지팡이 초반 스킬 트리 (위) / 데몰리션 완드 초반 스킬 트리 (아래)


지팡이와 완드의 스킬은 공격 스킬과 치유 스킬로 나뉘는데, 지팡이의 공격 스킬은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화염 속성의 스킬이, 완드는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속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는 얼음 속성의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지팡이는 화염 공격 스킬을 집중 투자하여 짧은 시간에 화염 공격 스킬을 퍼부어 적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고, 완드는 냉기 공격 스킬을 집중 투자하여 적과의 거리를 벌리면서 적을 말려 죽이는 것이 중요하다.

지팡이와 완드 모두 치유 계열의 스킬은 1포인트만 투자하여 습득해놓는 형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솔로 플레이 시 위험하면 스스로 치유하고, 파티 플레이 시 초, 중반에는 1레벨 치유 스킬로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방어력이 가장 낮은 직업인 만큼 적의 접근이 매우 위협적이니, [파멸의 빛][악령의 냉기]를 적절히 강화하여 재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마나가 극심하므로 [고행][고뇌] 스킬을 이용하여 부족한 마나를 회복하도록 하자.



▲ 에임하이 지팡이 핵심 스킬 (좌) / 데몰리션 완드 핵심 스킬 (우)


☞ 인벤 자료와 정보 - 에임하이 지팡이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 인벤 자료와 정보 - 데몰리션 완드 스킬 정보 - 바로 가기!




Inven Roah
(Roah@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