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하이와 데몰리션이 독립된 필드에서 만나 전투를 벌이는 아크로드2의 주요 PvP 콘텐츠 '격전지'. 5레벨과 15레벨, 25레벨, 35레벨의 격전지가 있었던 기존에서 11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격전지인 '새벽이슬사막'이 추가되었다.

42레벨부터 46레벨까지 입장이 가능한 새벽이슬사막은 사령관 NPC에게 의뢰받는 퀘스트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곳으로, 입장 인원의 제한이 없어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지역이다. 이곳에서는 적 진영의 플레이어를 처치할 때마다 명성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에임하이 진영은 회색의 능선 산맥 상인 캠프에 있는 모병관 라셰이를 통해 입장할 수 있고, 데몰리션 진영은 영혼의 제단에 있는 사령관 위스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 에임하이 진영 격전지 이동 NPC 위치

▲ 데몰리션 진영 격전지 이동 NPC 위치


새벽이슬사막에서는 각 진영의 NPC를 통해 일반 병사와 지휘관 등의 NPC를 처치하거나, 드랍아이템으로 나오는 물주머니를 획득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약 2,700,0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경험치 획득은 보너스!



새벽이슬사막은 중앙구역을 기준으로 아래쪽은 에임하이, 위쪽은 데몰리션 진영으로 나뉘어 있다. 에임하이의 시작 및 부활 거점은 5시 방향에 있고, 데몰리션의 시작 및 부활 거점은 11시 방향에 있다. 두 진영에는 유저 및 NPC들을 수호해주는 병사, 정찰병, 광전사, 암살자, 치료사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진영 중앙에는 각 진영의 총지휘관들이 있다.

▲ 새벽이슬사막 지도


중앙 통로는 중앙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다. 중앙 구역은 상대방의 동선을 파악할 수 있는 요충지이기 때문에, 대규모의 파티 인원과 함께 중앙 통로를 통해서 중앙 구역을 선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다만, 중앙 통로는 수 많은 NPC가 배치되어 있다. 본진으로 향하는 가장 빠른 길이지만 방어가 철저하므로, 파티원들과 함께 이동하는 것이 좋다.


▲ 중앙 통로는 적을 만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다.


외나무다리는 마치 삼국지의 장판교처럼 매우 좁은 길목의 다리이다. 외나무다리 앞에는 통로를 지키는 두 진영의 NPC들이 배치되어 있다. NPC는 2~3명 정도가 항상 뭉쳐서 움직이기 때문에, 혼자서 외나무다리로 침투하는 것 보다는 소수의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중앙 통로와 외나무다리를 지나면 본격적으로 격전이 벌어지는 중앙 구역이 나타난다.

▲ 외나무다리는 중앙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한 또 다른 길이다.

▲ 전투의 핵심지 중앙 구역

▲ 일반 NPC 몬스터는 체력과 공격력이 낮아 쉽게 처치할 수 있다

▲ 에임하이 진영 지휘관 (좌) / 데몰리션 진영 지휘관 (우)


새벽이슬사막이 기존의 격전지와 다른 점은 격전지 안에 비밀 상자를 판매하는 비밀상인 NPC가 있다는 것이다. 비밀상인 NPC는 격전지에 먼저 입장한 진영으로 중앙 구역 나무 아래에 생성된다. 상대 진영으로 NPC가 생성되어 있으면 상점을 이용할 수 없으며, 상대 진영의 NPC를 처치하면 본인 진영의 비밀상인 NPC가 생성된다.

비밀상인 NPC가 판매하는 비밀 상자는 50,000 겔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랜덤하게 나온다.


▲ 데몰리션 진영 NPC (좌) / 에임하이 진영 NPC (우)


아이콘이름설명
정령석 : 상급 물리 공격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물리 공격도가 24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마법 공격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마법 공격도가 24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치명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치명도가 24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명중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적중도가 35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치유량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치유량이 4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피해 감소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피해 감소도가 12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물리 방어 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물리 방어도가 12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회피 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회피도가 11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마법 방어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마법 방어도가 12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최대 생명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최대 생명이 11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최대 마나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최대 마나가 6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체력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체력이 6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민첩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민첩이 6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생명 회복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생명 회복량이 5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정신력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정신력이 6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마나 회복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마나 회복량이 12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힘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힘이 6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상급 지능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지능이 6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물리 공격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물리 공격도가 20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마법 공격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마법 공격도가 20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치명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치명도가 20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명중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적중도가 29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치유량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치유량이 34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피해 감소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피해 감소도가 1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물리 방어 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물리 방어도가 10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회피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회피도가 1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마법 방어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마법 방어도가 10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최대 생명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최대 생명이 91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최대 마나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최대 마나가 5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체력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체력이 5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민첩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민첩이 5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생명 회복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생명 회복량이 40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정신력 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정신력이 5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마나 회복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마나 회복량이 9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힘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힘이 5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정령석 : 중상급 지능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정령석지능이 5 만큼 증가한다. 기술자를 찾아가면 장착할 수 있다.
상급 생명 물약자신의 생명을 810 만큼 회복합니다
상급 마나 물약자신의 마나를 533 만큼 회복합니다
중상급 생명 물약자신의 생명을 687 만큼 회복합니다.
중상급 마나 물약자신의 마나를 429 만큼 회복합니다
상급 생명 지속 물약 16초 동안 4초 간격으로자신의 생명을 165씩 회복합니다.
중상급 생명 지속 물약16초 동안 4초 간격으로자신의 생명을 139씩 회복합니다.
상급 마나 지속 물약16초 동안 4초 간격으로자신의 마나를 107씩 회복합니다
중상급 마나 지속 물약16초 동안 4초 간격으로자신의 마나를 86씩 회복합니다
[귀속] 생명 25% 회복 물약사용 시, 생명 25%를 회복합니다.
[귀속] 마나 25% 회복 물약사용 시, 마나 25%를 회복합니다.
[귀속] 귀속 해제 아이템귀속 상태를 해제 할 수 있는 아이템.획득 시 귀속 아이템은 귀속해제 할 수 없습니다.대상 아이템의 상태에 따라 귀속 해제 시 필요한 개수가 달라집니다.
[귀속] 제자리 부활 주문서사망한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는 주문서.부활하면 경험치/내구도 감소가 없습니다.
[귀속] 하급 고대 정령석 : 무기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고대 정령석.장착한 무기에 있는 능력치를 상승시켜 줍니다.모든 능력치 6% 증가
[귀속] 하급 고대 정령석 : 방어구방어구에 장착할 수 있는 고대 정령석.장착한 방어구에 있는 능력치를 상승시켜 줍니다.최대 생명 8% 증가최대 마나 8% 증가물리 방어도 8% 증가마법 방어도 8% 증가
[귀속] 하급 고대 정령석 : 액세서리액세서리에 장착할 수 있는 고대 정령석.장착한 액세서리에 있는 능력치를 상승시켜 줍니다.모든 능력치 10% 증가
중급 강화석 (무기 전용) Lv.21 ~ 30 무기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상급 강화석 (무기 전용)Lv.31 ~ 40 무기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고급 강화석 (무기 전용)Lv.41 ~ 50 무기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중급 주문서 (방어구 전용)Lv.21 ~ 30 방어구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상급 주문서 (방어구 전용)Lv.31 ~ 40 방어구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고급 주문서 (방어구 전용)Lv.41 ~ 50 방어구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중급 마력석 (액세사리 전용)Lv.21 ~ 30 액세서리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상급 마력석 (액세사리 전용) Lv.31 ~ 40 액세서리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고급 마력석 (액세사리 전용) Lv.41 ~ 50 액세서리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기술자를 찾아가자
중상급 정령석 연성서 (무기 전용)연금술 재료.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다.연금술 화로를 찾아가자.100% 성공에 필요한 연성 가치 : 7000
중상급 정령석 연성서 (방어구 전용)연금술 재료.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다.연금술 화로를 찾아가자.100% 성공에 필요한 연성 가치 : 3000
중상급 정령석 연성서 (액세사리 전용)연금술 재료.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다.연금술 화로를 찾아가자.100% 성공에 필요한 연성 가치 : 5000
돌가루광물에서 얻은 돌가루 상점에 팔아서 생계에 보태자.
▲ 비밀상자로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