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이트를 통해 1.0.3 패치 관련 데이터 마이닝 정보가 유출되었다.

각 직업별 기술 변경 내용이 담긴 이번 데이터마이닝 유출 정보에는,
기술의 직접적인 효과가 변경되는 부분도 있지만 몇몇 기술은 기술 툴팁의 변경만 이루어진 부분도 보였다.

직업별 기술 변경사항 외에도 일부 보스의 광폭화 패턴 추가,
대장장이의 제작과 훈련 비용 감소 등 게임 내 변경사항과 추방 투표의 도입,
클라이언트 내 새 이미지 추가 등과 같은 게임 외적인 변경점도 눈에 띈다.



▲ '공성 파괴자' 외 졸툰 쿨레, 벨리알 등이 광폭화 기술을 사용하도록 변경된다



특히, 게임 클라이언트 내 새롭게 추가된 이미지 중엔
와우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를 등록하면 획득 가능한 판다 모양 깃발 인장과
PVP의 등장을 암시하는 PVP 밸런스 버프의 모습이 공개 되기도 했다.

블리자드는 지난 개발자 프리뷰에서 1.0.3 패치는 이달 말 정식 적용될 것이라는 뜻을 밝혔으며,
불지옥 난이도의 하향과 드랍율 조정, 직업별 밸런스 패치등이 주요 골자였다.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기 바란다.


■ 디아블로3 1.0.3패치 데이터마이닝 정보

■ 직업별 기술 변경사항

◆ 야만용사

○ 무기 투척 - 망치투척 : 망치를 던져 50%의 확률로 대상을 1.5초 기절시키도록 변경.
○ 제압 - 압도적 우세 : 제압을 사용한 뒤 4초 동안 근접 피해와 원거리 피해를 30% 돌려주도록 변경.
○ 근성 - 생명력이 20% 미만일 때 기술 사용 시 분노 소모 100% 감소에서 75% 감소로 변경.


◆ 악마사냥꾼

○ 수류탄 - 섬광 수류탄 : 섬광 수류탄을 던져 25%의 확률로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도록 변경.
○ 확산탄 - 눈부신 섬광 : 기술의 데미지 속성이 물리 피해로 변경.


◆ 수도사

○ 칠면공격 - 끊임없는 공격 : 기술의 툴팁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7초 줄여줍니다.' 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23초로 감소됩니다.' 로 변경.


◆ 부두술사

○ 좀비 들개 소환 - 흡혈들개 : 기술의 툴팁이 '좀비 들개가 적에게 주는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그 반만큼 시전자의 생명력도 회복됩니다.' 에서 '좀비 들개가 주는 피해의 50%만큼 플레이어와 좀비 들개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로 변경.



◆ 마법사

○ 운석 낙하 - 별의 약속 : 기술의 피해 속성이 비전 피해로 변경.

■ 추종자 변경 사항


◆ 요술사

○ 대규모 제어 : 대규모 제어 효과의 반경이 15미터 에서 8미터로 변경.


■ 기타 변경사항

◆ 대장장이 : 제작과 훈련에 소모되는 비용이 감소되도록 변경.

◆ 기타 : 광분의 성소가 더이상 치명타 증가 효과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툴팁이 추가됨.

◆ 파티 탈퇴시 문자열 변경 : 파티 플레이시 메시지가 추가됨.

○ 파티에서 제외됨.
○ 게임에서 제외됨.
○ 당신은 게임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당신은 파티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추방 투표

○ 공개게임에서 추방투표가 가능해지도록 변경. 추방 투표는 3명의 플레이어가 찬성해야 하며
남용할 시 일정기간 추방 투표 옵션이 비활성 됨.


◆ 보스 광폭화 정보

○ 공성 파괴자 : 공성파괴자와의 전투가 더 어려워지도록 변경. 공성 파괴자의 공격력이 상승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플레이어가 점점 피해를 입도록 변경.

○ 졸툰 쿨레 : 플레이어의 앞으로 순간이동 하는 기술이 추가됨.
또한, 전장을 축소시키는 기술을 사용하도록 변경.

○ 벨리알 : 벨리알이 광폭화 하며 전기 충격(가칭) 기술을 사용하도록 변경.



■ 업적

◆ 일부업적이 추가 / 변경 됨

○ 판다모니엄(가칭)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판다리아의 안개'를 배틀넷 계정에 등록.

○ 저주받은 포로 : 오직 싱글 플레이로만 달성할 수 있도록 변경.



■ 클라이언트 내 추가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http://diablo.incgamers.com/







※ 6월 18일 http://d3db.com/ 에서 밝혀진 추가 데이터 마이닝 정보.


■ 아이템

◆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접사의 옵션이 크게 단축되도록 변경.

※ 화살통에 붙는 접사의 옵션은 1.0.3 패치에서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패치 전의 공격 속도 증가 값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됨.


○ 무기

1 단계 : 기존 (2~3%) -> 변경 (2%)
2 단계 : 기존 (4~5%) -> 변경 (2%)
3 단계 : 기존 (6~7%) -> 변경 (2~3%)
4 단계 : 기존 (8~9%) -> 변경 (2~3%)
5 단계 : 기존 (10~11%) -> 변경 (3~4%)
6 단계 : 기존 (12~13%) -> 변경 (3~4%)
7 단계 : 기존 (14~15%) -> 변경 (5%)
8 단계 : 기존 (16~17%) -> 변경 (6~7%)
9 단계 : 기존 (18~19%) -> 변경 (8~9%)
10 단계 : 기존 (20~25%) -> 변경 (10~11%)



○ 기타 (반지, 목걸이, 장갑, 전설)

1 단계 : 기존 (2~3%) -> 변경 (2%)
2 단계 : 기존 (4~5%) -> 변경 (2%)
3 단계 : 기존 (6~7%) -> 변경 (3~4%)
4 단계 : 기존 (8~9%) -> 변경 (3~4%)
5 단계 : 기존 (10~11%) -> 변경 (4~5%)
6 단계 : 기존 (12~13%) -> 변경 (5~6%)
7 단계 : 기존 (14~15%) -> 변경 (6~7%)
8 단계 : 기존 (16~17%) -> 변경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