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 2는 5:5로 팀을 나누어 영웅을 조종해 상대방의 본진을 파괴해야 승리하는 ARTS(AoS, MOBA)게임입니다.

그래서 적의 본진을 파괴하기 위해서 공격을 하고, 자신의 본진을 지키기 위해 수비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필연적으로 팀끼리 모여서 크게 싸우는 팀 파이트, 속칭 한타 싸움이 벌어지게 됩니다.

한타 싸움을 승리하게되면 적 다수의 영웅을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의 본진을 공격하기가 수월해집니다. 그래서 한타 싸움에서의 승리는 곧 게임에서의 승리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영웅을 선택할 때 한타 싸움을 고려해 영웅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나 도타 2와 같은 ARTS 게임을 많이 접해보지 않은 사람은 어떤 영웅이 한타 싸움이 좋은지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궁극기만 잘 사용하고 죽어도 한타 싸움을 승리할 수 있는 영웅 Best 5를 선정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되는 영웅들을 선택해 궁극기 사용법만 잘 익혀둬도 게임에서 팀원들의 발목을 잡지않고 제 몫을 다할 수 있습니다.


한타 싸움에서 강력한 영웅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파도사냥꾼





파도사냥꾼은 다이어 진영의 힘 영웅으로 물리 피해를 감소시키는 크라켄 껍질[W] 스킬을 통해 최전방에서 탱킹을 하며, 이동 속도와 공격력, 방어력을 하락시키는 탁월한 디스에이블러입니다.

파도사냥꾼은 분출을 이용해 적 대상의 이동 속도와 방어력을 감소시키며, 닻 강타를 사용해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격력을 40%하락시킵니다.

특히 궁극기인 재해는 무려 1025에 달하는 넓은 범위에 있는 적을 띄우고 2초 동안 기절시켜 한타에서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발휘합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분출 [Q]




■ 크라켄 껍질 [W]




■ 닻 강타 [E]




■ 재해 [R]





▣ 파도사냥꾼이 한타 싸움에서 좋은 이유


파도사냥꾼이 한타 싸움에서 강력한 이유는 바로 궁극기 재해 [R] 때문입니다.

재해 [R]는 파도사냥꾼 주위 1025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0.5초간 공중에 띄운 후 최대 2.77초 동안 기절시키기 때문에 최대 3.25초 동안 적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3.25초라는 시간이면 충분히 모든 적을 쓰러트릴 수 있는 시간이기때문에 파도사냥꾼의 궁극기가 들어가기면 하면 한타 싸움에서는 거의 승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





파도사냥꾼의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으로는 점멸 단검과 재생의 구슬입니다.

궁극기 재해 [R]가 파도사냥꾼 주위의 적에게 적용되는 기술이기 때문에 적에게 다가가서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파도사냥꾼은 돌진기가 없어서 적에게 근접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이런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 주는 아이템이 점멸 단검입니다. 점멸 단검이 있으면 순간적으로 적 진영에 침투해서 재해 [R]를 사용해 적 진영을 일순간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점멸 단검을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재생의 구슬은 기본적으로 생명력과 높은 마나 재생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스킬 사용 빈도가 높은 영웅들에게 인기가 있는데, 특히 모든 아이템과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는 사용 효과가 존재합니다. 재생의 구슬이 있다면 재해 [R]를 두 번 사용할 수 있어서 적을 최대 7.5초간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침묵술사





침묵술사는 래디언트 진영의 원거리 지능 영웅으로 지정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저주를 내려 마나를 없애는 침묵의 저주 [Q]와 주문을 외우는 대상을 침묵시키는 최후의 한마디 [E], 지도 상의 모든 적 영웅을 침묵시키는 광역 침묵 [R]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침묵술사는 그 이름처럼 침묵에 특화된 영웅으로 특히, 광역 침묵 [R]으로 지도상의 모든 적을 침묵 시킬 수 있어서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에게는 최악의 상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침묵의 저주 [Q]



■ 지혜의 날 [W]



■ 최후의 한마디 [E]



■ 광역 침묵 [R]




▣ 침묵술사가 한타 싸움에서 좋은 이유


침묵술사의 궁극기 광역 침묵 [R]은 최대 6초 (아가님의 홀 장착시 최대 7초)동안 지도 상의 모든 적 영웅을 침묵시켜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듭니다.

한타 싸움에서는 최대한 많은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켜서 많은 피해를 주고, 행동을 제약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침묵술사가 광역 침묵 [R]을 사용하면, 상대방은 한타 싸움에서 아무런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그 사이 우리 팀은 적에게 자유롭게 스킬을 사용해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침묵술사가 팀에 있을 경우 적에게 돌진해 들어가면서 광역 침묵 [R]을 사용하면 한타 싸움에서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





침묵술사의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은 칠흑왕의 지팡이입니다.

침묵술사는 한타 싸움이 시작되기 직전에 광역 침묵 [R]을 사용해 상대방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광역 침묵 [R]을 사용하기 전에 적의 공격에 당해 행동 제약에 걸리게 되면 한타 싸움을 패배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적이 다수의 기절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면 스킬을 방어해주는 칠흑왕의 지팡이를 만들어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맹독사





맹독사는 다이어 진영의 원거리 민첩 영웅으로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와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주는 맹독 숨결 [Q], 주위 적에게 15초간 1초마다 최대 81의 지속 피해를 주는 맹독 회오리 [R]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맹독사는 역병충 [E]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독 피해 효과가 있어 공격할 때마다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맹독 숨결 [Q]과 독침 [W]은 이동 속도 감소 효과도 있어 도주하는 적을 추적하기에 좋습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맹독 숨결 [Q]



■ 독침 [W]



■ 역병충 [E]



■ 맹독 회오리 [R]




▣ 맹독사가 한타 싸움에서 좋은 이유


맹독사의 궁극기 맹독 회오리 [R]는 맹독사 주위에 독을 뿌려 적에게 15초간 지속 피해를 줍니다. 그런데 이 지속 피해량이 매우 큽니다.

스킬을 마스터하면 15초 동안 1초마다 81의 지속 피해를 줍니다. 합산하면 적 다수에게 각각 1215의 피해를 주는 셈인데, 이 수치는 아이템이 없는 영웅들의 생명력 2/3가량을 없애버릴 정도로 큽니다. 여기에 아가님의 홀을 장착하면 최대 1728의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영웅이 맹독 회오리 [R]를 맞고 살아나기 어렵습니다.

한타 싸움에서 맹독사가 맹독 회오리 [R]를 적 3명 이상에게 적중시킨다면 그 이후 바로 사망한다고 해도 한타 싸움에서 지는 일은 없습니다.



▣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





맹독사의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은 점멸 단검과 어둠의 검, 아가님의 홀입니다.

맹독사의 맹독 회오리 [R]는 맹독사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맹독사는 적 근처에서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맹독사는 적에게 돌진할 수 있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적에게 다가가기 어렵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해 주는 아이템이 점멸 단검입니다. 점멸 단검이 있으면 순간적으로 적 진영에 침투해서 맹독 회오리 [R]를 사용해 적 다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어둠의 검은 사용자를 은신시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어둠의 검이 하는 역할은 점멸 단검과 유사합니다. 어둠의 검을 사용하면 은신이 되기 때문에 적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아가님의 홀은 맹독 회오리 [R]의 지속 시간과 피해량을 증가시켜주고, 쿨다운은 감소시킵니다. 맹독 회오리 [R]를 적에게 맞춰서 많은 피해를 주는 것이 중요한 맹독사에게 좋습니다.






흑마법사





흑마법사는 다이어 진영의 지능 영웅으로, 레인 컨트롤과 다수의 싸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공격형 서포터입니다.


흑마법사의 죽음의 결속[Q]은 적 다수를 서로 구속해 받는 피해의 20%를 함께 공유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적 영웅과 크립을 죽음의 결속으로 묶어놓으면 적 영웅이 직접 공격을 받지 않더라도 생명력을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궁극기인 혼돈의 제물[R]은 하늘에서 골렘을 소환하는 데, 소환 시 600에 달하는 범위에 기절 효과를 주기 때문에 한타 시 순식간에 적 진영을 혼란에 빠트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죽음의 결속 [Q]




■ 어둠의 주문 [W]




■ 어둠의 봉기 [E]




■ 혼돈의 제물 [R]





▣ 흑마법사가 한타 싸움에서 좋은 이유


흑마법사의 궁극기 혼돈의 제물 [R]은 사용하면 골렘을 소환해 지정한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1초의 기절 시간은 아군이 적에게 공격할 시간을 벌어주기때문에 한타 싸움에서 좋습니다.

혼돈의 제물 [R]은 스킬을 사용해서 적에게 주는 피해는 그리 크지 않지만 그 이후 소환되는 골렘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상당하고, 흑마법사가 사망해도 골렘은 지속 시간이 남아있는 동안에는 조종이 가능해 흑마법사는 사망해도 적에게 골렘을 이용해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





흑마법사의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은 아가님의 홀과 재생의 구슬입니다.

아가님의 홀을 착용하면 흑마법사는 혼돈의 제물 [R]을 사용할 때 조종 가능한 2마리의 골렘을 소환할 수 있어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재생의 구슬을 착용하면 혼돈의 제물 [R]을 연달아서 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가님의 홀을 장착한 상태라면 총 4마리의 골렘을 소환할 수 있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리치





리치는 다이어 진영의 지능 영웅으로 아군 크립을 집어삼키는 희생 [E]스킬을 통해 효과적인 디나이가 가능하여, 적 영웅의 성장을 방해하기에 좋은 지원형 누커 역할을 합니다.


특히 냉기를 폭발시켜 대상 적 유닛에게 피해와 이동, 공격속도 감소 효과를 함께 주는 서리 폭발[Q]과 궁극기인 연쇄 빙결 [R]은 간단한 조작으로도 큰 광역 피해를 줄 수 있어서 한타 기여도가 매우 높은편에 속합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서리 폭발 [Q]




■ 얼음 갑옷 [W]




■ 희생 [E]




■ 연쇄 빙결 [R]





▣ 리치가 한타 싸움에서 좋은 이유


리치의 궁극기 연쇄 빙결 [R]은 적 사이를 옮겨다니면서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10번 반사되는 이 스킬은 첫 대상 주위의 적을 무작위로 이동하면서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무작위로 반사되기 때문에 한명이 2번 3번 맞을 수도 있으며, 반사될 때마다 적은 최대 460 (아가님의 홀 착용시 550)의 피해를 입게됩니다.

한타 시작할 때 연쇄 빙결 [R]을 사용하면 적 대부분이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되기 때문에 한타 싸움에서 적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





리치의 한타 싸움을 위한 추천 아이템은 아가님의 홀입니다.

아가님의 홀을 장착하면 연쇄 빙결 [R]이 반사되는 범위도 넓어지고, 피해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한타 싸움에서 적에게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