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대륙을 대표하는 특징을 한가지 뽑자면 자동 사냥 기능을 빼놓을 수 없다. 자동 사냥 기능은 게임 내에서 자체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켜두기만 하면 사냥과 아이템 획득은 물론, 일부 반복 퀘스트 진행과 파티 플레이까지 가능할 정도로 세세한 부분까지 설정할 수 있는 유저 편의 시스템의 결정판이다.


자동 사냥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동 사냥 설정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데, 사냥에 대한 전 분야의 설정이 가능한 만큼 각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목적에 따라 적절하게 설정을 하는 것은 효율적인 사냥을 위한 필수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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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사냥 설정 창 열기

자동 사냥 설정하기  
  자동 사냥 설정 탭 (공격 스킬, 이동, 몬스터 필터링)
  획득 설정 탭 (아이템 획득, 퀘스트 수행, 전투 외적인 요소)
  보호 설정 탭 (물약, 음식, 회복 스킬, 버프, 펫 관련)
  파티 설정 탭 (파티 초대 수락, 파티원 보호)

인벤 추천 자동 사냥 설정





자동 사냥 설정 창을 열어보자


자동 사냥 설정 창은 여러 방법으로 열 수 있는데, 캐릭터의 XP바 하단에 있는 자동 사냥 퀵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단축키 Shift X를 눌러 자동 사냥 설정 창을 열 수 있다.


자동 사냥 설정이 완료된 후에는 설정 창의 하단에 있는 사냥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 Shift Z를 눌러 자동 사냥을 시작할 수 있으며, 한 번 더 버튼을 누르면 자동 사냥을 종료할 수 있다. 또한, 자동 사냥 관련 단축키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한데, 게임 설정의 단축키 설정에서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면 자동 사냥 설정과 시작 단축키를 보다 편리한 단축키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 자동 사냥 설정 창을 여는 두 가지 방법


▲ 단축키 변경도 가능하다.





자동 사냥 설정


자동 사냥 설정 탭에서는 자동 사냥에서 사용할 공격 스킬을 등록하고 스킬의 사용 간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자동 사냥 시 캐릭터의 이동 제한에 대해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특정 몬스터만을 공격하거나 공격하지 않는 등의 설정도 가능하다.



▲ 공격 스킬에 대한 설정이 가능한 자동 사냥 설정 탭



스킬 등록 방법


자동 사냥 설정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동 사냥에서 사용할 공격 스킬을 등록하는 것이다. 단축키 K를 눌러 열리는 스킬 창에서 사용할 스킬을 스킬 설정 아이콘 위치에 드래그하여 스킬을 등록할 수 있다.


스킬은 등록 순서에 따라 우선순위가 결정되며, 두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스킬 등록 순서를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될 수 있으면 쿨타임이 길고 공격력이 높은 스킬을 앞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공격력이 낮고 쿨타임이 짧은 스킬은 뒤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쿨타임이 짧은 스킬을 시전하지 못한 것보다 쿨타임이 긴 스킬을 시전하지 못한 경우에 딜 손실이 더 크기 때문이다.


또한, 스킬을 등록한 후에는 몇 초 간격으로 사용할 것인지를 설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스킬의 쿨타임과 동일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레벨 상승으로 인해 스킬이 많아졌을 때는 재사용 시기가 겹치는 일도 많아지므로 각 스킬의 사용 간격을 쿨타임의 절반 정도로 설정하여 사용하지 못한 스킬을 앞당겨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스킬이 많을수록 우선 위를 정해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이동 관련 설정은 사냥 설정에서


이동 관련 설정에는 자동, 제자리, 중지, 범위 공격의 4가지 설정이 있다. 먼저 자동의 경우 자동 사냥 시 캐릭터가 특정한 기준 없이 무작위로 움직이지만, 몬스터를 처치하면 처치한 자리에서 바로 다음 대상을 찾아 이동한다. 장시간 사냥 시에는 캐릭터가 사냥 시작 위치로부터 먼 거리를 이동해 의도하지 않은 몬스터를 잡는 경우도 있지만, 사냥 과정에서 별다른 지연 요소가 없기 때문에 사냥의 효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두 번째로 제자리 설정은 제자리를 지키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공격할 대상이 있는 경우에는 공격 가능한 위치까지 이동하여 몬스터를 공격하며, 처치한 후에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과정을 반복한다. 몬스터를 처치한 후 제자리로 돌아오는 과정을 반복하므로 사냥의 효율이 덜어지는 편이기는 하지만 오랜 시간 사냥해도 캐릭터가 한 위치에서 사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세 번째로 중지자동 사냥 기능을 일시적으로 중지하는 것으로 자동 사냥을 종료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으며 다른 체크 박스에 체크하면 다시 자동 사냥을 시작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범위 공격은 자동 설정과 제자리 설정이 혼합된 형태로 지정한 범위 내에서만 이동하며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몬스터의 위치가 범위 밖이라 해도 몬스터를 처치한 후 범위 안으로 돌아온다. 몬스터를 처치한 위치가 지정한 범위 안이라면 바로 다음 대상을 찾아 공격하지만, 범위 밖인 경우에는 범위 안쪽으로 돌아온 후 다시 대상을 찾아 공격한다. 범위 내에서는 자동 설정과 마찬가지로 높은 사냥 효율을 보이는 동시에 지정한 범위 내에서만 사냥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냥에 가장 적합한 설정이라 할 수 있다.



▲ 제자리 설정과 공격 범위 설정의 사냥 효율 차이



또한, 몬스터 이름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몬스터만을 공격하거나 공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특정 몬스터를 공격하고 싶다면 공격 목록을 클릭한 후 몬스터 이름 키워드 입력 칸에 몬스터를 구분할 수 있는 단어를 입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악어족 무사'와 '악어족 도끼왕'의 두 몬스터 중에서 무사만 잡고 싶은 경우라면 '악어족 무사' 가 아닌 '무사'라고 입력해야 하는 것이다.


몬스터 이름 키워드를 입력했다면 리스트에 지정된 몬스터만 공격 체크 박스에 체크 표시를 한 후 사냥을 시작하면 악어족 무사만을 사냥하게 되며, 반대로 특정 몬스터를 피하고 싶은 경우에는 비 공격 목록에 몬스터 이름 키워드를 입력한 후 리스트에 지정한 몬스터는 공격 안함 체크 박스에 체크표시를 하면 된다.



▲ 이름에 무사가 들어가는 몬스터만 선별하여 공격한다.





획득설정


획득 설정에서는 아이템의 자동 획득 여부와 획득 조건, 퀘스트, 기도나 자동 귀환 등 사냥의 외적인 요소를 설정할 수 있으며, 사냥 시 다른 유저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모든 PK에 대한 보호 설정도 가능하다.



▲ 아이템 획득과 퀘스트, 그 외 기타 설정이 가능하다.



아이템 획득 설정 방법


자동 사냥 시 아이템 획득 여부와 관련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획득 설정 부분은 체크 박스만을 이용해 아이템 종류에 따라 획득 여부가 결정되므로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설정은 모든 아이템 획득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가방에 빈자리에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는 퀘스트 아이템과 약품, 희귀 등급 이상 장비 아이템만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몬스터 필터링에서와 마찬가지로 아이템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택 아이템 획득에 체크 박스를 체크 표시해야 한다. 사용 방법은 몬스터 필터링과 동일하게 아이템의 이름이 구분되는 아이템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으며, 가방에 있는 아이템이라면 키워드 입력 칸 왼쪽의 아이콘 상자에 아이템을 드래그하여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정 아이템만을 노리는 경우나 필요없는 아이템을 획득하여 가방이 가득 차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가방 부족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



▲ 가방에 있는 특정 아이템만 획득하고 싶은 경우 설정법



반복 퀘스트 자동 수행


고레벨에 수행하는 반복 퀘스트와 스크롤을 구입해 수행하는 스크롤 반복 퀘스트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퀘스트 스크롤을 구입해 퀘스트를 수행할 때는 퀘스트가 완료되면 스크롤을 사용해 퀘스트를 수락하는 과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편리하게 반복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자유항에서 희망의 빛 도서관 서쪽 출입구 방향에 있는 퀘스트 스크롤 판매자 리카라에게서 스크롤을 구입할 수 있다. 스크롤 퀘스트는 25레벨부터 수행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15회까지 완료할 수 있다.


스크롤에 적혀있는 장소로 이동해 자동 사냥 설정 창을 팝업시켜 스크롤 자동 사용 체크 박스에 체크 표시를 한 후, 구입한 퀘스트 스크롤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하면 해당 스크롤의 퀘스트가 완료되었을 때 자동으로 스크롤을 사용해 퀘스트를 수락한다.


또한, 자동 사냥 시 라망과 자동 사용을 체크하면 자동 사냥을 켜두었을 때 일정 시간마다 라망과를 소비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퀘스트 스크롤을 판매하는 자유항의 퀘스트 스크롤 상인 리카라


▲ 퀘스트도 자동으로 수락하는 스마트한 자동 사냥



기타 설정


궁극기와 부활, 기도, 귀환 등 조건이 필요한 요소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궁극기 자동 시전에 체크하면 XP가 100이 되었을 때 바로 궁극기 스킬을 사용하게 되는데, 몬스터와 거리를 벌린 상황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XP 스킬은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동 부활은 플레이어가 자리를 비운 상황에서 캐릭터가 사망한다 해도 자동으로 부활한 후 사냥을 시작한 위치까지 스스로 이동하여 다시 사냥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능이며, 자동 기도는 중앙의 천체 구가 반짝거릴 때 자동으로 기도 스킬을 시전하고 경험치를 획득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장비의 내구도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 사냥을 중단하고 귀환을 사용하며, 모든 PK로부터 캐릭터를 보호하는 등 장시간 자리를 비우는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궁극기 만큼은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호 설정


보호 설정에서는 캐릭터의 체력과 마력에 따라 물약이나 음식, 회복 스킬을 자동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버프와 강화 효과를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 펫에 대한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포만도를 관리하거나 사망 시 자동으로 소환하는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 캐릭터와 펫의 보호에 관한 설정이 가능한 보호 설정 탭.



물약과 음식, 회복 스킬 등 회복 수단 등록 방법


캐릭터의 체력이나 마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졌을 때 자동으로 물약이나 음식, 회복 스킬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사용할 회복 수단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가방에 있는 물약이나 음식, 그리고 스킬 창의 회복 스킬을 HP와 MP 구분하여 아이콘 등록 칸에 등록하고, 해당 회복 수단을 몇% 이하일 때 사용할 것인지 설정해야 한다.


30% 이하, 50% 이하로 설정을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여유가 있는 50% 상황에서는 회복력이 낮더라도 부담이 없는 회복 수단을 등록하고, 30% 이하는 위급 상황으로 보고 회복력이 우수한 회복 수단을 등록하여 함께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회복 수단을 등록한 후에는 해당 칸의 체크 박스에 체크 여부도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자.



▲ 회복 수단을 등록한 후에는 반드시 체크 박스를 확인하자.



버프 스킬 등록과 펫 관련 설정


버프 스킬 설정에서는 공격 스킬이나 회복 스킬이 아닌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스킬을 설정할 수 있다. 버프 스킬과 이로운 효과를 등록할 수 있는데, 버프 스킬은 한번 사용하면 긴 시간 동안 다시 사용하지 않아도 효과가 지속되는 스킬이며, 이로운 효과는 순간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하는 스킬로 구분할 수 있다.


두 스킬 모두 다른 스킬과 마찬가지로 스킬 창에서 스킬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설정 창 내에서 버프 스킬과 이로운 효과 칸이 나뉘어 있기는 하지만 등록과 사용에 있어서 별도의 구분이 없기 때문에 버프와 이로운 효과를 따로 나누어 등록할 필요는 없다.


또한, 펫의 포만도와 자동 소환, 자동 사냥 시 펫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펫의 포만도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졌을 때 펫에게 먹일 음식을 가방에서 드래그하여 지정할 수 있으며, 펫이 사망했을 때는 자동으로 소환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펫의 모드에는 펫의 공격 대상 선정에 관한 것으로 선공, 방어, 패시브의 세 가지 모드가 있다. 선공은 주인이 공격하는 대상을 함께 공격하는 것이고, 방어는 주인을 공격하는 대상을 공격하는 것이며, 마지막 패시브는 펫이 전투에 참여하지 않고 주인에게 패시브 효과만 지속하도록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선공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 버프 스킬 유지와 펫의 포만도 관리까지 가능하다.





파티 설정


파티 설정에서는 자동 사냥 시 파티 초대가 들어왔을 때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친구 또는 길드의 파티 초대에만 응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파티원의 보호와 관련하여 파티원에게 사용할 보조 스킬과 버프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사냥 중에도 파티를 유지하고 보호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 파티의 유지, 보호와 관련한 설정이 가능한 파티 설정 탭.



자동 사냥 중에도 파티를 맺는다


신의 대륙에서는 자동 사냥 중에도 파티 초대가 들어오면 스스로 파티를 수락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른 플레이어의 파티 초대가 들어왔을 때 파티를 맺을 것인지 아닌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 체크 박스를 체크 하는 것만으로 누구나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파티 설정에는 모든 파티 초대 거부, 모든 파티 초대 수신, 친구, 길드의 파티 초대만 수신, 친구의 파티 초대만 수신의 네 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설정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모든 파티 초대 수신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 사냥 도중 파티 초대를 거절하고 싶은 경우에는 모든 파티 초대 거부나 길드 또는 친구의 파티 초대만을 수신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 파티 초대를 자동으로 수락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파티원의 체력과 버프까지, 파티 보호 설정


파티 보호 설정에서는 파티를 구성하고 자동 사냥을 하는 경우에 파티원을 보호할 범위와 체력 관리, 버프 유지에 관해 설정할 수 있다. 자동 사냥 설정을 범위 공격으로 설정했다면 파티 보호 범위도 동일하게 설정해 주는 것이 좋으며, 기본 설정인 10미터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또한, 회복 스킬을 가지는 프리스트, 바드, 블러드서커는 파티원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일 때 사용할 회복 스킬을 등록하여 파티원을 자동으로 치유할 수 있다. 회복 스킬의 등록은 공격 스킬을 등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버프 스킬의 등록 역시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버프 스킬은 파티원에게 버프가 사라진 경우에 자동으로 시전하여 파티원 버프 효과를 유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 회복 스킬을 가진 직업만 설정하면 된다.


▲ 파티원의 버프 유지도 자동으로!





인벤팀의 추천 자동 사냥 설정



1. 자동 사냥 설정




공격시 사용할 스킬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하고, 스킬의 쿨타임과 동일하게 사용 간격을 입력한다. 스킬의 등록 순서에 따라 우선 순위가 결정되니 쿨타임이 길고 공격력이 높은 순서대로 스킬을 등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용 메뉴는 범위 공격, 범위 반경은 일반적으로 10미터로 지정한다. 몬스터가 넓게 분포하는 경우에는 범위 반경을 더 넓게 입력해도 무방하다.




2. 획득 설정




기본적으로 줍기 범위는 10미터로, 획득할 아이템의 종류는 모든 아이템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필요한 경우에만 획득 아이템을 제한하도록 하자.

자동 사냥 시 일정 시간마다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체크 표시로 설정한다.

자동 기도, 사냥 모드에서 모든 PK보호는 반드시 체크하며,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는 자동 부활과 귀환에도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3. 보호 설정




물약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HP와 MP를 확실히 구분해야 한다. 30%에는 회복량이 높은 물약을, 50%에는 회복량이 다소 낮은 물약을 등록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유지할 버프 스킬과 강화 효과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한다.

펫의 포만도가 떨어졌을 때 먹일 먹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하고, 사망 시 자동소환, 선공 모드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

※ 회복 스킬을 가진 프리스트, 바드, 블러드서커는 자신에게 사용할 회복 스킬을 등록하여 스킬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4. 파티 설정




모든 파티 초대를 수신으로 설정하면 편리하기는 하지만, 자동 사냥 도중 주변의 유저가 파티에 초대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고 경험치를 획득하는 등 악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친구, 길드의 파티 초대만 수신으로 설정하는 것이 안전하다.

보호할 파티원의 범위는 캐릭터가 설정한 범위만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범위 내를 돌아다니며 자신의 사거리가 닿는 곳까지 파티원을 보호하기 때문에 10미터로 설정해도 충분하다.

파티원에게 유지하고자 버프 스킬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등록한다.

※ 회복 스킬을 가진 프리스트, 바드, 블러드서커는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킬 스킬을 등록하여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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