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가 있고 3주가 지난 시점, 8월 1일(목) 만레벨 상향, 신규 던전 추가, 신앙 듀얼 시스템 추가의 업데이트가 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 65레벨에서 72로 만레벨 상향, 70레벨 신규 던전인 자유항 감옥과 나무 홀 추가, 신앙 듀얼 시스템이 가능해 졌다는 것.


신규 콘텐츠 추가로 기존의 만레벨인 65레벨을 달성했던 유저들은 추가된 콘텐츠를 먼저 즐겨보기 위해 레벨업의 고삐를 다시 당기고 있으며 아직 레벨업 중인 유저들 또한 한 걸음씩 레벨업에 열중하며 콘텐츠를 즐길 준비를 하고 있다.


▲ 만레벨이 72로 확장되어 기존의 만레벨인 65레벨 유저들이 다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신규 메인 퀘스트는 70레벨부터! 72레벨로 만레벨 상향


기존의 65레벨에서 72레벨로 만레벨이 상향되면서 메인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신규 메인 퀘스트는 총 6개로 70레벨부터 첫 신규 메인 퀘스트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66레벨부터 70레벨 구간은 기존과 같이 이벤트 또는 단련 퀘스트, 스크롤 퀘스트 등으로 레벨업을 해야 한다.


만레벨 상향으로 인해 최근 영예 시대로 접어들면서 가능해진 고수 영예의 모집 스크롤 중 보상을 받을수 없었던 천공의 성 모집 스크롤을 진행해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만레벨이 72로 제한되어 있어 75레벨 유저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왕의 무덤 외곽과 제왕의 무덤은 여전히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다.


▶ [고레벨과 함께 던전 클리어 및 보상! 고수 영예와 EXP 보상] 바로가기


▲ 메인 퀘스트가 없는 구간은 기존과 같이 단련 퀘스트, 스크롤 퀘스트, 이벤트 등을 진행해야 한다.


▲ 자유항 광장에 있는 도서관 근처의 윈저 옆에서 등장하는 에밀리아에게 모집 스크롤을 획득 가능!



자유항 감옥과 나무 홀, 70레벨 신규 던전 추가


새롭게 추가되는 던전은 70레벨부터 유저들이 입장할 수 있는 곳으로 자유항 감옥은 자유항 라이온하트 요새의 레이지 조안스 준장 옆에 입장 NPC가 있으며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장비 던전이다.


직업별 세트 방어구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몸 전체를 감싼 단단한 껍질 모양의 가디언 방어구와 깃털 장식이 인상적인 바드의 방어구가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어둡고 좁은 느낌의 감옥 형태의 던전이며 가디언과 같은 모습을 한 보스에서부터 드워프 거너 모습의 보스까지 총 5마리의 보스가 등장한다.


거대한 도끼를 무기로 사용하는 마지막 보스를 처치할 경우 일정 확률로 펫을 얻을 수도 있어 장비 파밍 외에도 많은 유저들이 찾는 던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나무 홀 던전 역시 70레벨 이상 유저들이 입장할 수 있는 곳으로 숙면의 숲 바다 유적에 있는 타크도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균열 던전 중 한 곳이기도 하다.


▲ 자유항 감옥 던전의 모습, 7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 자유항 감옥에서 등장하는 보스들







◆ 직업별 세트 방어구 모습







이제는 마음대로 선택하자! 신앙 듀얼 시스템


60레벨부터 퀘스트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신앙 능력은 신성과 마성 중 한 가지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었지만 캐릭터 레벨 70, 신앙 레벨 60이 되면 신앙 듀얼 시스템을 배워 두 가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신앙 듀얼 시스템은 캐릭터 레벨 70, 신앙 레벨 60이 되면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백과사전 * 레벨업 안내의 듀얼 시스템 버튼을 클릭해 법칙의 한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신령한 몸과 마혼의 몸이라는 스킬이 생기는 데 신령한 몸을 클릭하면 신성 능력을, 마혼의 몸을 클릭하면 마성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신성 상태에서는 마성에서 올린 능력의 효과를 볼 수 없으며 마성 상태 또한 신성에서 올린 능력의 효과를 볼 수 없다.


하지만 신성과 마성의 능력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 PVP나 던전 플레이 시 더 효율적으로 스킬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백과사전*레벨업 안내에서 듀얼 시스템을 클릭하면 법칙의 한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신앙 듀얼 시스템으로 상황에 맞게 신앙 능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8월 1일(목) 업데이트 내역


1. 컨텐츠 추가 및 수정

1) 레벨 72 확장


2) 레벨 확장에 따른 신규 던전 오픈

- 자유항 감옥
* 70레벨 이상의 3인 이상 파티
* 입장 장소 : 자유항 NPC 마고 (레이지 조안스 NPC 옆에 위치)

- 나무 홀
* 70레벨 이상의 3인 이상 파티
* 입장 장소 : 숙면의 숲 – 바다 유적의 타크도크 NPC
* 나무 홀은 균열 던전과 2채널에서 입장 가능한 지하성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3) 듀얼 시스템 추가

- 신앙이 60레벨 이상, 캐릭터가 70레벨에 도달하면 신과 마의 신앙을 전환하면서 사용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70레벨에 도달하면 [레벨업가이드]를 클릭 후 [듀얼시스템] 버튼을 확인하시면 [법칙의 한계]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법칙의 한계] 퀘스트 완료 후 스킬 창(K)를 보시면 [신령한 몸], [마혼의 몸체] 액티브 스킬을 확인 가능하며, 해당 스킬로 신앙 변경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 신앙 전환 후에는 신앙에 맞는 스킬을 수련할 수 있습니다.
* 신성 상태에서 강화한 신앙 스킬과 룬 능력은 마성 상태에서는 무효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