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가 IMC게임즈가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토너먼트 테스트>의 ‘당’ 모집을 9월 4일까지 진행중이다.


9월 12일에서 16일까지 개최되는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토너먼트 테스트>는 ‘당을 중심으로 한 토너먼트 방식의 테스트’로서, 유저들이 몬스터와의 대결이 아닌 ‘사람 대 사람의 집단 전투’를 통해 향후 게임의 핵심이 될 ‘당’ 기능을 점검하게 된다. 기존 테스트와는 달리 개인 단위가 아닌 유저들이 직접 15인으로 구성된 ‘당’을 구성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며, 당을 구성하지 못한 개인도 홈페이지에서 결성 중인 ‘당’을 조회 및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IMC게임즈 김학규 프로듀서는 “이번 테스트는 GE의 동기 부여 요소 중 하나인 ‘사람간의 대결’의 버그와 밸런스를 조종하기 위해 시행된다. 이의 효과적인 목적 달성을 위해 개인 단위의 테스터 모집이 아니라 집단 단위의 테스터 모집 방식을 사용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토너먼트 테스트>에 참가하는 당의 최종 발표는 오는 9월 7일 실시되며, 이어 각 당의 당수는 9월 10일 ‘당수 소양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당 내에 임프테션 테스트의 프로테스터나 일러스트 컨테스트의 수상자를 포함하고 있을 경우 인원 수에 비례해 가산점이 주어질 예정이다.


▶ 그라나도 에스파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 그라나도 인벤 바로가기!! 클릭!!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