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기도 헬게이트 던전, 바람이 머무는 곳의 주인 쿠쿨칸의 등장!


금일 업데이트로 인해 메기도 헬게이트 던전이 10층까지 추가되었다. 8층 희생의 회랑과 9층 정신의 회랑, 그리고 10층 바람이 머무는 곳 모두 부대 전투가 아닌, 플레이어 간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무법 지역으로 등장했으며, 꼭대기 층인 10층에선 고대 바람의 드래곤인 쿠쿨칸이 서식하고 있다.

쿠쿨칸은 백작 플레이어를 한 방에 처치할 정도로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S등급의 아이템을 드랍하는 만큼 쉽게 공략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희미하지만 정면으로 브레스를 시전하는 쿠쿨칸의 모습


▲ 꼬리치기의 공격력도 강력해 후방에서 공격하기도 어렵다.


▲ 하늘에서 낙뢰를 떨어트리는 공격은 백작 플레이어를 한 방에 즉사시킨다.


▲ 쿠쿨칸의 정면은 언제나 브레스라는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헬게이트 8층 희생의 회랑과 9층 정신의 회랑은 현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물리 방어력 3,000 기준으로 최소 물리 피해인 34~107 정도의 대미지를 받게 되지만, 몬스터의 체력이 굉장히 높아 물리 공격력 1,500 기준으로 1마리를 처치하는데 약 30~40초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8층과 9층의 맵 구조는 기존의 1층~7층까지의 맵 구조와 비슷하며, 서식하는 몬스터 또한 에테르 가고일, 에테르 골렘, 에틴 등 대부분 기존에 있던 몬스터가 리메이크되어 등장했다.

또한, 7층 정신의 회랑처럼 무법 지역으로 등장해 부대 전투가 아닌,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가 이루어져 10층 쿠쿨칸의 방으로 가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 메기도 헬게이트 던전 8~9층 전경







또한, 직업마다 스킬 이펙트도 눈에 띄게 변화하였는데, 기존보다 더욱 이펙트가 강렬해져 몬스터나 적 대상을 타격하는 손맛이 더욱 강해졌다.

게다가 약간 밋밋했던 타격감을 가진 스킬들도 다양한 마법 효과가 발생하도록 변경되었다.




▲ 나이트의 아카드 시리즈 스킬은 더욱 강렬해졌다.


▲ 그저 이펙트만 변했을 뿐인데 더욱 강해진 것 같다.


▲ 다양한 마법 이펙트까지 추가되었다.


용병 부분에선 CBT 참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섹시 용병 마가와 오르도를 캐시 아이템으로 등장하여 9,900원에 새로운 용병을 고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마법 병과를 가진 정예 마가와 최정예 마가, 궁병 병과를 가진 정예 오르도와 최정예 오르도가 있으며, 스텟은 기존에 있던 궁병, 마법병과 큰 차이는 보이지 않지만, 더 다양한 부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고용 증서를 구매한 후 소도시에 있는 오르도와 마가를 찾아가면 된다.


 ◈ 마법병 용병 - 정예 마가와 최정예 마가




 ◈ 궁병 용병 - 정예 오르도와 최정예 오르도




마지막으로 신규 캐시 아이템이 대거 등장하였는데, 가장 눈에 띄는 캐시 아이템으로는 선택한 영웅의 상세 능력치를 훔쳐볼 수 있는 영웅 돋보기 아이템과 특성 변경 주문서다.

영웅 돋보기는 개당 9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관심 영웅으로 등록한 뒤 돋보기를 사용하여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표기되는 정보로는 해당 플레이어의 레벨과 성향, 작위, 접속 여부 등과 캐릭터 창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능력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선택한 플레이어의 능력치를 파악할 수 있다.


19,800원에 판매되고 있는 특성 변경 주문서도 유저들로 하여금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제 특성 주문서만 구매하면 자유롭게 특성을 변경할 수 있어 같은 특성의 직업을 키울 일이 없어진 것.

특성 변경 주문서로 인해 레벨업 과정이 힘들어 기피 했던 특성으로 변경하는 유저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Inven Roah
(Roah@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