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Rules, Just Power"


클로즈베타라고 하기엔 매우 안정적인 서버운용과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공성전
기타 여러 가지 재미를 제공했던 R2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끝났습니다.


여러 유저들의 많은 건의와 버그제보로 활발하게 이루어진 1차 클로즈테스트를 돌아보며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는 이런 부분이 수정되어 나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R2에 대한 앞으로의 상상뷰를 시작하려 합니다.


어디까지나 상상의 차원에서 진행되는 내용이므로 재미삼아 읽어 주셨으면 합니다.



※ 달라진 인터페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




1. 확 달라진 큰 미니맵

대문짝만한 미니맵은 가라. 보다 깔끔하고 중세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미니맵이 선보인다.
기존 1차 클베 당시 거대한 미니맵으로 화면을 많이 차지하던 부분이 대폭 개선되며
확대 축소을 할 수 있는 버튼과 옵션이 등장하여 유저들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2. 체팅창의 세분화

일반채팅, 전체채팅, 길드채팅이 모두 표시되던 채팅창에서 각 채팅마다 구역이 나눠져
혼잡하게 느껴질 정도로 너무 빠르게 지나가 놓치는 부분을 최대한 감소시킬 것이다.
추가로 귓속말만 표시되는 창도 마련되어서 유저들의 대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3. 경험치바의 % 표시

기존 체력과 마나만 숫자로 표시되던 부분이 경험치까지 %를 나타내는 숫자가 표시된다.
이제 몬스터를 잡으면서 상승하는 정확한 경험치의 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4. 버프 설명 수정

버프가 시야에 잘 들어오도록 크기가 조정되었으며
설명 툴팁이 과도하게 크게 표시되던 부분이 수정되었다.



5. 단축 슬롯 변경

기존 슬롯의 단축키는 이동키 WASD, 토글키 E, 달리기키 R의 위치와 동떨어져 있어
조작하기가 불편하다는 의견에 따라 좀 더 원활하게 단축 슬롯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F5 부터 시작하는 펑션키에서 숫자 키 1~8까지 활용하도록 변경되었다.

추가적으로 단축슬롯의 ▲▼ 버튼이 활성화되었다. (단축키 F2.F3)



기타 메뉴아이콘이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던 부분을 개선하여
마우스 롤오버시에 메뉴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으며


옵션에 화면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도 추가되었다.
더 이상 동굴 안에서 어두워서 길을 헤매는 일이 없도록 하는 배려인 것 같다.



※ 여기까지 제가 바라는 인터페이스 변화를 다루어 봤습니다.
더 좋은 상상을 하고 싶었지만 여건이 여의치 않아 그러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R2 기사단 - 머털Do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