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d Revolution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저들이 궁금해 하는 몇가지 사항에 대한 이야기 들어볼 수 있었다.


먼저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중인 공성전 변경룰에 대해서

게임사 내부적으로 봉인석과 스팟 소유시간 부분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하며
이틀에 한 번씩 진행되는 공성전 룰은 유저들의 의견에 비중을 두고 검토중이라는 답변.


당장 봉인석과 스팟 소유시간 제도는 이번주 목요일(15일)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되고
이틀에 한 번씩 진행되는 방식은 고려중인 것으로 보인다.


2월 15일 테섭에 업데이트 되는 2nd Revolution 은 3월초에 정식 서버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해
테스트 과정에서 큰 문제가 없다면 늦어도 10일 안으로 정식 서버에도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 하는 신규서버의 등장과 테스트 서버 초기화 또한
정확한 날짜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로덴 영지가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되는
시점을 생각 중이라는 답변으로, 물론 게임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겠지만

3월 초에 신규 서버가 등장하고, 테스트 서버 초기화도 그 맘 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개발사의 이야기에 따르면 신규 서버는 하드코어 등의 특화서버가 아닌 일반 서버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아래는 게임사와 나눈 질의 응답 내용이다.


1.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 중인 새로운 공성전 룰에 대한 내부 판단은 어떻습니까.
답 : 봉인석과, 스팟 소유시간 룰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변경 예정인 공성전 룰은 언제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까.
답 : 이번주 목요일 본섭에 봉인석과, 스팟 소유시간 룰을 우선 적용할 예정 입니다.

3. 이틀에 한 번씩 진행되는 공성전 룰도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되나요.
답 : 아직 예정에 없고, 게이머의 의견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입니다.

4. 2nd Revolution 의 정식 서버 업데이트 일자는 언제입니까.
답 : 3월초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5. 신규 서버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신규 서버도 등장하는지 만약 그렇다면 언제 나올까요.
답 : 로덴이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시점에서 생각 중 입니다.

6. 테스트 서버 초기화 시점에 대해 궁금해 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언제라고 구체적이진 않겠지만 몇 월달 중으로 정도라도 어느 정도 윤곽을 잡아주셨으면 합니다.
답 : 역시 로덴이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시점에서 생각 중 입니다.






Inven Niimo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