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스팟의 스킬트리가 대폭 변경되었다.


3월 8일 테스트 서버 패치로, 길드 기본 스킬 트리는 변경된 점이 없지만
성과 스팟은 스킬의 종류나 개발시간 등이 대폭 바뀌었는데, 예를 들어

푸리에 성의 스킬 거인의 힘은 20만 실버의 비용, 4일간의 개발기간을 필요로 했지만
이제 3만실버로 하루만 지나면 개발이 완료된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개발비용과 시간이 대폭 축소되어 기존 성의 스킬트리가
1300만 실버이상의 비용과 두 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야 모두 개발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약 100만 실버에 20일 정도면 개발을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스팟의 스킬들도 좀 더 쉽게 개발할 수 있고 효용성이 있게 바뀌었다.


대부분의 스팟 스킬들의 개발기간이 하루로 변경됨에 따라 짧게는 4일
길게는 일주일 안으로 모든 스팟 스킬을 개발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액티브 스킬의 효용도 높아졌다.


전체적으로 액티브 스킬 버프의 지속시간이 늘어났고 사용하는 데 필요한 재료도
1/3~1/4 수준으로 낮아졌다. 예를 들어 화염의 탑 스팟의 마지막 액티브 스킬
데몬의 분노는 마나크리스탈 3개를 소모해 30분동안 지속되는 근거리 명중률 +2 의 버프를
시전자 주변의 길드원에게 줄 수 있다.


이 외에 각 성 스킬트리의 특징이었던 '언데드 연구', '드래곤 연구', '데몬 연구' 스킬이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맹호의 발톱과, 회피를 상승시켜주는 신비한 비약 스킬로 변경되었다.


이런 변화가 반가운 이유는 스킬트리 파괴 조건이 완화되었기 때문.


이제까지는 공성전 중 점령길드 변경이 일어날 때마다 랜덤하게 스킬의 하나가 파괴되면서
하부스킬도 무너져내리게 되어 스킬트리의 완성이 쉽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공성전 도중에
일어난 것은 제외하고 최종 점령상태만 유지된다면 스킬트리가 보존되게끔 변경되었다.
(3월 6일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이런 패치로 인해 스킬트리를 개발하고 유지하는 데 부담이 줄어들면서
실제로 사냥이나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측면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바뀌기 전 스킬트리, 개발비용과 시간 뿐 아니라 효과도 좋아졌다 ]



아래는 변경된 성 스킬 트리의 내용이다.


■ 성 스킬 트리 (모든 영지 동일)

아이콘이름효과개발비용개발시간기타
거인의힘최대무게+30030,0001
영웅의피Lv1최대 HP+3030,0001
맹호의발톱크리티컬+540,0001
성벽방어력+2두카토금화31
신비의비약회피력상승50,0001
영웅의피Lv2최대HP+50피구슬11
집중MP회복률+260,0001
천벌휴먼슬레잉Lv150,0002
마나연구최대MP+40100,0002
지배자의눈모든명중률+1150,0002
지배자의위엄모든공격+1200,0002
본드레곤연구힘,민첩,지능+1300,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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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 Niimo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