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d Revolution 의 핵심 컨텐츠는 뭐니뭐니해도 메테오스의 레어라는 신규 사냥터.

고대의 계단과는 그 격을 달리하는 높은 난이도와 강력한 몬스터를 자랑하는 메테오스의 레어는 외부와 내부, 2개의 필드로 구성되어 있다. 필드 구성은 에르테스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 메테오스의 레어 외부 지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


0. 외부캠프

흑룡의 늪에서 메테오스의 신전으로 들어오게 되면 외부캠프에서 시작하게 된다. 외부캠프는 메테오스 레어 지역에서 귀환 포션을 마셨을 때 돌아오게 되는 마을이며, 콜포트 섬과 독립된 공간으로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품의 종류도 다르고 세금도 없는 곳이다. 메테오스의 레어와 관련된 배경 스토리를 들려주는 NPC 들은 물론 잡화상점, 무구상점, 창고지기 등 생활필수 NPC 들도 자리하고 있다.

☞ 관련기사 : 메테오스의 레어로 가는 길




10. 떠돌이 상인

메테오스의 레어에도 떠돌이 상인이 있다. 물론 가격은 매우 비싸다. 그러나 상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물약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떠돌이 상인 주변의 사냥효율은 다른 곳보다 좋은 편.


[ 그러고보니 웅담이 50실버다. ]


11. 내부 입구 포탈

메테오스의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 일반 던전의 포탈과 같은 모양이다. 내부 입구로 들어가는 동굴에는 몬스터가 없어 비교적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 내부로 들어가는 포탈 ]




몬스터의 종류와 드랍아이템

메테오스의 레어 외부 몬스터들은 신규 장비는 물론 다양한 축복받은 아이템과 저주받은 아이템을 드랍한다. 저주받은 아이템은 저주해제포션으로 해제시키면 그만이므로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지만, 축복받은 아이템을 다수 드랍하는 것은 큰 매리트가 아닐 수 없다.

테스트 서버 유저들을 통해 제보된 메테오스의 레어 외부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아이템을 정리해보았다.

아이콘이름드랍아이템
쿼드포드증폭의벨트, 다이아몬드, 아다만타이드광석, 축무기강화주문서, 마법증폭제, 축다크네스메일, 축중형방패, 마검안글라헬
늪 바실리스크배틀엑스, 힘의목걸이, 강철투구, 무기강화주문서, 미스릴광석, 다이아몬드, 축강철투구
루비그축방호반지, 방호의목걸이, 방호벨트, 축다크네스메일
루비그 유충축복의팔찌, 자연의포션, 다이아몬드, 아다만타이트광석, 축다크네스메일, 방어구강화주문서
헤즐링무기강화주문서, 생명의날개, 다이아몬드, 아다만타이드광석
킬러맨티스은광석, 미스릴광석, 무기강화주문서, 헬블레이드, 아이언폴액스
메테오스의 정찰병축방어구강화주문서, 다아이몬드, 증폭벨트, 축사슬부츠, 영혼의날개, 아론다이트
메테오스의 쉐도우인비지빌리티책, 방어구강화주문서, 미스릴원석, 무기강화주문서, 헬카타르
흐그누이초신속의비약, 다이아몬드, 다크네스마스크, 축방어구강화주문서, 대형방패
와이번 라이더축무기강화주문서, 축방어구강화주문서, 생명의날개, 다마스커스할버드, 미스릴원석

※ 추가 혹은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제보게시판 혹은 3rd 레볼루션 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세요.




몬스터 분포



메테오스의 레어 지역은 특별히 몬스터 분포라고 하기에는 몬스터의 개체수가 많은 편도 아니고 지역마다 확연하게 몬스터의 종류가 나뉘는 것은 아니다.

쿼드포드나 메테오스의 쉐도우 는 메테오스의 레어 외부 지역 전역에서 발견할 수 있고, 루비그는 비교적 초반에, 킬러맨티스나 해즐링은 중반지역에, 호그누이는 후반지역에서 만날 수 있다. 어떤 몬스터를 사냥한다는 것보다는 젠이 잘 맞는 좋은 장소에서 사냥한다에 초점이 맞추어지는 곳이다.

1번 지역 : 늪 바실리스크
2번 지역 : 쿼드포드, 루비그, 루비그유충, 메테오스의 쉐도우, 와이번라이더
3번 지역 : 쿼드포드, 루비그유충, 해즐링, 킬러맨티스
4번 지역 : 쿼드포드, 메테오스의 쉐도우, 메테오스의 정찰병, 해즐링
5,6번 지역 : 쿼드포드, 메테오스의 쉐도우, 메테오스의 정찰병, 킬러맨티스
7번 지역 : 와이번라이더
8번 지역 : 쿼드포드, 메테오스의 쉐도우, 메테오스의 정찰병, 흐그누이, 와이번라이더
9번 지역 : 쿼드포드, 메테오스의 쉐도우, 메테오스의 정찰병, 흐그누이




메테오스의 레어 외부를 찾은 유저들의 체험

3rd Revolution 체험기 이벤트가 진행중인 3rd Revolution 게시판에는 메테오스의 레어에서 사냥했던 유저들이 남긴 다양한 체험기들이 있다. 정식서버에서 메테오스의 레어 사냥을 미리 준비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생각되어 몇 개의 글을 발췌해 소개한다.


푸른순수

사냥할 만한 곳 몇 군데 추천해 드리자면

1. 외부캠프에서 나오셔서 다리 건너기 전에 맨 왼쪽 다리에서 떨어지면 늪바실리크와 루비그(간간히 한 두마리 나옴)만 나오는 물가가 있습니다. 이속을 감소시키는 토템이 있는데 공격은 안되니 무시하고 사냥하면 됩니다. 경험치는 굉장히 많이 주네요.

2. 내부 가는 길로 가다 와이번라이더가 자주 뜨는 봉인의 탑 지역에 방을 하나 잡고 사냥하면 (6검 3명 기준, 7검 1명+6검 1명 기준) 젠이 거의 맞습니다. 역시 경험치 좋고 간간히 와이번 라이더도 잡을 수 있습니다.

3. 내부 들어가기 바로 전에 약상이 있습니다. 약상에서 내부 쪽으로 보면 바로 쿼드포드, 흐그누이, 정찰병이 7~8젠 뜨는 곳이 있는데 최고 명당입니다. 약상에서 가까워 굉장히 자리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네요.


그림의 떡

우선 메테우스 외부를 들어가서 왼쪽으로 가면 늪바실리스크. 다들 9쌍칼 8대검 9대검 8블소 8엘프검 9블디 방어는 65~75방 사이입니다. 늪바실리스크 아프긴 하지만 충분합니다. 다만 7검에 50방 정도 분들은 잡긴 해도 몇 마리 못하고 마을에 와야합니다.

안쪽 계단을 한 번 오르고 두 번 오르고 3번째 오르면 와이번이 뜨는 봉인의 탑에 방이 4개 있습니다. 와이번라이더는 70방으로 버틸 수 있습니다. 잡몹은 팀원들이 처리해줘야 하고요. 5~10분 정도면 충분히 잡고 젤 4종세트, 데이 4종세트를 줍니다. 날개 아이템도 잘 주고요. 방에서는 와이번라이더를 잡기 까다로우니 밖으로 끌어내어 입구 옆 언덕 쪽으로 유인해서 잡으면 편하고요.

2일 가량 사냥한 결과 모두 아스렙이상인데 지금 57렙 이상 되었고 물약값은 자동충당됩니다. 경험치가 엄청나기 때문에 검방되는 4-5명이 팀플하기에 딱입니다. 모두 물약 잔뜩 들고 이동해서 잡으면 시간당 경험치 보통 10-20% 이상이고요.


태풍의 힘

53렙 8검 쌍파반 70방(올버프) 기사입니다.

메테오스 신전 말갱이 200개 들고 가면 10분이상 못하고요. 2마리 붙으면 겨우 피 따라가던지 안 따라갈 때도 있습니다. 경험치는 고대3층 가스트처형자가 주는 것보다 2~4배 이상 줘서 레벨업은 잘 됩니다. 그런데 약값이 후덜덜.

메테오스의 레어 외부에서 뜨는 이벤트 보스몹은 70방되면 말갱이로 피따라가더라고요. 개인 사냥보다는 렌져팀플 및 파티사냥 추천해 드립니다.


이고

7검 60방으로 흐그누이, 정찰병 있는 외부 떠상 옆에서 대 120개로 6~7마리 잡을수 있음. 그런데 2마리 붙으면 대 안따라감.


Dark카즈

와이번 라이더 두 번의 레이드 결과

첫번째 - 장소 : 입구 , 드랍아이템 : 축젤2장, 저주젤, 축데이, 저주데이, 데이
두번째 - 장소 : 정찰병 헤즐링 뜨는 곳, 드랍아이템 : 생명의 날개, 각종 주문서

경험치가 정말 좋더라고요. 몸빵 할 수 있는 캐릭이 있다면 손쉽게 잡을 수 있음. 주문서는 대박으로 주더군요. 쎄기는 와이번 2.5배 정도 느낌상으로요.


신지좋아

촐기 안 먹은 경비랑 싸우는 느낌이랄까. 상당히 힘드네요. 2-3마리 붙으면 경비가 때리는 것 같아요. 경험치는 많이 주더군요 52렙인데 한 10분 정도 하니까 1프로 올라가네요. 하지만 이게 한 탐 이라는 거. 약 깔아주면 렙업은 빨리 할 듯 합니다. 약값도 비싼 본섭에서 사냥하려면 팀플로 해야할 듯 싶은데 차라리 고던 솔로잉이 나을 듯?

7엘프 강민셋 61방 말갱이 한타임 10분-15분정도 사냥 합니다.




내부로 가는 길

쎈 몬스터가 정신없이 공격을 하는 곳이라 몬스터와의 전투 혹은 생존에 집중해야 하다보니 사실 길이 단순한데도 잘 눈에 익지는 않을 수도 있다. 메테오스 레어 외부는 중요한 길목에 계단이 놓여져있으므로 어떤 계단을 타야하는 지만 기억해두면 이동하는 길은 매우 쉬운 편이다.


[ 내부까지 가는 길. 빨간 점으로 표시된 곳이 계단이다. ]


캠프에서 4갈래 길 중 하나를 타고 사냥터로 들어서면 (2번 지역) 계단이 두 군데 있는데 어느 쪽을 타고 상관없지만 기왕이면 오른쪽 계단을 타고 4번 지역으로 올라가자. 바로 앞에 연이어 이동해야 할 계단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캠프를 나와 2번 지역에서 오른쪽 계단을 타고 올라간다 ]



[ 4번 지역. 바로 앞에 보이는 계단을 타고 한 층 더 올라간다 ]


계단을 올라오면 복잡한 미로로 구성된 마나로프 마을(지도의 6번)이다. 미로의 안쪽으로 들어가면 좁은 길목에서 몬스터를 상대해야 한다. 들어가지 말고 왼쪽으로 꺾어서 벽을 타고 이동한다.


[ 마나로프 마을 왼쪽 외부 벽을 타고 이동 ]


그러면 좁은 공터를 발견할 수 있는데, 이 곳은 두 계의 계단과 연결되어 있다. 왼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막힌 공터(7번 지역)가 나오는데 그 곳은 이벤트 몬스터, 와이번 라이더가 출현하는 장소 중 한 군데. 내부로 이동하려면 오른쪽 계단을 타야한다.


[ 왼쪽 계단은 와이번 라이더 출몰지, 오른쪽이 이동로 ]


계단을 타고 이동하는 것은 이로써 끝이다.


[ 외부 4층 도착. 봉인의 탑 지역으로 들어가는 입구 ]


봉인의 탑 지역으로 들어가면 그 후는 일방통행. 길을 잃어버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Inven Niimo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