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께 신서버 오픈이 있을 거라는 이야기가 바람결에 떠돌았는데 소문은 사실이었다. 아니, 사실은 그보다 훨씬 거대했다. 7월 31일로 예정된 신서버는 무료 서버이기 때문이다. 무료서버는 '오픈서버', 기존서버는 '오리지날서버'로 구분되는데 오픈서버는 부분유료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새로 오픈하는 무료 서버는 별도의 정액요금 결제 없이 무료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전투력을 강화시킨다거나 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게임 내 아이템샵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샵은 오리지날서버에는 없다. 간단히 말해서 기존서버는 그대로 정액(정량)제로 운영되고 부분유료화 서버가 새로 열린다는 것이다.


7월 31일 초기화 되는 테스트 서버 또한 '스피드서버'로 이름이 바뀐다. 오리지날 스피드서버는 기존 테스트 서버와 차이가 없는 반면 오픈 스피드서버는 무료로 테스트 서버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R2’의 무료 서버는 본인인증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오토 방지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며, 무료 서버 오픈을 기념한 GO 2기를 출범, 보다 높은 수준의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반가운 계획도 있다.


아래는 공식홈페이지 공지 전문.






[ ▲ 이번 변화의 명칭은 NEW TYPE ]




[ ▲ R2 중국 서버에서 볼 수 있는 아이텝샵의 모습. 종류는 중국과 차이가 있다고... ]



Inven Niimo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