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망토 긴급 패치 안내!

투명 망토에 대한 내용이 10월 17일 다시 조정되어 알려드립니다. 본 기사는 패치되기 전 16일에 작성된 기사임을 인지하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2008년10월 17일 오리지널/오픈 스피드 서버 업데이트 내용

1. 투명망토 아이템을 착탈시 발생하는 공격불가 상태의 지속시간이 조정.
- 4초에서 2초정도로 시간이 감소되었다. (바로 아래 최신 영상 참고)

2. 투명 상태인 캐릭터가 스킬을 시전할 때 이펙트의 모습이 드러나던 문제가 수정.

3. 블래스, 부스트, 웨이트 익스텐션을 사용할 때 이펙트가 잘 못 출력되던 오류가 수정.

4. 요정의 언덕 스팟 상인 NPC가 정상적으로 출현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




▲ 17일 최신 투망 딜레이 영상




최근 이렇게 충격적인 소식이 있었을까 싶다. 간단히 말하자. 투망 딜레이가 생겨났다.


패치노트에 따르면 투명인 상태에서 투망을 벗고 일반 상태로 돌아갈 때 '공격 불가' 상태가 잠시 지속된다. 앞으로 투피를 만나 순식간에 사망하는 일은 사라지는 것일까? 투피도 사라지게 될까?


개발팀은 약간의 여지 또한 남겨두었다. 투명망토를 빛나는, 찬란한, 강렬한 투명망토로 강화할 수 있게 된 것. 이렇게 강화한 투망은 디텍션에 걸렸을 때 '디텍션' 상태이상 시간이 줄어든다. 또 강화된 투명망토일수록 망토를 벗었을 때 생기는 공격딜레이도 짧아진다.


투명망토의 기본 딜레이는 2초, 디텍션 상태이상은 90초가 기본. 투명망토가 강화될수록 이 시간이 조금씩 줄어들게 된다. 즉 투명망토를 강화할 수록 딜레이의 영향을 적게 받는다는 뜻. 빛나는/찬란한/강렬한의 이름으로 조합을 통한 강화로 추측된다. 강렬한 투명망토가 되면 예전처럼 딜레이가 없어지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어쨌거나 투망의 활약상이 과거에 비해 크던 작던 못해지는 것만은 사실. '투망 딜레이'라는 단순한 변화가 불러올 파장이 얼마나 클지, 그로 인한 서버의 세력구도와 전쟁의 양상 변화가 어떻게 될지는 쉽게 짐작가지 않는다.



투명망토
무기한 / 무게 : 10

마법의 힘으로 착용자를 투명상태로 만들어 주는 망토이다



빛나는 투명망토
무기한 / 무게 : 10

마법의 힘으로 착용자를 투명상태로 만들어 주는 망토이다

디텍션 효과 소폭 감소


찬란한 투명망토
무기한 / 무게 : 10

마법의 힘으로 착용자를 투명상태로 만들어 주는 망토이다

디텍션 효과 감소


강렬한 투명망토
무기한 / 무게 : 10

마법의 힘으로 착용자를 투명상태로 만들어 주는 망토이다

디텍션 효과 대폭 감소



스피드 서버 악동클럽 길드의 해신 군주의 도움을 받아 투명망토를 벗고 공격하기 까지 걸리는 딜레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해보았다.


▲ 16일 패치된 투망 딜레이 영상 (패치가 되었습니다. 최신영상은 최상단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동영상 촬영에 도움을 준 해신 군주와 악동클럽 길원들


그 외 엘프의 신규 스킬 아이템, 마정석의 무게가 500 에서 300 으로 줄어들고, 이프리트의 난이도가 하락 조정되는 등 몇가지 변경사항이 있다. 캐릭터 외모 변경 부가 서비스로 받는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을 '특수 변신 완드'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마정석
무기한 / 무게 : 300
클래스 : 엘프

마법으로 만든 돌.



특수 변신 완드
무기한 / 무게 : 20

이상한 기운이 감돈다.



▲ 헤르마프로디토스 석상을 특수 변신완드로 교환해준다


▲ 특수 변신. 능력 보다는 귀여운 외모가 어필할 듯


■ 2008년10월 16일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업데이트 내용

1. 투명망토 아이템이 조정되었습니다.

- 빛나는, 찬란한, 강렬한 투명망토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 투명인 상태에서 일반 상태로 돌아갈 때, '공격 불가' 상태가 잠시 지속되며, 강화된 아이템에 따라 딜레이가 차등 적용됩니다.
- 디텍션 마법에 의해 투명 상태가 풀려 지속되는 '디텍션' 상태이상 역시 강화된 아이템에 따라 딜레이가 차등 적용됩니다.


2. 마정석 아이템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의 무게가 500에서 30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3. 석상 수집가 NPC가 추가됩니다.

- 소지하고 있는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과 '특수 변신 완드'로 1대1 교환이 가능합니다.


4. 공성전 도중 봉인석이 각인될 때, 각인자의 연합/길드원을 제외한 나머지가 튕기는 지역이, 위치를 기억할수 있는 곳까지로 확대됩니다.

5. 이프리트 몬스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6. 디텍션의 시전 속도 및 재사용 딜레이가 보다 짧아지도록 조정되었습니다.

7. 간혹 버튼 이미지가 깨져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창고 이용 시, 보관된 아이템이 축복/저주 이거나 미확인 상태일 때,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9. 창고 이용 시, 완드류 및 마법책의 사용 횟수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0. 떡국 아이템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 변경사항은 현재 스피드서버 (오리지널/오픈) 에 적용되어 있는 상태다.

Inven Niimo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