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길드전이 시작된 지도 2주가 지났다. 우선 현재까지의 결과를 한 번 살펴보자.


통합길드전의 결과는 각 마을에 있는 통합길드전 NPC 와의 대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길드전 포인트 순위, 최다승 길드, 일기토 승리자, 최다 킬수 등 전반적으로
엘라임 서버의 강세가 나타나고 있다. 필사, 스카이, 레전드사군자 길드 모두 엘라임 서버.











아직 2 회차가 지났을 뿐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변동 사항이 생길지는 예측할 수 없다.
8월 26일로 예정되어 있는 최종 토너먼트에는 이렇게 누적된 길드 포인트 랭킹 10위까지의 길드가
참가하게 되는데, 대략 3개월 간의 랜덤 매치 과정에서 얼마나 성실하게(?) 포인트를 쌓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그렇지만 최종 토너먼트에 가기 전에도 통합길드전 참여에 따른 보상도 주어진다.



= 개인에게 주어지는 보상


통합길드전 한 판이 끝나면 개인에게는 정복의 상자라는 아이템이 주어진다.
물론 졌을 때는 얻을 수 없고, 이기면 3개, 비기면 1개를 받게 된다.
월드컵 32강 리그에서 이기면 승점 3점, 비기면 승점 1점 얻는 것과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정복의 상자를 열어보면, 이런 것들이 나온다.

정복의 포상 3개
- 통합길드전 NPC에게 주면 경험치로 바꿔준다.

정제된 체력 회복 포션 10개
- 무게가 25밖에 나가지 않아서 많이 들 수 있다. 게다가 포션 파괴 스킬로도 파괴되지 않아 좋다.

강력 마법사의 비약 2개
- 마나실드(II), 스톤스킨(II), 블래스(II), 홀리아머(II), 무게증가(II),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받는다.

정제된 초신속의 비약 10개
- 일반 초신속의 비약보다 지속시간이 5초 더 길어 25초간 속도가 빨라진다.

매직 이뮤니티 스크롤 1개
- 먹으면 4초 동안 모든 마법과 스킬에 면역상태가 된다. 쿨타임은 20분.

뱅골 나이트 변신 스크롤 1개
- 72레벨 변신 능력치. 51렙제로 1시간 동안 유지.

뱅골 아처 변신 스크롤 1개
- 72레벨 변신 능력치. 51렙제로 1시간 동안 유지.

+0 태도
+0 파티샤
+0 컴포지트 보우
+0 아쿠아 오브
+0 패더 스태프
+0 크리스
+0 암살자의 자마다르



참고로, 7월 3일까지는 이벤트 기간.


승패와 상관없이 참가자 전원에게 매주 베이스 매터리얼을 지급한다.
금요일이나 토요일 중 하루 참가하면 베이스 매터리얼 2개가,
이틀 모두 참가하면 베이스 매터리얼 4개 + 스탯 증가 매터리얼 카드 1개가 지급된다.



= 길드에게 주어지는 보상


길드는 기본적으로 '포인트'를 얻게 된다. 물론 졌을 때는 포인트를 얻지 못한다.


길드전에서 이기게 되면, 300포인트를 얻고 여기에 추가로 상대 길드가 가진 포인트의
1%~5%를 추가로 획득한다. (뺏기는 개념이 아니라 보너스 개념)

승부를 내지 못하면 100 포인트를 얻고, 처음 시작하는 일기토에 1승을 할 때마다 10 포인트씩 얻는다.


예를 들어, 3000 포인트를 가진 상대 길드와 일기토 전을 모두 승리하고 최종 승리했다면
최대 약 480 포인트(일기토 30 + 승리 300 + 보너스 150)를 한 번에 얻게 된다.
일반 서버에서는 하루에 최대 3번까지 길드전 참여가 가능하므로 많게는 1500 점을 하루에 얻는 것도 가능.


또 포인트는 누적방식이므로, 랜덤 매치가 계속될 수록 상대 길드 포인트의 1~5% 보너스 또한
많아지게 된다. 나중에는 보너스 수당이 승리 수당보다 더 많아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이렇게 모은 포인트로 순위를 산정해 최종 토너먼트 진출 길드가 가려진다.





하지만 랜덤 매치 중에도 포인트가 쓰이는 곳이 있다.
고급 길드 하우스 입주권이 바로 그것.


기존의 길드 하우스와는 한 차원 다른 고품격 럭셔리 초호화 길드 하우스가
딱 26 개 새롭게 마련되었다. 이중에 10 곳은 현재 포인트 순위 10위까지의 길드에게 자동 배분되어
실제로는 남아 있는16개의 길드 하우스에 포인트 입찰을 할 수 있다.


물론 무작정 입찰이 가능한것은 아니다. 기본 포인트 입찰가가 있다.
고급 길드 하우스는 2천 포인트, 레어 길드 하우스는 4천 포인트
에픽 길드 하우스는 6천 포인트, 초호화 길드 하우스는 8천 포인트가 기본.


물론 포인트를 입찰한다고 포인트가 사라지지는 않고
당첨되면 구매는 실버로 하게된다. 이용 기한은 7일.


고급 길드 하우스의 구성

고급 길드 하우스 : 접견실, 무기고 및 대련소
에픽 및 레어 길드 하우스 : 접견실, 무기고 및 대련소, 하인실, 숙소
초호화 길드 하우스 : 접견실, 무기고 및 대련소, 하인실, 숙소, 하인장실

길드 하우스 구성물의 특징

- 접견실 : 길드원들끼리 회의를 하거나 구성원을 확인하는 장소. 길드하우스 상인이 배치. 귀환 시 리스폰 지역
- 무기고 및 대련소 : 중앙에 2~3명 정도가 대련할 수 있는 대련장이 있다.
- 숙소 : 2층 침대가 있다...
- 하인실 : 2명의 시종장 NPC. 레어에는 스팟 물약 상인, 에픽에는 성 물약 상인이 있다.
물론 스팟/성을 점령하고 있는 길드만 물품 구매 할 수 있다
- 하인장실 : 잡화상점의 주요 물폼 판매. 물약을 살 때 마을로 가지 않아도 된다.

전체 길드 하우스 물량 : 고급, 레어, 에픽, 초호화 각 2곳 씩.



이 외에 전적과 포인트는 나중에 업데이트 될 새로운 길드 스킬 트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고로, 7월 3일까지는 이벤트 기간.


매주 통합길드전 포인트 랭킹의 1, 2, 3위 길드를 선정해서 정모비를 지원한다.
1위 길드는 50만원, 2위는 30만원, 3위는 10만원을 적립해주며
이벤트가 끝난 후 획득한 정모비를 합산해서 차후 지급할 예정이라고.



= 랭킹 길드 만의 특별한 뽀대?


10위까지의 상위 랭킹 길드는 자동으로 초호화 길드 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그 외에 한 가지 더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



▲ 어디서나 알아볼 수밖에 없는 특별한 길드 휘장이 바로 그것



1위~10위 까지의 길드들은 길드 마크에 특별한 휘장이 붙게 된다.
모양은 조금씩 다르다. 1위가 가장 화려하다. 순위가 바뀔 때마다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 금, 은, 동 순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