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초, 열혈강호2 공식 홈페이지의 공명도 누적 랭킹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오픈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지켜오던 패왕지도 서버의 자객 '미델' 유저를 제치고 같은 귀신 문파의 무사 '마협신검' 유저가 공명도 누적 랭킹 1위를 달성한 것!

누적 랭킹은 월간과 달리 초기화되지 않기 때문에 그동안 최초 신수, 갑자 달성 등 다양한 기록을 보유한 최상위 랭커인 미델 유저가 계속 장기 석권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마협신검 유저가 압도적인 차이로 월간 랭킹 1위를 달성하며 누적 랭킹까지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누적 랭킹 1위 달성을 축하합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패왕지도 서버에서 무사를 키우고 있는 32살의 남자, 마협신검이라고 합니다. 열혈강호2는 아이디 선점 이벤트 때부터 시작했습니다. 무사가 본캐이고 술사 등도 키워보려 했으나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고 지금은 무사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공명도 누적 랭킹 1위를 달성했는데 그 소감은?

= 사실 특별한 감흥 같은 건 없고요, 같은 고정팟 멤버인 토디야님, 프리도객님, 혈수천자님, 커벨님, 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분들이 없었으면 랭킹 1위는 불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누적 랭킹 1위 달성을 어느 정도 예상하셨나요?

= 예상은 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누적 랭킹보다 월간 랭킹 1위를 하고 싶어서 공명석을 모았다가 6월에 한 번에 바꿨습니다. 그래서 압도적인 차이로 월간 랭킹 1위를 달성했고요. 교환을 거의 끝낼 때쯤에 몇천 점 차이로 누적 랭킹도 1위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실 같은 귀신 문파의 미델 유저가 거의 반년 동안 1위를 석권하고 있었는데, 역전이 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 사실 가장 큰 이유는 미델님이 게임을 몇일동안 플레이하지 않은 것입니다. 공명도 상위 랭커들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공명도가 일정 수치 이상 누적되면 그 활용도가 크게 떨어져서 쉽게 지칠 수 있거든요. 미델님의 경우 더더욱 그런 느낌을 더 강하게 받았을 겁니다.

역전하기 전에는 몇만 점 차이로 제가 3위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미델님이 잠시 게임을 쉬는 타임과 제가 공명석을 대량 교환하는 타임이 겹치면서 우연히 누적 랭킹 1위까지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델님이 다시 게임을 제대로 시작한다면 다시 재역전당할 가능성도 크다고 봅니다.





공명석을 빠르게 모은 비결이 있다면?

= 대립 던전의 승리가 가장 빨리 공명석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뛰어난 고정파티가 공명도를 가장 빠르게 모을 수 있는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정 멤버분들의 실력이 워낙 뛰어나서 대립 던전을 빠르게 승리하고, 남는 시간에 영능교 등의 던전을 한 타임씩 더 돌아서 공명석을 빨리 모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장비와 갑자 수준이 좋아야 합니다. 저희 고정 파티는 파티원 전원이 풀 세트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갑자도 모두 6갑자입니다. 또한, 원활한 파티 플레이를 위해서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한 음성 대화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사로 공명도를 올리면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 딱히 무사라고 해서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대신 무사라는 직업이 외형이나 컨셉과는 달리 보조 역할에 치우치다 보니 좀 아쉽네요. 큰 한방 데미지가 없는 게 가장 아쉽습니다.

예전에는 '무사강호'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무사가 강력했지만, 지금은 기존에 무사를 플레이하던 많은 분들이 직업을 바꿨고요, 신규 유저분들도 무사를 잘 선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빨리 이중 무기 시스템이 등장해서 도 대신 칼을 써보고 싶습니다.





앞서 미델 유저의 경우도 그렇고, 많은 공명도 상위 랭커 유저들이 더 많은 공명도 활용법을 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명도에 대해 어떤 아이디어나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 공명도를 이용해 새로운 무공서를 배우거나, 스킬의 레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 건 역시 갑자 제한이 풀리는 것이겠지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공명도로 구매하는 갑자 전용 아이템이 거래가 되다 보니, 공명도가 적은 유저들 사이에서 금전보유량 때문에 스펙 차이가 좀 심하게 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갑자 아이템은 귀속으로 변경시키고, 갑자 아이템 판매를 대체할 공명도 활용법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새로운 신규 유저 유치 이벤트가 빨리 시작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열혈강호2를 같이 즐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 게임사와 유저 간의 소통이 좀 더 원활히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Inven Moch
(Moch@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