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남주)은 12일 중국의 더나인과 헉슬리 퍼블리싱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개발중인 ‘헉슬리 PC온라인 버전’의 계약 규모는, 계약금 및 미니멈 개런티 포함, 총 3,500만 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중국 상용화 이후 3년간 발생하는 매출액의 22%의 로열티로 지급받는 조건이 포함되어 있다.


금번 계약 조건에는 로열티 수익 이외 게임 내 광고 수익(In game Advertisement)에 대한 추가 수익 배분 등의 보다 획기적인 조건들이 포함되어 있어 기존 해외 계약 조건과 비교, 매우 성공적인 수출 계약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본 계약 규모는 국내 개발사가 직접 개발한 게임 중, 단일 국가, 단일 타이틀로써 전세계 업계 최고수준의 수출금액이다.


이와 관련해, 웹젠의 김남주 사장은 “금번 중국 계약을 시작으로 해외 전역에서의 헉슬리 수출 계약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갈 것” 이라고 자신감으로 표현하며 “헉슬리는 그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더욱 높은 관심을 받아온 만큼 향후 전세계인과 즐기는 대표 게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계약에 대해, 지금까지 더나인의 안정적 게임 서비스와 마케팅 관련 성과에 대한 웹젠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웹젠으로서는 뮤에 이어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그리고 이번 헉슬리까지 더나인과 계약을 맺음으로써 중국 시장에서 매우 탄탄한 입지를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