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장비, 금화, 재료 획득할 수 있는 망자의 속삭임
던전/필드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참여 가능
남은 시간, 필요 힘의 전서 등 고려해 자유롭게 선택


디아블로4의 얼리 액세스 2일 차가 시작되며 캠페인 위주로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은 모험가/베테랑 난이도 클리어를 마무리하는 분위기다. 캠페인 완료 이후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경험치와 전설 장비까지 제공하는 망자의 속삭임 참여를 추천한다.

망자의 속삭임은 속삭임 효과를 받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해 섬뜩한 축복 10개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속삭임은 던전, 필드 이벤트, 지하실, 채집, PVP 콘텐츠 등 여러 요소에 부여되며 종류에 따라 조건 달성 시 1개~5개의 섬뜩한 축복을 제공한다. 참여 횟수에 제한이 없기에, 플레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플레이할 콘텐츠를 결정하면 된다.


▲ 캠페인 완료 이후 망자의 속삭임을 통해 아이템 파밍을 진행할 수 있다


모험가/베테랑 난이도 캠페인을 모두 끝내고 나면 망자의 속삭임 관련 우선 퀘스트가 활성화되며 본격적인 참여가 가능해진다. 로라스와 대화를 마치고 하웨자르 지역 속삭임의 나무 순간이동진 근처에 있는 속삭임의 나무를 찾아가는 간단한 퀘스트만 진행하면 된다.

기본적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지도를 열어 속삭임 효과를 받고 있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이를 클리어해 섬뜩한 축복 10개를 모아 속삭임의 나무를 방문해 보상을 챙기면 된다. 망자의 속삭임 참여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속삭임 효과는 던전, 지하실, PVP 등 다양한 콘텐츠에 부여되며 종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섬뜩한 축복의 수도 달라진다. 지도를 열었을 때 빨간색 테두리를 가진 아이콘은 완료 시 5개의 섬뜩한 축복을 제공하며 짙은 분홍색은 3개, 옅은 분홍색은 1개를 받을 수 있다.


▲ 지도의 아이콘을 통해 보상으로 얻는 섬뜩한 축복 갯수를 파악할 수 있다


섬뜩한 축복 5개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콘텐츠는 던전이 있고 주위 몬스터 처치나 지하실과 같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클리어가 가능한 항목은 1개의 섬뜩한 축복을 얻을 수 있다. 어떤 콘텐츠를 참여하든, 10개의 섬뜩한 축복만 수집하면 보상 교환이 가능하기에 입맛에 따라 플레이할 항목을 결정하면 된다.

예를 들어, 던전 같이 긴 호흡의 콘텐츠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지도에서 옅은 분홍색의 아이콘을 찾아 10회 진행해도 무방하다. 힘의 전서 수집이 필요할 경우에는 5개의 섬뜩한 축복을 얻을 수 있는 던전 위주로 시간을 투자할 수도 있다. 진행 시간에도 별도 제한이 없기에, 특정 지역에서 명망 작업을 진행하며 근처에 있는 속삭임 콘텐츠만 처리하는 방법도 선택지가 될 수 있다.


▲ 필요한 위상을 제공하는 던전이 속삭임 효과를 받고 있다면 놓치지 말고 뛰어가자


▲ 속삭임 지하실의 경우, 완료 시 섬뜩한 축복 1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다만, 진행하고자 하는 콘텐츠의 속삭임 효과 만료 시간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각 속삭임은 일정 시간을 주기로 갱신이 이루어진다. 만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콘텐츠라면 이동 중 속삭임 효과가 사라질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섬뜩한 축복 10개를 모아 속삭임의 나무에 찾아가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나무와 대화를 하면 장비 부위별로 3종의 선택지가 제공되어 원하는 항목을 고르면 된다. 보상 상자에는 부위별 장비와 함께 보석, 금화, 제작 재료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확률적으로 더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상급 수집품도 등장한다.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경험치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다.


▲ 참여하기 전 만료 시간 확인은 필수!


▲ 섬뜩한 축복 10개를 가져하면 3종의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확률적으로 상급 수집품 상자도 등장하며


▲ 상급 수집품 상자 개봉 시에는 더 좋은 보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