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동준(삼성)이 완벽한 심리전과 승부수로 김도우(SKT)를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16일 2015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8강 1경기에서 과거 STX 소울에서 팀 동료였던 김도우와 백동준이 만났다. 백동준은 완벽한 심리전을 바탕으로 빌드에서 김도우를 압도하며 3:1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 김도우는 빠르게 암흑 기사를 준비했다. 백동준은 전진 우주 관문을 시도했지만, 상대의 체제를 정찰하지 못했다. 전진 수정탑을 건설한 김도우는 암흑 기사로 백동준의 자원 채취를 마비시켰다. 예언자까지 끊어낸 김도우는 다수의 점멸 추적자로 공격해 먼저 한 세트를 가져갔다.

조난지에서의 2세트, 백동준이 두 가지 체제로 김도우를 완벽히 속였다. 첫 예언자를 보여주자 김도우가 로봇공학 시설을 취소했고, 백동준의 암흑 기사가 김도우의 본진을 장악했다. 김도우 역시 추적자 찌르기로 백동준의 본진 연결체를 파괴하며 몰래 예언자를 생산하려고 했다. 하지만 백동준은 암흑 기사를 활용해 예언자 생산을 가까스로 막아냈고, 추적자를 모두 끊어내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3세트에서도 백동준은 빌드 심리전을 시도했다. 우주 관문을 보여준 백동준은 다시 한 번 빠르게 암흑 기사를 준비했다. 김도우의 추적자가 진출하는 타이밍에 자원 채취를 한동안 마비시켰다. 김도우가 점멸 추적자로 반격했지만, 광자 과충전을 바탕으로 수비하는 백동준이 오히려 이득을 챙겼다. 앞마당 멀티를 빠르게 활성화한 백동준은 다수의 추적자와 불멸자로 앞마당을 밀어내고 2:1로 앞서갔다.

앞 선 세트에서 암흑 기사로 승부했던 양 선수는 빠르게 관측선을 생산했다. 하지만 백동준이 빠르게 앞마당을 가져가며 배를 불렸다. 이에 김도우는 불사조를 모아 견제에 성공하고 백동준의 진출한 병력을 끊어내며 반격에 성공했다. 하지만 백동준은 과감하게 세 번째 연결체를 건설해 김도우를 속이고, 다수의 관문에서 점멸 추적자를 쥐어짜내 올인 러시를 시도했다. 결국, 추적자의 양으로 불멸자를 제압한 백동준이 김도우의 앞마당을 장악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5 핫식스 GSL 시즌3 8강 1일차

1경기 김도우(P) 1 VS 3 백동준(P)
1세트 김도우(P, 11시) 승 VS 패 백동준(P, 5시) 에코
2세트 김도우(P, 7시) 패 VS 승 백동준(P, 1시) 조난지
3세트 김도우(P, 7시) 패 VS 승 백동준(P, 1시) 캑터스 밸리
4세트 김도우(P, 11시) 패 VS 승 백동준(P, 5시) 철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