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가 자신의 손으로 포스트 시즌 진출 가능성을 확정짓기 위해 삼성전 1승이 절실하다.

포스트 시즌 진출 마지막 티켓을 두고 아프리카 프릭스와 MVP가 막판까지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경기에서 삼성이 MVP를 꺾으며 아프리카 프릭스가 조금 유리해 보이는 상황. 아직까지 상위권팀과 대결을 앞두고 있는 두 팀의 대결이기에 확신할 수 없다.

아프리카 프릭스의 입장에서 최고의 시나리오는 이번 삼성 전을 승리하고 자력으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는 것이다. 1승만 추가하면 9승 고지에 올라 최대 8승을 기록할 수 있는 MVP를 넘어설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프리카 프릭스의 상대인 삼성은 만만치 않다, 삼성은 최근 2연승을 거두며, 2연패를 기록 중인 아프리카 프릭스와 분위기가 상반된다. SKT T1 전 이후로 2라운드 후반부터 두 팀이 엇갈린 행보를 걷고 이는 것이다. 특히, 아프리카 프릭스는 자신보다 순위가 낮은 진에어 그린윙스와 롱주 게이밍에게 일격을 맞았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두 팀의 운영에 손을 들고 말았다. 그런데 단단한 운영만큼은 중위권에서 최강으로 평가받는 삼성이기에 절대 방심할 수 없다. 삼성 역시 kt 롤스터의 경기 결과에 따라 3위로 올라갈 가능성이 남아있기에 이번 경기에서 쉽게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만약, 아프리카 프릭스가 패배를 기록하면 상황은 복잡해진다. MVP와 아프리카 프릭스가 최상위권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락스 타이거즈와 대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남은 경기를 모두 패배를 기록하고, MVP가 락스 타이거즈를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거둘시 승점으로 판가름난다. 승자승 원칙에 의해 세트 득실까지 동점을 기록하면 아프리카 프릭스가 진출하지만, 1점이라도 MVP가 앞서간다면 꿈이 무산될 수 있다.

그렇기에 단 한 세트라도 절대 쉽게 내줘서는 안되는 상황. 아프리카 프릭스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가 절박하다. 2라운드에서 상위권팀들을 차례로 꺾은 경기력을 다시 찾아 삼성을 넘어 포스트 시즌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을지 8월 1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릴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섬머 시즌 2라운드 25일 차 경기에서 확인해보자.


■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2라운드 25일 차 일정

삼성 vs 아프리카 프릭스 - 오후 8시 (강남 넥슨 아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