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11월 6일(수) 한국 기준 시각 오전 8시경 라이엇 게임즈는 PBE서버에 새로운 큐 시스템에 대한 입장을 레딧을 통해 표명했다.

라이엇 게임즈에서 플레이어들과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RiotPwyff'는 "PBE서버에서 공개되었던 새로운 큐는 QA목적으로 1년이 넘게 사용된 빌드였고, 이번 PBE서버에 오류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실제 개발과정에 신규 게임모드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오류로 공개된 새로운 모드가 생기는 것에 기대를 모았던 유저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게 되어 유감이다"라고 언급했다.







-1보-


▲ 다양한 인원으로 신청하는 큐 시스템


라이엇 게임즈는 11월 5일(화) PBE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달 16일 사전 공개했던 새로운 팀 빌더 시스템의 추가와 함께 소환사의 협곡과 칼바람 나락, 수정의 상처 맵에 신규 게임 모드를 추가했다.

공개된 신규 모드는 기존과 달리 1:1에서 많게는 6:6까지 팀 플레이가 가능한 버전으로 현재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적용되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우선 소환사의 협곡의 경우 기존 5:5 팀플레이만 가능했던 것이 팀 빌더 시스템과 함께 1:1/2:2/5:5 모드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1:1 모드의 경우 랭크 게임 모드까지 추가되어 있어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칼바람 나락 역시 기존 5:5 모드만 가능했던 것이 1:1/2:2/3:3/5:5/6:6 모드까지 추가되어 있어 기존의 틀을 깨고 6:6 매치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더불어 칼바람 나락의 경우 신규 모드로 AI 상대 협동 플레이가 추가되어 유저 대전이 아닌 AI 상대로 칼바람 나락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도미니언의 수정의 상처 맵 역시 기존 5:5 모드와 함께 1:1 모드가 추가된 상황.

이와 관련해 신규로 추가된 1:1 모드의 경우 지난 5월 중국 상해에서 열린 'LOL 올스타 2013'에서 포지션별 대결을 위해 공개되었던 '마그마 챔버' 맵과 비슷한 룰과 형태로 등장할지 궁금증을 더해가고 있다.



▲ LOL 올스타에서 선보였던 맵인 마그마 챔버


한편, 금일 PBE 서버를 통해 국내 걸그룹인 소녀시대의 오마쥬 스킨으로 유명한 '제너레이션 아리'의 모습이 담긴 '팝스타 아리' 신스킨이 공개되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