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8월 3일 적용 예정인 신규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확장팩을 통해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저승에 해당하는 어둠땅의 레벤드레스 지역에 자리했으며 공격대로도 출시되었던 나스리아 성채를 주 배경으로, 연회에서 사체로 발견된 대영주 데나트리우스의 살해범을 찾기 위한 추리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은 135장의 카드가 추가되며,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요소는 신규 카드 유형 '장소'와 키워드 '주입'이다.

'장소' 유형 카드는 마나를 지불해 전장에 낸 후, 내 턴이 되면 추가 비용 없이 효과를 발동한 후 내구도를 잃는 능력을 가졌고, 능력을 발동하면 1턴 간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다. 하수인이 아니므로 공격력/생명력이 없고 기본적으로 피해를 입거나 파괴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장소 카드는 낮은 비용을 가진 데다, 원하는 때에 발동을 선택할 수 있고 하수인 대상 카드로 간섭받지 않는 만큼 안정적인 능력 발동을 통한 운영이 기대되는 카드 유형이다.

▲ 나스리아 성채의 특징적인 곳들이 직업마다 장소 카드로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데나트리우스 살인 사건의 용의자 10명이 각 직업의 전설 카드로 구현되는데, 해당 직업의 장소 카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콤보 플레이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중립 전설 하수인 '멀록 홈즈'는 상대방의 시작 손에 있던 카드/지금 상대편의 손에 있는 카드/지금 상대편의 덱에 있는 카드를 순서대로 모두 맞추면 그 카드들을 복사해 손으로 가져올 수 있다. 상대의 손 및 덱을 어느 정도 유추 가능하며, 정확히 맞췄을 때는 손패를 보충할 수 있는 셈이다.

▲ 직업 전설 카드는 장소 카드와 연계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키워드 '주입'은 이 키워드를 가진 카드가 손에 있을 때 지정된 숫자만큼의 아군 하수인이 죽으면 조건이 달성되어 카드가 더 강력한 버전으로 변형되는 카드다.

아군 하수인이 죽는 것을 기다려 주입을 완료할 수 있다면 낮은 비용으로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하수인을 채용하는 덱에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 조건을 만족하면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주입 키워드


신규 카드는 7월 2일(토)부터 7월 20일(수)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계획이며, '장소' 카드 유형에 대해서는 7월 2일 새벽 3시에 브라이언 키블러와 게임 디자이너 레오 로블레스가 트위치유튜브에서 게임에서 사용 및 새로운 장소 카드를 공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선행 공개된 신규 확장팩 카드



확장팩 발표와 동시에 적용된 23.6 패치에서는 하스스톤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3마나 3/4 전설 하수인이며 내 덱의 카드 한도와 내 영웅의 시작하는 생명력이 40이 되는 '왕자 레나탈'과 용병단 초상화 3종이 무료로 제공되고, 전장은 신규 영웅 '여군주 바쉬' 추가 및 밸런스 조정이 함께 적용된다.

▲ 공개 즉시 화제가 된 무료 전설 왕자 레나탈


이와 함께 용병단은 기간 한정 이벤트 '요그사론' 공개 및 올해 있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남는 동전을 끝까지 강화하지 않은 무작위 보유 용병의 동전으로 교환하는 시스템 및 엔드 게임 콘텐츠 추가가 예정되어 있으며, 남는 동전으로 강화를 끝낸 용병에 대해 능력과 맞춤 특성 제공도 고려하고 있다 밝혔다.

이러한 시스템은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지만 용병단에서 가장 높은 순위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 언급했다.



또한 7월 1일부터 일곱 개의 전설 퀘스트로 이루어진 불꽃축제가 진행된다. 퀘스트 일곱 개를 모두 완료하면 정규 팩, 알터랙 계곡,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팩 하나씩, 용병단 팩 하나, 전장 영웅 스킨, 전사 영웅 스킨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오늘부터 8월 2일까지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의 묶음 상품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기본 묶음 상품에는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 팩 60개, 무작위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전설 카드 2장, 데나트리우스 카드 뒷면이 포함된다.

대형 묶음 상품은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 팩 80개, 황금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 팩 5개, 무작위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전설 카드 2장,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전사 영웅 스킨, 데나트리우스 카드 뒷면, 모래사장 전장 게임판, 용병단 팩 10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