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바이브의 신형 플래그십 헤드셋이 공개됐다. 기존의 프로, 코스모스, 포커스, 플로우 라인업과 구분되는 새로운 분류의 하이엔드 헤드셋인 '바이브 XR 엘리트(VIVE XR Elite, 이하 바이브XR)'다.

HTC는 바이브XR이 강력하고 컨버터블한 헤드셋이라며, PC VR의 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일체형 VR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실제로 바이브RX은 MR과 VR 기능을 동시에 탑재함에도 불구하고 625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디자인됐다.

프로세서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XR2가 사용됐으며 3840X1920의 복합 해상도 지원, 최대 110도 시야각 및 90Hz 재생률, 안경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모듈식 디자인과 탈부착이 용이한 배터리 크래들, 풀컬러 패스스루 카메라, 사용자가 직접 조정할 수 있는 IPD, 6 DoF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여기에 무선 기능까지 지원하여 '하이엔드 헤드셋'이라면 응당 갖춰야할 대부분의 기능은 전부 탑재되어 있다.

이외에도 몰입형 오디오가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됐으며, 바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하므로 케이블 또는 Wi-Fi 6E로 PC와 헤드셋을 연결하여 고성능의 PC VR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컨트롤러 없이도 탐색, 클릭, 드래그, 스크롤까지 모두 가능한 핸드 트래킹 기능 역시 지원한다.

바이브XR은 하이스펙의 하이엔드 헤드셋이라는 점에서 경쟁사인 메타의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와 정면으로 대항하는 헤드셋이 될 전망이다. 바이브XR은 헤드셋과 배터리 크래들, 두 개의 컨트롤러, 랜야드, 파우치, 스트랩, Type-C와 Type-A 케이블, 렌즈 보호 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179만 원으로 책정됐다. 현재 바이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 시 100달러(한화 약 12만 원) 상당의 VR 콘텐츠 5종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 예약 구매자에게는 5종의 VR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