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통합 및 니플헤임 던전을 선보인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5월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어지는 이벤트 및 어린이날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화) 신규 컨텐츠 오픈과 함께 시작되어 5월 22일까지 이어지는 이벤트는 '돌아온 용병'과 '친구 추천' 2종이며, 어린이날 이벤트는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어진다.

먼저, '돌아온 용병' 이벤트는 오랜만에 게임에 접속한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다. '귀환자'로 분류되는 기준은 마지막 접속 이후 60일 이상 마비노기 영웅전에 접속한 적이 없는 아이디 내 모든 캐릭터다.

'귀환자'로 선정된 유저에게는 '클로버 보너스'라는 이름으로 전투에 유용한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전투를 완료했을 때 경험치 50%, AP 10, 추가 코어, '돌아온 용병 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중 추가 코어를 제외한 모든 요소는 파티 멤버에게도 적용된다. 단, 파티에 귀환자 숫자가 많다고 해서 중복 적용되지는 않는다.

'돌아온 용병 쿠폰'은 각 마을 여행자의 귀환상점에서 각종 캐시 아이템 및 특별 패키지로 바꿀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 및 필요한 쿠폰 숫자는 다음과 같다.



두 번째 이벤트는 '친구 추천'이다. 진행되는 기간 동안 마비노기 영웅전에 처음으로 캐릭터를 생성해 최초로 접속하면 '이벤트: 티르 나 노이 추천장'이 주어진다. 귀환자로 선정된 유저의 경우 아이디 내 최초로 접속한 캐릭터에게 추천장이 주어진다.

이 추천장에 친구의 캐릭터명을 적으면 해당 친구와 '가이더-팔로워' 관계가 되며 여러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게 된다. 친구를 추천하면 특별한 타이틀을 비롯해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가이더(추천을 받은 유저)와 팔로워(추천장을 작성한 유저)가 함께 전투를 진행할 경우 100%의 전투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팔로워가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각종 아이템이 두 사람 모두에게 주어진다.



▲ 팔로워가 31레벨, 41레벨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토끼 귀 머리띠'.
레벨에 따른 획득 아이템 전체 내역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어린이날을 맞이해 마련된 이벤트는 '아이들의 장난감'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해당 스토리를 플레이하면 이벤트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전투의 보스를 처치하면 '리엘의 잃어버린 사탕'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NPC 리엘에게 가져다주면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교환한 아이템은 14일의 사용 기한을 갖게 되며, 거래 또는 파기가 불가능하다.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 어린이날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엘의 장난감 상자에서 얻은 장난감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