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아마추어 게임리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리동네게임리그와 선불결제 카드 업체인 '틴캐시'가 함께 합심하여, 2017년 1월 우리동네게임리그 온오프믹스 토너먼트 4번째 시즌을 개최한다.
이번 온오프믹스 토너먼트는 지난 3번의 대회에서 진행되었던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와 ‘스타크래프트2’를 비롯해 게임사인 넥슨의 공식 후원을 받아, ‘카트라이더', '버블파이터', '하이퍼유니버스' 등 총 5개 게임으로 진행된다. 특히 신작 횡스크롤 액션 AOS게임인 ‘하이퍼유니버스’로 치러지는 첫 대회라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이번 대회는 1월 18일 총 13개의 PC방에서 오프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온라인 본선을 거쳐 최종 결승은 3월 4일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치러질 예정이다.온라인 본선은 아프리카TV 방송을 통해 한승엽, 유대현 해설위원의 친근감 있는 해설로 시청자와 함께할 계획이다.
어느덧 4회를 맞이한 우리동네게임리그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아마추어 풀뿌리리그’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쟁에 의한 승자가 아닌 참여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마추어 대회를 만드는 것이 주 목적이다. 또한 게임사인 넥슨의 지원을 통해 아마추어 e-스포츠 육성에 대한 관심이 점점 확대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모두가 즐기는 게임대회’라는 취지에 맞게 PC방 오프라인 예선에 참가만 해도 소정의 넥슨 게임 쿠폰과, 아이템, 넥슨 캐시를 참여자 모두에게
경품으로 지급 예정이고, 오프라인 PC방 예선을 통과한 팀에게도 그에 알맞은 경품이 지급 될 예정이다.
그리고 대망의 최종 우승팀에게는 게임 별 상금 100만원 등, 총 500만원 규모의 우승상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대회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마이크로닉스, ROCCAT, RIZUM, CREATIVE에서 제공하는 기계식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의 실물 경품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참여는 참여 페이지에서 자세한 게임종목에 대한 안내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우리동네게임리그 관계자는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리그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며, 동시에 풀뿌리 E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해 많은 아마추어들이 참여하는 이번 온오프믹스 토너먼트 시즌4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