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M&K PR
핀란드에서 2010년 설립된 슈퍼셀은 2016년(회계연도 기준) 한해 동안 매출 23억1천5백만 달러, 영업이익 10억1천4백만 달러를 기록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클래시 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붐비치, 헤이데이 등 4개 게임을 전세계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슈퍼셀의 CEO 일카 파나넨(Ilkka Paananen)은 “슈퍼셀은 한국의 게임 개발사들에 대해 경외감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높게 평가하고 있다. 한국 개발사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들을 만들어 온 역사가 있으며, 부분유료화 모델을 최초로 만든 나라 역시 한국”이라며 “슈퍼셀은 개별 팀들이 독립적으로 일하면서 게임에 대한 의사결정권을 전적으로 가지고 개발하는 매우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동일한 방식으로 한국 최고의 개발사들과 함께 일하길 원한다. 한국 개발사에 투자하고 성장을 도울 것이다. 하지만 그들이 독립적으로 모든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완벽한 자율권을 부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셀은 지난해부터 역량을 갖춘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선 바 있으며, 지금까지 총 3개 회사 - 프로그마인드(Frogmind, 핀란드), 쉽야드(Shipyard, 핀란드), 스페이스 에이프 (Space Ape, 영국) - 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슈퍼셀은 작은 셀 단위의 팀이 게임에 대한 완벽한 독립성과 책임을 가지고 게임을 개발하는 독특한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같은 철학을 계속 고수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외부 개발사에 대한 투자 역시 이같은 철학을 확장해, 슈퍼셀 외부의 독립된 팀이 완벽한 자율성을 보장받은 채 훌륭한 게임 개발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3]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