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Digital Touch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PlayStation4용 택티컬 액션 게임 '진 삼국무쌍8'의 '가구', '평상복', '액션 영상', 그리고 BGM 3곡을 공개했다.

먼저 은신처를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가구'는 중국 대륙 각지에 있으며, 빠른 이동의 목적지로 지정할 수 있다. 따라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거점이 되는 요소다. 일부 '가구'는 은신처 안에서 요리, 개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내장 커스터마이즈뿐만 아니라 거점 기능을 확충한다는 역할을 가지고 있다.

무장의 평소 모습을 볼 수 있는 '평상복'은 본 작품의 새로운 요소다. 게임 중에서는 마을 안에서 만나거나 '은신처'에 찾아오는 등의 모습으로 교류할 수 있으며, 무장의 다른 일면을 볼 수 있다. 이번 평상복이 공개된 무장들 중 7명은 본 작품에서 참전한 새로운 무장으로, 조휴, 정보, 주창, 만총, 서성, 신헌영, 순유가 있다.

진화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액션 영상'은 신 무장들의 액션 씬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전투 시스템이 과거 시리즈 작품에서 변경되어, 전작 이상으로 다양한 공격과 콤보를 조합할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인 '스테이트 콤보'는 처음하는 유저라도 버튼을 연타만 하면 상대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기술을 쓸 수 있다는 손쉬움을 어필한다.

새로운 BGM도 공개됐다. 공식 사이트 내에서 '진・삼국무쌍8'에서 사용되고 있는 BGM의 체험판을 내 갤러리 페이지 -> 음악 탭에서 공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삼국무쌍8'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