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FK


CFK는 금일(17일) PS4로 발매 예정인 신작 RPG '신옥탑 메리스켈터2'의 신규 정보와 PV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옥탑 메리스켈터2'는 2016년 컴파일하트x전격문고x전격 플레이스테이션의 콜라보로 탄생한 '신옥탑 메리스켈터'의 후속작으로, 어둡고 기괴한 분위기 속에서 동화속 등장 인물을 모티브로 창조된 소년,소녀들이 살아있는 감옥 '프리즌'에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 던전 RPG다.

이번 작품의 캐릭터 디자인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마괴신 트릴리온', '데스 엔드 리퀘스트'등으로 친숙한 '나나메다케이'가 담당하였고, 마찬가지로 시나리오 역시 전작 원안과 노벨라이즈를 집필했던 오토노요모지가 직접 감수하여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 감옥에 숨어있는 불사의 몬스터 나이트메어

프리즌에서 등장하는 괴물은 대부분 '메르헨'이라고 불리고 있다. 하지만, 이 메르헨의 관리자로서 '나이트메어'라 하는 강력한 괴물 또한 존재한다. 나이트메어는 불사신이라고 전해지며, 만약 물리친다 하더라도 신체 일부가 조금 손상될 뿐이다. 나이트메어는 죄수나 탈옥자를 발견하면 끝없이 쫒아온다.




■ 더욱 깊게, 더욱 쉽게 침투하는 감옥 탐색

스토리나 등장인물이 바뀐 반면, 게임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전작과 동일하다. 하지만, 탐색 중의 인터페이스가 중점적으로 개선되어, 보단 편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 '액션 아이템'으로 장애물을 극복하자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함정이나 아날로그 스틱을 사용하는 외줄타기 등 새로운 트랩과 장치가 많은 '메리스켈터'의 던전. 이번 작품에는 열쇠로 잠긴 문을 열 수 있는 새로운 요소인 '액션 아이템'이 추가됐다. 잠긴 문을 열 때 그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며, 만약 틀리게 된다면 여러 가지 패널티를 받게 된다.



신옥탑 메리스켈터2는 2018년 가을을 목표로 한국어화를 진행 중으로, 한국어판의 예약 판매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정보와 관련 내용 및 한글화 진행에 대해서는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며, 그외 기타 정보는 CFK의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페이지,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