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 레전드, 한 달 만에 유저수 5,000만 명 돌파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EA의 팀 기반 배틀로얄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의 전체 유저수가 5,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출시된 지 딱 한 달 만에 세워진 기록이다.
EA는 금일(현지시각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 Million Players Strong'라는 영상을 게재하며 현재 에이펙스 레전드를 즐기는 유저들이 5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정식 런칭 직후 이틀 만에 유저수 350만 명을 기록하고, 3일 째에는 동시 접속자 수가 100만 명에 달했으며, 일주일 뒤에는 전체 유저 수 2,5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특별 영상에는 5천만 명의 유저들이 함께 달성한 다양한 기록들이 담겼다. 지난 한 달간 에이펙스 레전드에서는 피니시 공격이 약 1억 5,800만 번, 궁극기는 12억 3천 만번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에이펙스 레전드의 독창적인 핑 시스템은 약 310억 번, 부활은 약 1억 7천만 번 사용됐다.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빈스 잠펠라 CEO는 "게임을 즐긴 5천만 유저에게 감사하며, 추가 콘텐츠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펙스 레전드는 현재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국내 심의를 통과한 상태이나, 아직 정식 발매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PC와 PS4, XBOX ONE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되며, 추후 모바일 플랫폼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