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최근 4차산업 신기술 중 가장 주목받았던 “블록체인”에 대하여 단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직접 기획·발표하는 대회 개최를 위하여 2020년 블록체인 LV.99 교육생을 모집 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초교육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 수강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 참가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 과정은 ▲ 블록체인 의미와 현재, 일상생활의 블록체인 ▲ 블록체인 기반 게임 산업적용 비즈니스 모델 기초 구성 ▲ 이더리움과 하이퍼레저 활용을 통한 블록체인 입문 ▲ 블록체인의 개발과정과 기획 ▲ 블록체인의 프로토타입 구성 등 1개 과정 당 4시간씩 총 20시간(총 5일)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교육을 전체 이수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0년 2월 7일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참가접수는 온오프믹스에서 2020년 1월 10일까지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게임이용자보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조·문의할 수 있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 이정훈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미래의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꿀 블록체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초 단계이며, 향후 게임 산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반마련의 시작점”이라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블록체인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4]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28]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올 여름 선보인다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동영상] K-메트로배니아 '리전 오브 저지먼트', 최신 정보 공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09 |
▶ [뉴스]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 넷마블, '나혼렙' 첫날 매출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