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최근 4차산업 신기술 중 가장 주목받았던 “블록체인”에 대하여 단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직접 기획·발표하는 대회 개최를 위하여 2020년 블록체인 LV.99 교육생을 모집 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초교육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 수강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 참가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 과정은 ▲ 블록체인 의미와 현재, 일상생활의 블록체인 ▲ 블록체인 기반 게임 산업적용 비즈니스 모델 기초 구성 ▲ 이더리움과 하이퍼레저 활용을 통한 블록체인 입문 ▲ 블록체인의 개발과정과 기획 ▲ 블록체인의 프로토타입 구성 등 1개 과정 당 4시간씩 총 20시간(총 5일)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교육을 전체 이수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0년 2월 7일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참가접수는 온오프믹스에서 2020년 1월 10일까지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게임이용자보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조·문의할 수 있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 이정훈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미래의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꿀 블록체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초 단계이며, 향후 게임 산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반마련의 시작점”이라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블록체인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