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콘텐츠 사업 실적 역대 최고치 달성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지난 3일, 캡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3월기 1분기(2020년 4월 1일 ~ 2020년 6월 30일)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캡콤은 지난 1분기 동안 매출 237억 2,200만 엔(한화 약 2,674억 원), 영업 이익 107억 1,100만 엔(한화 약 1,207억 원), 경상 이익 106억 1,900만 엔(한화 약 1,197억 원), 모회사 주주에게 귀속되는 분기 순이익 78억 1,500만 엔(한화 약 88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2%, 39.1%, 37.9%, 44.2% 증가한 수치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뮤즈먼트 시설 점포들이 휴업하는 악재 속에서도 이 같은 실적을 낼 수 있었던 요인으로 캡콤은 디지털 콘텐츠 판매 강화 및 대형 신작 타이틀의 출시를 꼽았다. 실제로 지난 4월 3일 출시한 '바이오하자드 RE:3'를 비롯해 '바이오하자드 RE:2'와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등이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실적을 견인했다.
이러한 성과에 디지털 콘텐츠 사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7% 증가한 214억 7,600만 엔(한화 약 2,422억 원)을, 영업 이익은 52.6% 증가한 118억 400만 엔(한화 약 1,331억 원) 기록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콘텐츠 사업부문을 제외한 다른 사업들의 매출은 감소한 모양새다. 어뮤즈먼트 시설 사업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3% 감소한 11억 8,400만 엔(한화 약 133억 원)을, 영업 손실은 5억 5,400만 엔(한화 약 62억 원)을 기록했으며, 어뮤즈먼트 기기 사업 역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4% 감소한 1억 8,100엔(한화 약 11억 원),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7% 감소한 7,100만 엔(한화 약 8억 원)에 그쳤다.
한편, 디지털 콘텐츠 사업부문의 성과를 바탕으로 캡콤은 지난 5월 3일 발표한 2021년 3월기 연결 실적 예상을 매출 850억 엔(약 9,586억 원), 영업 이익 255억 엔(약 2,875억 원)으로 그대로 유지하며, 8분기 연속 영업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왕자영요 제쳤다, '던파 모바일' 출시 직후 中 매출 1..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1 |
▶ [인터뷰] 액션과 메트로배니아가 만났다 '리전 오브 저지먼트'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리뷰] 강렬한 두 번째 이야기,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1 |
▶ [뉴스] WoW 클래식, 이번에는 '대격변' 출격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파주 슈필 2024' 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1 |
▶ [뉴스] 건담도 전쟁물이긴 하지... '콜옵에 모빌슈트 뜬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폴란드로 확장한 '발더스3' 라리안, 신작 2개 준비 중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中 공략 다음 시대 여는 '던파모바일', 21일 출시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인터뷰] 다시 한 번 수렵, 아니 라이드 온의 시간이다!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뉴스] 1조 부자 예약한 김형태 대표, 시프트업 톺아보니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김형태 대표의 신작은 '프로젝트 위치스'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에 돌입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순위] 기대 한 몸에 받은 '그 시즌' 시작! 디아블로4 폭발적.. [2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0 |
▶ [뉴스] 바닥 찍었나...? 신한투자 "게임산업, 저점 확인"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30주년 맞아 재탄생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