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두잇파이프
두잇파이프(공동대표 이기훈, 박한순)는 웹 기반의 AR 기술을 이용한 광고 콘텐츠 서비스 론칭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두잇파이브는 HTML5 기반의 게임형 광고 콘텐츠를 전문으로 기획하는 스타트업으로, 자체 개발한 BXG엔진과 180여 종 이상의 기획 템플릿으로 빠르게 게임을 제작, 높은 광고 효율을 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기존에 두잇파이브가 제작했던 HTML5 기반의 게임 레퍼런스를 활용, 웹 AR 콘텐츠를 접목한 것으로 사용자는 디바이스와 OS 장벽 없이 콘텐츠를 즐기고 메신저, SNS 연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광고주 입장에선 역동적이면서 동시에 모바일 응대가 가능한 광고를 집행하고, 기존의 광고 캠페인 대비 높은 효율을 얻는다. 이는 게임이 주는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 호감을 증대시키고 경쟁, 성취 및 공유를 통한 고객참여를 증대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게임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스토리텔링을 통해 광고주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이기훈 대표는 “두잇파이브의 게임형 광고 콘텐츠는 다양한 기획 템플릿과 광고주 맞춤형 디자인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모바일 광고로부터 탈피했다”며 “향후 인터랙티브 콘텐츠 장비와 연동한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6 |
▶ [뉴스] 섭종했다고 싱글도 못해? 英 '게임을 죽이지 말라'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칼럼] 길을 잃은 Xbox, 필 스펜서는 실패한 '타노스'가 되는..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위메이드, '미르M' 서비스 종료..."중국 출시는 계속해..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게임으로 세계를 선구하라" TGS 2024, 메인 비주얼 공..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19일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애니팡 개발팀이 다시 뭉쳐서 웹3 게임을 개발한 이유..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볼텍스게이밍, 엑시 챔피언스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동영상] 포르쉐 디바라니! 오버워치2 X 포르쉐 콜라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아너 오브 킹즈'로 국내 정식 서비..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