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가 밸브의 스팀 PC Café 서비스에 대한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스팀 PC Café (Steam PC Café)'란 밸브(Valve Corporation, 대표 게이브 뉴웰)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오는 10월 중 스팀 PC 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겠다고 밝혀 국내 서비스가 곧 시작될 것임을 시사했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추석 이후 10월 중 수도권 지역의 대형 PC방에서 일정 기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관리 프로그램, 인증, 과금, 게임 관련 등의 1차 데이터는 그랜드 런칭을 위한 최종 데이터로 활용되게 된다. 아울러 플레이위드는 이번 시범 서비스 이후 최종 일정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유저와 PC방 업주는10월 중 발표되는 시범 서비스 기간 중인 대형PC방에서는 스팀 PC Café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해외 각 나라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등록되어 현지에 맞게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한 스팀은 영어를 비롯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등록된 게임은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게임 등 10,000여개 이상에 달하는 방대한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하는 스팀PC Café는 스팀 내 서비스되는 여러 게임을 PC방 요금을 지불하고 서비스 되는 게임을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사업 정재대 팀장은 “코로나 19 등 여러 여건 등으로 공식적인 일정이 조금 늦어졌지만 이번 시범 런칭을 시작으로, 스팀 PC Café의 본격 행보가 이루어지게 됐다”며 추후 공개되는 여러 정보와 함께 보다 안정적이고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Café의 이름을 별도 브랜드 이름 변경없이 그대로 스팀 PC Café 라는 이름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