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위원장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이하 공대위)는 지난 2일 '게임과 예술을 이야기하다'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토크 콘서트는 인터렉티브 디자인 전문가 성정환 숭실대 교수와 석파정 서울미술관 류임상 학예연구실장, 순수 미술을 전공하고 엔씨소프트와 넥슨 등에서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생활을 한 이은진 명지전문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했다. 공대위 위원장 위정현 교수가 진행을 맡았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패널들은 게임에 대한 예술로서의 인식은 예술계와 게임계가 모두 노력해야 할 점이며 게임 개발자들의 예술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했다. 게임에 대한 정부지원사업이 상업적 목적을 위한 게임 지원이 대다수인 점을 지적했다.
진행을 맡은 위정현 교수는 "게임을 예술의 시각에서 조명한 좋은 토크콘서트였다. 게임 전체는 물론 게임내 요소가 예술적 감동을 준다면 예술의 범주에 포함된다는 참신한 공감대가 만들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공대위는 올바른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하며 올해에는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타이틀로 지난 10월에는 언택트 시대와 게임의 변화를 주제로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내년에도 다양한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토크콘서트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유튜브 한국게임학회 채널을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