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 펄어비스 "2021년, 글로벌 서비스 역량 확대"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펄어비스가 30일 진행된 제1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액면분할을 포함한 모든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액면분할에 따라 펄어비스는 발행할 주식의 총수를 기존 2억 주에서 10억 주로 늘렸다. 1주의 금액은 기존 500원에서 100원이 됐다. 또한, 최형규 이사와 홍성주 감사는 재선임됐다.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지난해를 "차세대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신작 3종의 개발에 매진함과 동시에, 기존 라이브 서비스 성과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 지역의 게임 콘텐츠 및 직접 서비스 역량을 투입했다"며 "개발력과 서비스 역량을 동시에 강화하며, 전기에 이어 안정적인 성과를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펄어비스 지난해 매출은 전기 대비 8.8% 감소한 4,888억 원, 영업이익은 4.4% 증가한 1,573억 원, 순이익은 36% 감소한 1,009억 원이다.
정경인 대표는 "직접 서비스 및 신규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른 검은사막, 이브온라인 매출 확대와 언택트 확산으로 인한 온라인, 콘솔 게임 글로벌 수요 증가로 견조한 성과를 이어나갈 수 있었다"라며 "영업이익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의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활용한 마케팅 효율화로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정경인 대표는 올해 해외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작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했다. 그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 지역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브 에코스 중국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작 개발에 대해서는 "붉은사막 올해 말 출시 목표를 시작으로 도깨비 신규 정보 공개, 플랜8 개발 등 신규 IP를 확보하여 글로벌 게임사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7]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