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식 넷마블 대표 "PC와 콘솔 시장으로 확대"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약점으로 지적받은 자체 IP 확보 문제를 해결하고, PC와 콘솔 시장으로 도전 및 확장하겠다"고 27일 밝혔다.
권영식 대표는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넷마블의 새로운 도전을 발표했다. 권 대표 "그동안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중심으로 성장했다"며 "이제는 PC가 메인 플랫폼인 오버프라임과 스쿼드배틀 출시로 PC와 콘솔 시장으로 확장 및 도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메타버스 게임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권 대표는 "넷마블은 그동안 퍼블리싱 중심 회사로 성장해 자체 IP 부족을 약점으로 지적받아왔다"며 "넷마블은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자체 IP 개발, 인기 IP 확보에 힘써왔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인기 IP를 확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넷마블이 IP 홀더가 되어 파트너와 함께 공동 성장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일례로 넷마블은 스튜디오드래곤과 IP 성장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IP 제작위원회와 함께 공동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어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및 웹툰 전문 회사에 투자하고 있다. 펀드를 통한 IP 간접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권 대표는 "신규 라인업 65%가 자체 IP, 공동 IP는 10%, 외부 IP는 25% 정도이다"라며 "이제 넷마블은 자체 IP 경쟁력이 있는 게임사"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겠다"라며 "2022년 더 큰 성장을 준비하는 넷마블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1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