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매출, 11% 감소한 3539억원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한국닌텐도의 지난 1년 매출이 3,539억 원으로 전기 대비 11.5% 감소했다. 한국닌텐도 매출은 닌텐도 스위치가 국내에 보급된 2017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한국닌텐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회기 매출액은 전기 대비 11.5% 감소한 3,539억 원, 영업이익은 32.3% 감소한 180억 원, 순이익은 21.8% 감소한 153억 원으로 나타났다. 한국닌텐도는 전년 4월 1일부터 당해 3월 31일까지 실적을 집계한다. 이번 한국닌텐도 실적은 2021년 4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를 나타낸다.
한국닌텐도 상품매출 성과는 감소하고 디지털매출 성과는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매출은 온라인 다운로드 상품, 상품매출은 게임기나 패키지와 같은 상품을 뜻한다. 한국닌텐도의 이번 상품 매출액은 전기 대비 13.1% 감소한 3,181억 원, 디지털매출은 6.1% 증가한 345억 원이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8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포토] 학원과 청춘의 이야기 2.5주년, 블루~아카이브!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8 |
▶ [뉴스] 밸브 신작 유출, '6v6 TPS 장르, 타이틀은 데드록' [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8 |
▶ [뉴스] 기대했던 '디아블로4'에 진짜 한 걸음 다가간 시즌4 [3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5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8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뉴스] 경남e스포츠경기장 17일 개소, 지역 e스포츠 미래 연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7 |
▶ [뉴스] '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오늘 적용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시작!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PlayX4의 꽃 '레트로 장터', 올해 최대 규모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데이브 더 다이버 X 고질라! 5월 23일 업데이트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GTA6, 2025년 가을 나온다... 5편은 2억장 팔아 [1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2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