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8월 개최된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 2022(이하 비익스 2022)’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6일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M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비익스 어워드는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하여 출시 부문 TOP3(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TOP2를 비롯해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11개의 게임이 선정됐다. 총상금 규모는 1,600만 원이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시상하는 ▲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TOP3에는 자라나는씨앗의 ‘하이드 앤 씨크’, ㈜리젠소프트의 ‘Ocean’, ABShot의 ‘이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시상하는 ▲미출시작 부문 TOP2에는 올림포스의 ‘하늘섬’과 소은게임의 ‘퇴근길랠리’가 수상했다.
이 외에도 ▲심사위원상 부문 2oclocksoft의 ‘파이널나이트’와 카셀 게임즈의 ‘레토피아’ ▲장려상 부문 갬성게임즈의 ‘당신의 안녕을 위하여’, Hoit Studio의 ‘죽음의 바다’ ▲인기상 부문 PepperStones의 ‘Wetory’, 주식회사 비팩스의 ‘비트 더 비트!’가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비익스 2022는 코로나 상황에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게임 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했으며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루리웹, 아이언소스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를 통해 재미있는 게임을 제작하는 실력있는 개발사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인디 게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