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IP 기반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 척결관)’가 4월 19일 출시된다.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2D 픽셀 액션 RPG 마력 척결관은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선보이는 작품으로, 2018년 출시된 액션 RPG 문라이터의 개발사 디지털 선(Digital Sun)이 개발을 담당했다.

출시일과 함께 마력 척결관의 공식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빠르게 움직이며 전투를 진행하는 사일러스의 인게임 모습과 함께 마법을 사용하는 데마시아 왕국의 거짓된 평화에 맞서 혁명을 일으키는 스토리 역시 짧게 확인할 수 있다. 사일러스 외에도 럭스, 자르반 4세 등 익숙한 챔피언들도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통해 다양한 사슬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화염과 얼음 등 주문을 습득해 자신만의 플레이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동시에 임무를 진행할 때마다 늘어나는 동료들의 힘을 활용해 기본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고 고유 능력을 해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력 척결관은 8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 사전 구매자 전원에게 길 잃은 은빛 날개를 지급한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은빛날개 보급 상자와 아늑한 동굴 장식, 한정 주문, 해방된 자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4월 19일 라이엇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컬렉터 에디션에는 ▲사일러스 스태츄 ▲아트 북 ▲디럭스 아트 프린트 ▲럭스 만화책 특별판 ▲사일러스&럭스 에나멜 핀 ▲사운드트랙이 담긴 레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220,000원이다.

사일러스의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마력 척결관은 4월 19일 닌텐도 스위치,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4, 5, PC(Steam, GOG, Epi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한편, 라이엇 포지는 라이엇 게임즈의 자체 퍼블리싱 레이블이다. 전세계의 다양한 개발사와 협력해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의 제작과 개발은 파트너 스튜디오에서, 퍼블리싱은 라이엇 포지에서 진행한다. LoL 유니버스와 챔피언 스토리를 활용해 엔딩이 있는 형식의 게임을 만드는 데 주력하며, 라이엇 포지가 출시할 모든 게임은 룬테라 세계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