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챈트가 주최, 주관하고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후원하는 자낳대 2023 시즌2가 팀원 경매를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2023 자낳대 시즌2는 총 상금 3,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우승 팀에게는 1,500만 원이 주어지며, 준우승 팀에게는 800만 원, 3위 팀에게는 500만 원, 4위 팀에게는 20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캐스터로는 LCK 리그 중계를 맡고 있는 전용준 캐스터가 참여하며, '울프' 이재완, '캡틴잭' 강형우, '뉴클리어' 신정현이 해설을 맡는다.


본격적인 시즌은 금일(20일) 18시부터 팀원 경매 및 대진 선택과 함께 시작되며,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진행되는 풀 리그 기간에는 경매를 통해 구성된 6개의 팀이 모든 팀과 1번씩 경기를 치르게 된다. 풀 리그 결과 최종 5,6위 팀은 탈락하게 되며, 상위 4개 팀은 플레이오프를 진행한다.

플레이오프는 오는 12월 29일(금) 18시에 개최되며, 풀 리그에서 3위와 4위를 기록한 팀은 3전 2선승제의 준플레이오프를 진행한다. 준플레이오프 승리팀은 풀 리그 2위팀과 3전 2선승제의 경기를 치르게 되며, 플레이오프 승리팀과 풀 리그 1위 팀은 5전 3선승제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결승전은 12월 30일 토요일 18시로 예정되어 있다.

시즌 도중 진행되는 분석데스크 또한 지켜볼 만하다. 경매를 통한 팀이 완성된 이후인 12월 22일(금)에는 캡틴잭, 울프와 함께 하는 '경매 분석데스크'가 예정되어 있으며, 본격적인 풀 리그 시작 전날인 25일(월)에는 캡틴잭, 뉴클리어가 스크림 분석데스크를 진행한다. 분석 데스크 MC는 인플루언서 '철면수심'이 맡는다.


자낳대 2023 시즌2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라인업도 공개됐다. 탑 라인은 팀장을 맡은 '김뿡'을 비롯 '한동숙', '강소연', '중력', '룩삼', '얍얍'이 참여하며, 정글은 '도현' 팀장과 '스나랑', '남봉', '치킨쿤', '삼식', '네클릿'이 출전한다. 팀장 '과로사'와 '인간젤리', '눈꽃', '감블러', '명훈', '꼴랑이임'이 미드 선수로 출전한다.


'류제홍'이 팀장을 맡은 바텀 라인은 '플러리', '러너', '따효니', '박나나', '이선생' 이 참여한다. '악어' 팀장과 '던', '소풍왔니', '빅헤드', '푸린', '쿠우'는 서포터로 활약할 예정이다. 또한 자낳대 처음으로 감독 역할 또한 경매에 포함된다. '큐베', '소우릎', '플레임', '래퍼드', '크캣', '노페' 등이 감독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과 함께하는 이번 2023 자낳대 시즌2 기간 중에는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먼저 각 경기일마다 진행되는 '착한 응원 캠페인'은 인챈트 치지직 채널 채팅창에 착한 응원을 남기는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해피 머니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한다.

12월 20일 팀 결성 이후 12월 30일 자낳대 종료 시점까지 '온라인 치어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챈트 네이버 카페에 업로드되는 치어풀 용지를 다운로드한 후, 응원하는 선수나 팀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작성한 뒤 이벤트 게시판에 제출하는 것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밴픽 종료 후부터 경기 시작 전, 본인의 치어풀이 방송에 나오는 것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이 제공된다.

자낳대 2023 시즌2는 네이버 '치지직' 인챈트 채널과 트위치 인챈트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팀원 경매 및 대진 선택은 12월 20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대회 규칙 및 이벤트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자낳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